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인터넷기반)문제중심학습, 모의역할수행학습, 웹기반(인터넷기반)문제해결학습, 가상교육, 웹기반(인터넷기반)탐구학습, 협동학습, 게임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웹기반(인터넷기반) 문제중심학습
Ⅲ. 웹기반(인터넷기반) 모의역할수행학습
Ⅳ. 웹기반(인터넷기반) 문제해결학습
Ⅴ. 웹기반(인터넷기반) 가상교육
Ⅵ. 웹기반(인터넷기반) 탐구학습
Ⅶ. 웹기반(인터넷기반) 협동학습
Ⅷ. 웹기반(인터넷기반) 음성강의
Ⅸ. 웹기반(인터넷기반) 게임학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강의 전달의 주요매체로서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형태는 1980년대 대학 학부과정에서 시도되어 점차 확산되는 과정에 있다. 사회학, 컴퓨터과학, 통계학 등 다양한 강좌에서 시도된 컴퓨터 네트워크 수업은 학업성취 면에서 기존의 교실수업의 경우와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으나 학생들은 오히려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 형태의 수업에서는 통신망을 통해 수업내용이 전달되고 시험을 치르게 되며, 학생들은 전자우편, 게시판, 컴퓨터 컨퍼런싱 등을 통해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주요매체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극단적으로 학교라는 물리적인 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거의 없어져 전자학교, 가상학교, 전자교실, 온라인 학교 등의 실현이 가능하며, 실제로 이러한 유형의 학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지식 네트워킹의 수단으로서의 컴퓨터 네트워크의 대표적인 예는 인터넷이다. 인터넷은 서로 다른 교수-학습 사회를 전자적으로 연결시켜 정보획득과 지식창출을 도와주는 하나의 통신수단이다. 세계의 수천만에 이르는 인구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고, 매일 그 사용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볼 때 인터넷은 교육의 중요한 지식 네트워킹으로 인식되고 있다. 인터넷에 접속하는 사람들은 필요한 정보를 구하고, 그 정보를 인터넷상의 각종 데이터베이스에서 구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 하면서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인터넷은 매우 비형식적인 형태로 이용될 수도 있고, 수업에서의 주요매체 등 형식적이고 조직화된 형태로도 이용될 수 있다.
이러한 컴퓨터 네트워크의 발달은 학습의 형태를 보다 자유롭게 하였으며, 가르치는 사람의 직접적인 도움 없이도 학습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가까운 장래에는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발달로 온라인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의 이용이 가능해
- 참고문헌
-
김동식 외(1998), 최신 교육공학 연구 동향의 탐색 제12장 웹기반 수업의 구성과 논의점들, 서울교육과학사
강인애(1999), 구성주의와 웹기반 교육, 웹기반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나일주(1999), 웹기반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백영균(1997), 웹기반학습의 설계, 서울 : 양서원
안성훈·김태영·김홍래·김영식(1999), 열린교육을 위한 웹기반 원격교육 시스템의 설계,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함영기(2000), 웹기반 수업 자료 개발 절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
- [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고등학교 인터넷활용수업, 고등학교 프로젝트기반학습, 고등학교 WBI(웹기반수업), 고등학교 CAI(컴퓨터보조학습), 고등학교가상교육, 고등학교 사이버교육 분석
- [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장단점,방법, 인터넷활용학습 고려사항,활성화방안
- WBI(웹기반교육,수업,웹기반학습)중요성, WBI(웹기반교육,수업,웹기반학습)교육적기능,자료, WBI(웹기반교육,수업,웹기반학습)지향점,제언
- 국어과, 영어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학과, 사회과,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도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