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교육] 요리사가 되어보아요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구리와 구라의 빵 만들기
생활주제
활동목표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활동 자료
활동 방법
유의 사항
확장활동
연간 보육 계획안
- 본문내용
-
과학 영역 - 물질의 변화를 관찰한다.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본다.
듣기 영역- 다른 사람이 이야기할 때 주의깊게 듣는다.
말하기 영역- 정확한 발음으로 또렷하게 말한다.
접시,식빵,방울토마토,바나나,당근,오이,앞치마,
머리 수건 ,느낌판
도입
▷ 주의집중
① 손유희 ‘만두박수’를 하며 유아들의 주의집중을 돕는다.
<만두 박수> 주물주물 짝짝 조물조물 짝짝 주물짝 조물짝 주물주물 짝짝!
T: 전 시간에 읽어봤던 ‘구리와 구라의 빵 만들기’를 읽어봤어요. 친구들 기억나죠?
C: 네
T: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랑 선생님이랑 구리와 구라가 만든 빵위에 우리가 요리사가 되어 빵을 변신시켜 줄 거예요.
C: 네~신난다!
전개
▷ 동화활동
① 유아들에게 오늘의 활동 준비물을 소개한다..
T: 자, 여기에 우리가 만들 요리의 재료가 많이 있어요. 어떤 재료가 있나요?
C: 방울토마토, 바나나, 식빵, 건포도, 당근, 오이랑 접시도 있어요.
② 유아들에게 푸드아트를 소개한다.
T: 그럼 이 재료들로 어떻게 빵을 변신시켜 줄 수 있을까?
☆☆친구 말처럼 샌드위치를 만들 수도 있고, ○○친구 말처럼 빵을 쌓아서 케이크도 만들 수 있겠네요, 자! 이제 빵을 변신시켜 줄 건데요, 음식의 청결을 위해 손을 깨끗하게 씻고, 돌아다니지 말고, 친구와 장난치지 말아 야해요! 그리고 다 만든 후 우리친구들이 다시 맛있게 간식으로 먹을 거예요.
③ 유아들과 푸드아트를 해본다.
T: 우리친구들 선생님이 준비해본 재료들을 가지고 식빵을 꾸며 볼까요?
C: 네~
T: 우리 친구들은 어떤 모양을 만들고 있을까? 두 명의 친구만 나와서 보여주면서 이야기
해볼까요?
C: ♥♥친구얼굴을 만들어 보았어요.
C: 선생님 얼굴을 만들어 보았어요.
T: 우와~ 우리 OO친구는 ♥♥친구얼굴을 만들어 보았구나 정말 잘 만들었네~
우리 ㅅㅅ친구는 선생님 얼굴을 만들었구나. 선생님과 정말 닮았나요?
C: 네~ 선생님 예뻐요!!
④ 생각 단어판을 통해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T: 우리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재미있게 여러 가지 재료로 식빵을 꾸며보는 활동을 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생각판으로 우리 친구들 오늘 요리재료의 느낌과 생각들을 이야기 해보며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볼꺼에요~!
C: 네~ 선생님
T: 먼저 선생님과 요리 활동을 하면서 사용하였던 요리재료이름들을 알아 볼게요~!
C: 네~ 선생님 ( 다양한 대답 )
T: 너무 잘해주었어요~ 이번에는 이 빈칸단어카드들에 무엇이 들어갈지 우리친구들이
생각해서 말해주면 돼요~ 모두들 할 수 있겠죠? 예를 들어 오이하면 생각나는 것 느낌들 맛 같은 것들 우리친구들이 잘해줄 수 있을거에요~
T: 여기 식빵사진이 있어요. 우리 친구들은 무슨 생각이 나나요?
C: 맛있어요, 잼, 부드러워요 등
T: 우리 친구들 모두들 잘해주었어요~ 이렇게 여러 가지 야채나 과일 그밖에 음식들을
가지고 식빵도 꾸며 보고 생각 단어판 활동도 해보았어요.
어때요! 재밌었나요? 우리친구들 나중에 또 한번 해보기로 해요~!!
평가 및 마무리
T: 오늘 식빵도 꾸며보고 생각판으로 이야기 해보았어요! 우리 친구들 아주 잘해주었어요. 다음시간에는 구리와 구라가 알껍질로 무엇을 만들었는지 우린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교구사진>
자료평가
- 간단한 지도안입니다.
좀더 조리방법을 간단하게 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 seom***
(2014.11.02 08:41: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일본문학]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