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식품유통관리] 편의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시장분석
2-1 편의점 업계 현황/전망
2-2 경쟁업체비교
3-2 물류전략
3. 마케팅
3-1 4P
3-2 STP분석
3-3 SWOT분석
4. 재무계획
4-1 손익계산서
4-2 대차대조표
4-3 주요재무비율분석
본문내용
3-2 물류전략
1) 물류 자동화 시스템
전국적인 물류 시스템(물류센터), POS, 하루 3번 배송
2) Electronic Order System(EOS)
컴퓨터 통신망으로 주문을 받아 처리하고 납품 일정까지 짜주는 시스템으로 발주의 효율화, 배송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중앙 대형 시스템과 납품 업체, 고객들을 연결시켜 주기 때문에 실시간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한다.
3)Back-Hauling system
배송차량이 배송을 마치고 물류센터로 회송할 때 공차로 오는 비생산성을 없애기 위해서 업계 최초로 Back-Hauling System을 도입해 운영중이다. 이 시스템은 배송차량의 공차회송을 줄이고 도로 운행차량 대수 절감을 위해, 배송을 마치고 센터로 회송하는 차량이 이동경로 인근에 있는 메이커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적재하여 회송하는 시스템이다.
4) EOB & EDI 활용
EOB: 센터 내 제품관리에 쓰일 시스템, 점포의 발주정보를 벤더와 제조업체에 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전달한다.
EDI : 웹상에서 거래처에 발주, 거래처가 원하는 정보를 공개해 생산예측한다.
물류센터에서는 8시부터 11시까지 순서없이 입고시키고 있는데, EDI를 통 해 입고 시간을 정해줘, 업체별로 입고순서를 조절할 수 있다.

3. 마케팅
3-1 4P
1) Product
약 1,500~2,000가지의 상품을 구축한다. 편의점마다 판매제품은 비슷하지만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제품브랜드나 상품은 뚜렷하게 나타난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추어 상품이 매진되기 전에 항상 구비해 놓으며 낮은 구매력을 보이는 상품들의 재고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cash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기본적으로는 기존의 편의점들과 같은 상품을 구비하여 놓고 우리 편의점의 경우엔 유명 외식업체인 크리스피도넛과의 제휴를 통해 아침시간(07:00~08:30)에 한정하여 크리스피도넛의 베스트셀러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판매한다. 테라스를 운영하여 카페, 술집과 같은 공간을 제공하기에 다양한 음료와 주류를 구비한다. 또한 소비자들의 푸드(도시락, 컵라면 등)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보아 반찬을 함께 제공한다.
2) Price
대부분 편의점의 상품가격은 동일하다. 대부분의 상품이 특별한 할인이 없이 권장소비자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우후죽순 적으로 생겨나는 편의점들로 인해 각 편의점들의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편의점의 특성상 가격을 무조건적으로 낮게 할 수는 없지만 거래처와 협의하여 품목을 바꿔가며 상품을 묶어서 패키지로 저렴하게 팔거나, 매 달마다 몇 가지 항목을 정하여 할인정책도 시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천연암반수 먹은 콩나물 사업계획서 늘푸름
  • 유통망소비자조사재배 연구소마케팅 연구소재배실(GH)유통업체반송엽서 설문인터넷 설문고객 대면 설문신 품종개발미네랄, 아스파라긴산 함유량 배가구매 고객 관리고객 만족도 조사새로운 유통경로모색철저한 위생관리특유의 웰빙재배법대형 할인마트전국 편의점해장국체인Business2. 매입거래선공급업체매입품목원재료가격엄궁 농수산 도매시장(UFM)국산대두\3000/1Kg㈜진로석수(JSS)천연 암반수\5000/10L한국포장(KP)포장비닐\200

  • 퓨전 주먹밥 사업 계획서
  • 사업 계획서 작성을 하며 느낀점 - 얼마전에 뉴스에서 요식업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데모를 하는 모습이 보였다. 최근 추풍낙엽같이 망해가는 식당들을 정부에선 무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때 그렇게 그사람들이 솥단지를 내 던지며 절규를 하는동안 국회는 양정당의 파행으로 사실상 놀고 있었다 이번에 노점상에 대해 시장조사를 하면서 듣던말은 대부분 힘들다는 말이었다. 손님하나를 더 얻으려로 이리저리 뛰시는 아주머니 아저씨들, 장사

  • 사업계획서 - 직장인을 위한 음료
  • 관리비   급여 및 수당89,000176,800226,600직원 복지6,60015,00021,600고용 세금6,09515,00020,000전문 서비스7,5505,0006,000임대10,50039,00039,000유지 보수비6003,0004,500장비 임대11,75038,00048,000가구 및 장비 구매4105000감가상각 및 할부상환2,0004,0004,000보험3,4004,2005,500이자1,3751,5000공공요금2,2005,0005,500전화요금1,7501,2002,000사무용품3,3955,0006,000우편 및 배송2,5053,6005,000마케팅 및 광고20,05030,00045,000여행1,1802,5954,570접대1,185

  • [창업계획서] 전통음료와 전통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식품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고 있다. 지역에서도 컵뽀끼, 치킨볼, 빠스(고구마 튀김) 등 토속 테이크 아웃 식품들마저 나오고 있다. 이미 지역이 원조격인 새로운 하라주쿠 크레이프란 토종 테이크 아웃식품도 등장했다. 여기에다 외식산업계까지 테이크 아웃전문점을 유망한 외식사업으로 추천하는 등 테이크 아웃붐에 가세하고 있다. 이렇게 테이크 아웃 문화가 발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나라에 처음 테이크 아웃 문화를 가져

  • [사업계획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식품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고 있다. 지역에서도 컵뽀끼, 치킨볼, 빠스(고구마 튀김) 등 토속 테이크 아웃 식품들마저 나오고 있다. 이미 지역이 원조격인 새로운 하라주쿠 크레이프란 토종 테이크 아웃식품도 등장했다. 여기에다 외식산업계까지 테이크 아웃전문점을 유망한 외식사업으로 추천하는 등 테이크 아웃붐에 가세하고 있다. 이렇게 테이크 아웃 문화가 발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나라에 처음 테이크 아웃 문화를 가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