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의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천일염의 소개 와 효능
2.천일염의 우수성
3.천일염의 소비현황
4.SWOT 분석
5.우리나라 소금 수출 현황
6.Product 전략
7.S-T-P에 의한 천일염 마케팅 전략
8.수출상의 문제점
9.해결방안
10.천일염의 명품화 전략
11.천일염 사업에 대한 전망
12.천일염 부가산업 전망
13.컨설팅 결론
14.천일염 산업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고기능성 소금 개발로 한방의료 및 화장품 ․ 미용산업 등과 연계 시 후방산업 육성 가능

시중에 이미 많은 소금으로 된 시판된 제품들이 천일염의 이름으로 고급화 가능
치약, 클렌징, 마스크팩, 비누, 화장품, 바디클렌징 등 다양한 제품에서 쓰임
소금의 효능(고혈압,노안,치주병,아토피피부질환 등)이 알려지면서 건강상품 확대
2. 한식세계화에 따른 한식의 고급 소재로 사용 가능
호텔 주방 등 프랑스 게랑드 소금에서 국산 신일 천일염으로 사용 확대
김치, 젓갈, 과자 등 웰빙 열풍으로 몸에 좋은 천일염 사용 증대

3. 세계적 갯벌 홍보로 관광산업 부각

천일염 생산지(신안 증도) 슬로우시티 인증(’07. 12월)
신안지역 일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천일염전 근대문화재 등록 지속추진(50년이 넘은 염전)
태평염전(신안 증도), 대동염전(신안 비금) - ’07. 11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전략론] 천일염 프랑스 진출
  • 천일염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 부족하다.◦ 수출단가에서 운송비 비중이 높아 Bulk 단위의 천일염 수출보다는 죽염, 구운 소금 및미용염과 같은 가공 염 등으로 고가 마케팅 필요하다.◦ 한식세계화에 따른 한식의 고급 소재로 사용 가능하다.- 호텔 주방 등 프랑스 게랑드 소금에서 국산 신일 천일염 등 으로 사용 확대- 김치, 젓갈, 과자 등 웰빙 열풍으로 몸에 좋은 천일염 사용 증대3. 생활필수식품세계 염 생산량◦ 60억 세계인이 매일 섭취하고 있

  • 발효시장의 가치와 세계화 전략0k
  • 세계화를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한다. 이탈리아의 전통음식인 멸치를 숙성시켜 만든 ‘엔초비’가 좋은 사례일 것이다. 한국도 젓갈 등을 다양한 메뉴에 접목해 만든 세계적인 요리를 선보일 필요가 있다5) 전통 발효식품 세계 명품화에 노력해야정부는 개방화시대에 우리나라 농업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식품산업의 선진화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으로 김치, 된장, 고추장, 간장, 젓갈류, 천일염 등 6대 전통발효식품에 대한 세계 명품화를 추

  •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 [김치]에 대하여
  • 세계화얼마 전까지만 해도 김치는 우리에겐 드러내고 싶지 않은 가난의 상징이었다. 하지만 이젠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독창적인 발효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독특한 발효 메커니즘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유산균과 기능성생리 활성 물질을 많이 포함한 우수 영양 식품, 게다가 한 번 맛들이면 절대로 끊을 수 없는 매력적인 기호 식품이 된 것이다. 지구본에서 제대로 찾기도 힘들 만큼 조그마한 땅덩어리에서 만들어진 음식 하나가 세계적인 브랜드

  • [식품학] 고충장 시장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
  • 천일염에 많은 마그네슘은 나트륨이 혈압을 상승시키는 것을 막는다. 천일염은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일반 소금보다 30~40% 비싼 게 흠이다.장을 담글 때 물 대신 동치미국물을 붓는 것은 충청도 천안의 향토음식인 빠금장이라는 된장의 원리를 활용한 것이다. 메줏가루에 동치미 국물을 넣고 2~3일 숙성시킨 뒤 냉장 보관한다. 소금은 일반 된장에 넣는 양의 절반만 넣어도 된다. 이정희 백석대 외식산업학부 교수는 동치미국물을 이용하면 염도가 40%

  • 한식의 세계화 및 발전 전략
  • 천일염,고추장, 된장, 간장, 젓갈로 이루어져서 체험상품은 건강, 웰빙 지향 트랜드 연계 고부가가치 관광상품화를 위해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해외 성공사례 (자국의 식문화 세계화) 태국 태국음식은 최근 세계 4대 음식으로 손꼽히며 세계화에 성공한 대표적인음식이다. 성공요인은 태국정부의 강력한 정책추진과 체계적인 전략을 기반으로 한 사업 전개라고 할 수 있다. 세계 음식 중 가장 단기간 내에 세계화에 성공한 태국은 실질적이고 구체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