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 중국인 관광객 특징과 현황 유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인 관광객] 중국인 관광객 특징과 현황 유치 활성화 방안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중국인 외국 여행객 규모 ………………3

Ⅱ. 중국인 외국 여행객 지출액 ……………4

Ⅲ. 방한 중국인 총지출경비 …………………5

Ⅳ. 백화점 중국인 매출 현황 ………………6

Ⅴ. 중국인 광광객의 증가 ……………………7

Ⅵ. 차원이 다른 중국 슈퍼리치 ……………7

Ⅶ. 소핑형 인간 차이니즈 ……………………8

Ⅷ. 황색 소비파워 ……………………………8

Ⅸ. 중국인 대상으로 한 마케팅 강화 ………9
본문내용
Ⅰ. 중국인 외국 여행객 규모

위의 그래프는 중국의 외국 여행객 규모의 추이에 대해서 나타낸 그래프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중국은 2004년 이후부터 여행객의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여행객의 증가가 나타난 원인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중국의 경제적인 수준이 향상함에 따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과거 폐쇄적인 체제를 유지하고 있던 중국은 시장을 개방하고 외국과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외국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외국의 자본이 중국으로 대거 유입되었고 경제가 급격한 속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중국은 풍부한 지하자원과 노동력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자원을 바탕으로 빠른 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이다.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서 국민들의 생활수준도 상승했다고 볼 수 있는데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진 국민들이 많이 생김에 따라서 외국으로 여행을 가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생활에 필수적인 욕구들이 충족되고 삶에 보다 여유로워진 국민들은 보다 큰 즐거움을 추구하기 마련인데 여행을 통해서 새로운 욕구에 대한 만족감을 얻는 것이다. 중국인들도 이처럼 소득이 많아지고 삶에 여유가 생김에 따라서 해외 여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04078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04083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04087
<매일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49104
<노컷뉴스>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117100015&ctcd=C05
<조선일보>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117100015&ctcd=C05
<파이낸셜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112&idxno=345017
<이투데이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380110
<뉴시스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597274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한류를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객 유치현황제1절 중국인의 해외여행 현황제2절 방한 중국관광객의 동향 및 특성제3절 중국인 대상 여행상품의 실태 분석제4장 중국인 관광객 유치의 문제점제1절 중국인 관광객 유치상의 제도적 문제점제2절 중국인 관광객 유치상의 마케팅 활동의 문제점제3절 중국인 관광객 유치상의 문화적 차이의 문제점제5장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제1절 중국인 관광객 유치의 제도적 지원제2절 중국인 관광객 유치의 마케팅 활동 활성화제3절

  • [졸업][호텔관광경영] 한식의 관광상품화 가능성
  •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한 이벤트로 기획해 앞으로 먹거리 이벤트로 정착될 가능성을 높게 보았으며, 이 행사에서는 김치역사자료, 김치관련 도서, 팔도김치 등의 전시와 이국인 솜씨자랑, 김치왕 선발대회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사. 한국과 중국 음식을 가미한 퓨전 형태로 중국인이 선호할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 인터넷신문, 김양희 기자2002. 04. 18 2002년 월드컵 축구 대회 참관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및 대규모 중국 관람객을

  • [외국인관광객]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
  •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Ⅰ. 개요Ⅱ.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Ⅲ. 외국인관광객과 관광상품Ⅳ.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Ⅴ.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1. 적극적 보석 관광상품 개발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2) 보석축제의 활성화3) 보석산지를 포함한 지역관광특화 방안2.

  • [관광자원]제주 개발 방안 연구
  • 관광객의 증가요인으로 작용하였다. 하지만 전체 외래 관광객의 입도현황을 살펴볼 때 중국 및 대만시장의 약진에 비해 일본 관광시장은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2004년 제주도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2003년에 비해 45.3% 증가하였다. 중국인 관광객은 1998년 중국 국민들의 해외여행 자유국가로 한국이 지정된 이후 급속하게 증가해 왔다. 특히, 2002년 월드컵 개최를 계기로 제주도에 대한 인지도 및 이미지 상승으로 지속적인 증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제2장 관광마케팅의 이론적 고찰제1절 지역관광개발의 개념적 접근1. 지역관광개발의 의의2. 관광지개발과 관광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