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의 영어 단어 학습법과 성취도 차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가설
3. 연구 대상
4. 절차
5. 통계 분석
6. 결과 분석
7. 한계점 및 제언
본문내용
결론 결과 분석
2, 3, 4번 결과만 가지고 분석
1번 집단 참여자들이 단어 암기 중에 통제에 따르지 않은 행동을 하였기 때문에, 1번 집단을 제외하고 나머지 집단으로만 결과 분석 실시
이 경우에서도 2번 집단이 3, 4번 집단에 비해 유의미하게 낮은 점수를 보여주었음

결론 의의
사용된 심상어휘집의 개수보다는 어떤 종류의 심상어휘집을 사용하여 암기했느냐가 더 중요한 요인이라는 결론 도출
말하면서 암기하는 것이 쓰면서 암기하는 형태의 고전적인 방법에 비해 효율적이라는 함의 도출
결론 한계점
학습시간이 지나치게 길었음
평가가 학습을 마치고 즉시 이루어 짐
지시 이외의 행동을 완벽하게 통제하지 못했음
전체적인 실험 참여자의 영어 실력이 높았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교육 - 미국과 캐나다
  • 성취 기준을 달성하도록 함으로써 빈부의 차이에 의한 학력격차를 줄이는 데 근본 목적이 있다. 이 법의 소외계층 학생의 학력증진, 교육기회 평등에 기초하여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이 형성된다.미국의 5000여 개의 교육구는 NCLB법에 따라 학생들을 주기적으로 평가한 뒤 성적을 공개해야 한다. 시험결과는 인종, 성별, 가정배경, 영어수준, 장애여부 등의 집단 특성에 따라 10개의 하위그룹으로 분류되어 분석된다. 만일 한 학교 내에서 하위그룹 중

  • 외국어교육 흐름, 외국어교육 영향요인, 외국어교육 학습심리, 외국어교육과 학력관리, 외국어교육과 모국어, 외국어교육 실태, 외국어교육 전망
  • 영어를 가르치고, 고등학교에서는 영어 이외의 제 2 외국어 선택 교육이 강화된다.외국어 교수-학습 방법은 문법과 번역 중심에서 회화 중심으로 바뀌고 학교의 외국어 시험 및 수능 시험에서의 회화 능력 평가비중이 높아진다. 또한, 첨단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교육 방법이 도입되어 외국어 교육 방법이 현대화되고, 교사의 영어 구사 능력을 신장시키고 학생의 영어 이해 능력을 높이기 위해 영어 시간에는 가능한 한 교사가 영어만 사용할 것이 권

  • [영어독해][영어독해 전략][영어독해 수준별교육][영어독해 요령]영어독해의 필요성, 영어독해의 요령, 영어독해의 이해, 영어독해의 수준별교육, 영어독해의 문제점, 영어독해의 사례, 영어독해의 전략 분석
  • 영어독해의 이해제7차 영어독해 교육과정의 목표중 하나는 일상생활의 일반적인 주제와 실무에 관한 여러 종류의 영문을 읽고 대의, 주제 등을 파악하는 것이다. 일상생활과 일반적인 주제에 관한 여러 종류의 영문을 읽고 중요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식별하는 안목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글을 읽고 줄거리, 주제 등을 파악하게 된다. 독해에서 많은 비중을 두는 영역이 중심 내용 이해나 주제 파악, 요지 파악 등이므로 이러한 흐름은 대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지식 영역 논문 분석
  • 단어나 문장 사용 차원에서 볼 때는 ‘언어를 배우는 것’과도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여하튼 학교 교육에서 문법 교육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장려해야 할 일이라 할 수 있다. 문법 교육의 정상화를 위하여 최근 다양한 해결 방안이 제시되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 ‘재미있는 문법 교육’을 위해서 교수법으로서의 탐구 학습 방법이 제시되고 있다. 탐구 학습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을 강조하는 교수법으로, 제6차와 제7차 국어과 문법

  • [교육심리학]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 요인과 이를 고려한 영어 교수법
  •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 요인과이를 고려한 영어 교수법목 차Ⅰ. 서 론 1Ⅱ.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 요인-11. 기억력 22. 분석력 33. 동기 -74. 책략 -11Ⅲ.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개인차를 고려한 영어 교수법 141. 개인차 요인과 학습 성취도 142. 학습자 유형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