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경영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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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6시그마의 정의

목표달성 방법

[ 6시그마 달성을 위한 5단계 추진기법 ]
본문내용
“6시그마에 동참하든지 아니면 해고를 각오하라!”
지난 96년 1월초 미국 코테티컷주 페어들드에 있는 GE본사 강당에 모인 4백여 간부들은 긴장된 표정으로 잭 웰치 회장을 기다렸다.
중대 발표가 잇을 것이라는 예고가 있었기 때문이다.
잠시후, 연단에 오른 웰치 회장은 “6시그마”운동을 선언했다.
선언뿐 아니다.
그는 간부들에게 6시그마에 의거해 모든 경영활동을 벌이라고 주문했다.
또 일정기간 내에 관련된 자격증을 의무적으로 따도록 요구했다.
곧이어 “GOAL AND JOURNEY : 목표와 그의 이르는 여정”이라는 소책자를 만들어 내렸다.
6시그마 경영을 가장 현실적으로 완성시켰다는 GE(General Electric)社의 잭 웰치 회장은 지난 97년 1월 관리자 모임에서 이같은 선언을 했다.
원래 6시그마는 모토롤라에 근무하던 마이클 해리박사에 의해 87년 창안되었다.
그는 당시 정부용 전자기기 사업부에 근무하던 당시 어떻게 하면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가는 고민했다.
그러던 중 그는 통계지식을 활용하는 착안하게 되었으며, 이 통계적 기법이 70년대말부터 밥 갈빈 회장 주도로 진행돼온 품질개선 운동과 결합해 탄생된 것이 6시그마 운동이다.
해리는 모토로라 사내에 설치된 모토로라 대학내에 “6시그마 인스티튜트”를열고 연구를 거듭해 6시그마를 수준높게 발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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