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과와 교수-학습방법과의 관계
2.탐구식 수업
3.토의학습
4.역할놀이와 시뮬레이션
5.시 범
6,설명식 수업
본문내용
교수-학습방법은 학습자의 특성 뿐만 아니라
가르칠 내용의 특성에 의해서도 달라질 수 있다.
특정 학생과 특정의 교과에 가장 적합한 교수 – 학습 방법
학문중심 교육과정 이론가
학생들은 더 의미 있고 유용한 학습 가능
교사는 지시보다는 안내자 역할 수행
학생 : 공과 고리의 온도는 원래 방안 온도와 같았나요?
교사 : 그렇다.
학생 : 원래 공은 고리를 빠져 나갈 수 있었나요?
교사 : 그렇다.
학생 : 공을 불에다 달군 뒤에는 공이 빠져 나갈 수 없었나요?
교사 : 그렇다.
학생 : 만약 공을 달구지 않고 고리를 달구었다면 결과가 같았을까요?
교사 : 아니다.
학생 : 공과 고리를 모두 달구었다면 공은 빠져 나갈 수 있었을까요?
교사 : 모른다.
학생 : 만약 공과 고리를 ‘같은 온도로’ 달구었다면 공은 빠져 나갈 수 있었을까요?
교사 : 그렇다.
학생 : 공의 크기는 달구기 전이나 달군 뒤에나 같았을까요?
교사 : 아니다.
학생 : 만약 공과 고리를 놋쇠가 아닌 다른 쇠붙이로 만들었을 경우에도 실험의 결과가 같았을까요?
교사 : 그렇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교육
  •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교육일본어교과교육론contents Ⅰ.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2. 교육의 중요성3. 외국인들이 어려워하는 의사소통들Ⅱ.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교육현황1. 현황2. 일본어 교육과정1 - 의사소통 기본 표현3. 일본어 교육과정2 -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Ⅲ. 교수법 : 커뮤니케이션에 걸맞은 교수법들1. 커뮤니커티브 어프로치 (Communicative Approach)2. 과업 중심 접근 방법

  • 특수교과교육론 학습장애
  • 교육을 받고 특정 교과나 영역에 심한 부진현상을 보임-국어는 보통 수준이나 수학은 매우 부진하거나 그 반대 현상 3. 학습장애의 판별 준거2. 제외준거  정상지능 범위에 속하는 아동이 학습장애의 조건에 부합되는 특성을 보이더라도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습기회부족 등과 같은 요인은 학습장애에서 제외한다. 3. 특수교육준거  학습장애 아동들은 특수한 교수방법이 필요하다. 학습장애는 충분한 학습기회를 갖고도 부

  • [교육학] 구성주의 관점에 입각한 개념학습과 지식교육
  • 학습자 분석1.2. 분석의 준거 마련하기 - All in One? 2. 수업분석하기2.1. 지식 교육 - 무엇을 가르치는가?2.2. 구성주의 교육과정 - 지식이 어떻게 구성되는가?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반성적 회귀상호 연관된 경험: 통합적 경험3. 다양한 관점으로 수업 재구성하기3.1. 첫 번째 제언: 통합교육과정의 관점3.2. 두 번째 제언: 크로스커리큘럼의 관점Ⅲ. 나오며- 무엇을 배웠는가?Ⅰ. 들어가며1. 수업 분석의 목적 우리는 교과교육론 강좌를 통해 수업의 여

  • [미술과][미술교육][미술수업]미술과(미술교육,미술수업)이론,내용분류,문제점, 미술과(미술교육,미술수업)수업방법,교수학습방법,교육평가
  •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이론,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내용분류,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문제점,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수업방법과 교수학습방법,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교육평가 분석Ⅰ. 서론Ⅱ.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성격Ⅲ.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목표Ⅳ.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이론1. 미적 교육론2. 정서 교육론3. 창조 교육론4. 개성 교육론Ⅴ.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내용

  • [미술교육][미술과교육]미술교육(미술과교육)목적,역사,필요성,미술교육론, 미술교육(미술과교육)창의성,시각문화교육,문제점,교수학습방법,제언
  • 미술교육(미술과교육)의 목적과 역사, 미술교육(미술과교육)의 필요성과 미술교육론, 미술교육(미술과교육)과 창의성, 미술교육(미술과교육)과 시각문화교육, 미술교육(미술과교육)의 문제점과 교수학습방법 및 제언 분석Ⅰ. 서론Ⅱ. 미술교육(미술과교육)의 목적Ⅲ. 미술교육(미술과교육)의 역사1. 교육과정 이전의 미술교육(1895 - 1955) 2. 제1차 교육과정(1955-1963) 3. 제2차 교육과정(1963-1973)4. 제3차 교육과정(1973-1981)5. 제4차 교육과정(1981-1987)6. 제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