[발레][재즈댄스]발레의 의미,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발레의 현대화, 발레와 재즈댄스,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발레의 교육적 가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발레의 의미

Ⅲ. 발레의 의상과 얼굴분장
1. 고전발레 의상
2. 무용수들의 얼굴분장
1) 땀 방지는 기본
2) 남자 여자 화장은 다르다
3) 장르마다 다른 색조
4) 어두운 색은 결점커버용

Ⅳ. 발레의 현대화
1. 서구유럽을 발칵 뒤집히게 만든 발레 뤼스
2. 리얼리즘의 실행
3. 전위파적 정신
4. 개성적 움직임
5. 표현적 발레

Ⅴ. 발레와 재즈댄스

Ⅵ. 발레와 청각장애아교육

Ⅶ. 발레의 교육적 가치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무용은 신체를 이용한 미적 가치를 표현하는 예술적 행위로 전신과 육체가 조화되는 움직임을 의미한다는 측면에서 고려해볼 때 무용 학습이란 학습된 지식이나 기능의 고착화, 자동화를 위하여 육체적, 정신적 요소의 구조적 변화를 시도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학습의 특성은 4가지로 구분 할 수 있는데 첫째, 학습은 숙련된 행동을 나타낼 수 있는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둘째, 학습은 연습이나 경험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셋째, 학습은 직접적으로 측정할 수 없다. 넷째, 학습은 숙련된 비교적 영속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무용학습은 숙련된 기술의 비교적 영속적이 변화로 이끄는 경험이나 연습의 연관된 내적 과정의 집합으로 정의 할 수 있다.
수업내용에서는 지식내용과 그것을 획득하고 적용하는데 필요한 지적 과정을 동시에 포함한다. 즉, 무용교육에서는 기존의 무용전통을 답습하는 영역과 창작하는 영역으로 구분될 수 있는데 이 두 가지 영역이 잘 통합되어 선정되고 조직되어야한다.
첫째, 무용학습은 조직적 이어야하고 독특한 초점이 있어야 한다. 학습의 시작부터 끝까지 목표와 이유가 명확해야 한다. 그리고 움직이는 공간, 시간, 또는 역학적인 요소와 어떤 관계를 갖고 있는지 신체적으로 논증할 수 있어야 하고 속도유지를 잘하여 정신적, 신체적으로 학생들을 각성시키고 수업의 흐름을 중단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둘째, 학습에서의 다양성은 학생들을 능률적으로 이끌며 더 흥미롭게 한다. 다른 공간과 관
참고문헌
◎ 국립발레단 엮음, 즐거워라 발레
◎ 김말복 저자, 무용예술의 이해
◎ 서차영, 발레 감상법, 대원사, 1998
◎ 유니버셜발레단, www.universalballet.com
◎ 이정일, 서양무용의 역사적 고찰
◎ Kathrine S. Walker, 발레를 보는 눈, 현대미학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난타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 (마임과 퍼포먼스 부분)- 유일하게 건수가 늘어난 공연임- 현대연극의 장르가 다각화와, 새로운 매체의 발전과 등장에 힘입음- 주변 장르와의 연계공연도 이 분야의 공연을 발전시키고 있음- 학문의 학제적 연구와 같이 장르의 파괴, 인접장르와의 통합과 같은 현상은 마임과 퍼포먼 스의 향후 발전가능성을 입증- 새로운 미디어이 발전이 현대문명의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볼 때 마임 공연의 증가는 높이 평가할 만함.- 마임은 매체의 시대에 반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범-태권도사범 64.교육-해외사업부 65.교육직-컴퓨터교사 66.전문직-강사 67. 금융-대부업68.금융-보험/보험계리사 69.금융-부동산/투자상담 70.금융업-은행/사무원 71.디자인-그래픽디자인 72.디자인-산업디자이너 73.디자인-의상디자이너 74.디자인-제품디자이너 75.디자인-캐릭터디자이너 76.디자인-패션/잡화77.디자인-패션디자이너78.디자인-응용미술 79.인테리어-시공/설계80.인테리어-실내디자인 81

  • [A+] 뮤지컬 영화감상과 이해 요약 및 정리 1-15주차
  • 의상상 등 2개부문 수상에 그쳤다. 한 반항적인 시인(이완 맥그리거 분)이 몽마르뜨에 정착하여 툴루즈 로트렉과 그의 주변세계에 빠져든다. 그는 섹스와 마약으로 인해 모든 혼돈과 매력이 가득한 나이트클럽 물랑루즈에서 클럽 최고의 스타(니콜 키드먼 분)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원제 물랑 루즈는 빨간 풍차라는 뜻으로 19세기 말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파리 몽마르뜨에 실존하는 클럽이다. 이곳은 낭만과 사랑 그리고 마약, 매춘 등 환락 산

  • [국제마케팅] `난타`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분석,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1- 임종욱∙정진철∙배성민, 한국문화산업의 7대 발전과졔 - 조현순∙진병렬, 난타의 문화관광자원적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2002- 김휴종, 문화산업 윈도우 효과의 이론과 실증, 문화정책논총, 1999- 문화관광부, 한국문화산업의 해외진출 전략 연구, 2000-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2- 문화관광부, 공연예술진흥기본기획, 2003- 삼성경제연구소,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CEO information 372호, 2002- 삼성

  • 안무요소 제시를 위한 무용에 나타난 의식성 연구
  •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의 전통적인 의식형태는 가치 있는 미래의 예술로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동시에 의식의 현대적 수용을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서 새로운 무용장르에 관한 깊이 있는 연구가 이루어지길 바라는 바이다. I. 서 론1. 연구의 필요성무용은 오래 전부터 비언어적 미디어로서 문화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문화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해왔다.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발생한 무용은 신체의 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