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심리학] 행복과 의도적인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긍정적 사고를 갖자!
2. 긍정적 사고는 암의 통증도 줄인다
3. 행복을 이루는 요소 중 하나인 음미하는 능력
4. 학습된 무기력
5. 행복한 바보 (퍼스)
6. 낙관주의 검사
7. 낙관주의와 희망을 키우는 법
8. 낙관주의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세 가지 이유
9. 웃음의 효과 Humor(유머)의 어원
10. 웃음과 관련된 연구
11. 웃음요법
12. 웃음의 생리적 효과
13. 웃음과 면역체의 상관관계
14. NK (Natural Killer cell)
15. 억지로 웃는 웃음의 효과
16. 웃음에 대한 전설과 사례
17. 웃음의 유익한 점
본문내용
행복한 바보 (퍼스)
-셀리그만과 앨로이의 실험

:녹색 신호등의 통제 권한을 준 집단과 통제 권한이 없는 집단

☞ 우울한 사람은 자신의 능력이 얼마나 되는지 정확하게 판단하나
행복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의 평가보다 자신의 능력을 더 높게 평가한다.

-애스핀월의 연구

:냉담하고 부정적 분위기 - 전투적인 사고 작용이 활발함.
:긍정적인 분위기 - 창의적이고 건설적인 사고
·시련 극복능력(스나이더)

-행복한 사람이 고통을 더 잘 참고 위기관리 능력이 탁월함.
-긍정적 정서가 부정적 정서를 제거하는 데도 커다란 역할을 함.
 

·낙관주의적 감정은 훈련에 의해서 학습될 수 있다.
(로버트 엠몬스)

-일기 쓰기 과제
①첫 번째 집단: 자신의 기분을 1~6 사이의 숫자로 표시하게 함
②두 번째 집단: 그날 짜증났던 일의 목록을 작성하게 함.
③세 번째 집단: 하루 중 좋았던 일을 기록하게 함.
☞세 번째 집단의 행복수준이 증가함.

낙관주의 검사
-영속성
:PmB (Permanent Bad) 영원히 나쁨. 높을수록 비관적인 사람.
:PmG (Permanent Good) 영원히 좋음. 높을수록 낙관적인 사람.

-파급성
:PvB(pervasivness Bad) 나쁜 일의 파급. 높을수록 비관적인 사람.
:PvG(pervasivness Good) 좋은 일의 파급. 높을수록 낙관적인 사람.

-희망성
:HoB(Hopeful Bad) 나쁜 일을 희망적으로 봄. PvB와 PmB를 더합 값.
:HoG(Hopeful Good) 좋은 일을 희망적으로 봄. PvG와 PmG를 더한 값.
:HoG-HoB의 점수가 높을수록 희망적인 사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이기심으로 가득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이타성’과 ‘공감’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대인관계 발달의 덕목이다. 이타성과 공감에 대하여, 아래 순서에 따라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행복은, 그리고 본인 인생에서의 수많은 대인관계들은 후천적인 노력으로 계발되고 증가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본인은 감사일기 쓰기 활동을 위해 하루를 돌아보고 감사를 발견하려는 노력에서부터 출발하였다. 그리고 감사하는 긍정 정서를 느끼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간단히 글로 표현하기 위해 생각이 날 때마다 노트에 메모해 놓던지, 휴대폰 포스트에 메모해 두었다. 이것으로 생각을 정리하는 사고 과정을 통해 감정과 경험을 다시 한번

  • [심리학] 정서와 정서지능
  • 재발하기 마련이다. 심리 문제는 위의 모든 요소들이 서로 뒤 엉켜 있어서 어느 하나만을 건드리면 위의 모든 요소들이 다 같이 움직이게 되어 있다. 그 만큼 복잡하고 어렵다는 것을 말해준다.※참고 자료 21세기 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심리학- 안영진 저/2001/ 창지사프로이트 심리학 - 캘빈 S. 홀 지음/ 문예출판사 새교육심리학 - 이현림, 김영숙 지음/ 1996/ 영남대학교 출판부교육심리학, 임창재, 학지사MBTI와 Jung 심리학 조성환 /2002/ 한림미디어

  • [사회과학]치료레크리에이션
  • 긍정적인 직업을 확보할 수 있다. 재소자들에는 포괄적인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으로 그들이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되어야 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감옥생활의 좌절과 긴장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그들의 욕구와 흥미를 채워주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이 제공되어야 한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램은 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재활과정을 돕기 위해 지향되어야 한다.2. 전문가 역할가장 큰 추진력을 유도하기 위해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은

  • [유아교육개론 D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
  • 활동을 돕는 매개체로 기능을 한다. 활동자료의 중요성은 영유아의 독특한 학습방식과 활동 유형을 볼 수 있다.① 감각운동의 매개체영유아의 추상적 사고나 문자 활용보다는 직접보고 듣고 만져보고 냄새 맡고 하면서 직접 감각적 경험을 통해 개념을 습득하고 환경에 대한 지식을 구성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자신을 표현해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② 주의집중의 매개체의도적인 집중은 영유아가 의식적으로 정신을 집중 할 때를 말하며

  • NLP 정의 역사 이론적 배경 전제조건 주요기법 적용사례
  • 긍정적으로 바꾸는데 도움이 됩니다.Ⅲ 결론1. NLP이론의 사회복지적 함의1) 기본적인 전제로 문제의 해결 도구를 개인의 잠재능력에 두기 때문에 강점주의NLP는 개별 클라이언트가 가진 강점과 문제해결 능력을 인정하고 그들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알려주고 클라이언트가 그 기술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강점주의와 유사한 특성을 가진다고 할 수 있다.2) 인본주의 심리학, 정신분석, 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