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역학] 성수대교 트러스 구조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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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8.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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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재료특성치와 외부하중의 크기
2.축하중 부재의 내력
3.안전설계 확인
4.기능향상을 위한 개선안
본문내용
길이 1,161m, 너비 35m(8차선)이다.
한강의 11번째 다리로 1977년 4월
착공하여 1979년 10월 준공하였다.
최초로 120m 장경간으로 건설되었
으며 그 구조상 게르버트러스교로서
교하공간이 넓다.
1994년 10월 21일, 다리의 북단 5번
째와 6번째 교각 사이 상판 50여m가 내려앉는 붕괴참사가 발생 하였다. 그 뒤 서울시에서는 1996년 3월부터 기존 다리를 헐고 새 성수 대교를 세우기 시작하여 1997년에 완공하고, 뒤이어 2004년 9월에 왕복 8차선으로 확장했다.
길이: 1,161m
너비: 35m
장경간: 80m, 120m
교폭 19.4m(4차선)
트러스 구조형식 게르버 트러스
트러스 보강형 깊이 5m, 10.8m
트러스 보강형 폭 4.8m

분포하중을 집중하중으로 등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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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게 뭔가요
    돈주고 받은 자료가 왜 목차2번에서 끝이 나는 건가요..
    지금 장난하시나
  • celi***
    (2010.11.03 23: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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