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 TV, 라디오의 CM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본론
1.CM과 환경변화

2.CM의 종류

3. CM 제작 시스템

4. 방송 광고 심의

5. 라디오 CM


결문
본문내용
CM은 커머셜 메시지의 약칭으로서, 정보산업 사회를 업고 등장한 전파 매체인 라디오와 텔레비젼을 이용하는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CM은 라디오의 경우 나래이션․음악․효과음 등으로 구성되는데, 짧은 메시지를 시청취자에게 전달하여 제공자가 의도하는 바를 일깨워 주는 행위를 그 목적으로 한다.
CM은 제공자의 상업적 이익을 목적으로 함이 대부분이지만, 공공의 복지와 사회문제에 관심을 일깨우는 메시지도 있다. 이를 특별히 일반 CM(상품CM)과 구분하여 공공 CM이라고 부른다.
커머셜 메시지는 다른 매체의 광고 정보, 즉 신문 광고 정보, 즉 신문광고․잡지광고․옥외광고․전단광고․점두 광고 등에서도 같은 의미로 해석되어, 커머셜로 혼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구분하기 위해 CM앞에 TV․라디오를 넣어 TV CM, 라디오 CM으로 불리우고 있다.
CM은 오늘날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마케팅 수단의 하나로서 고도의 커뮤니케이션 테크닉이 요구되는 이 시대의 총아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크리에이티브]『현대M카드』와 『브라보콘』의 광고기획서분석
  • 제작에 있어서 새로운 점을 알게 되었다. 난 광고가 그냥 제품의 효과적인 전달의 표현만 그리는 것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직접 광고대행사의 광고기획안을 보니, 이건 거의 경영에서도 다룰 법한 마케팅과 광고의 총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마케팅과 광고는 밀접히 연관되어 있어 마케팅 광고라고도 불뤼지만 시장분석까지 포함된 것을 보고, 제대로된 광고는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해야 얻어질 수 있다는

  • [다양한직업, 직업고찰] 작업치료사, 전문비서, 광고전문가, 메이크업아티스트, 텍스타일디자이너, 컬러리스트, 캐릭터디자이너, 광고기획자,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심층 분석
  • 제작매체팀과 협의하여 광고전략을 수립하는 책임을 갖는 어카운트 플래너와, 광고주와의 협의를 전담하는 어카운트 핸들러의 역할이 점차로 분화되어 갈 전망이다. 또 이제까지는 AE들이 주로 신방과나 광고관련학과 출신이 주류를 이룬 데 비해, 미래의 상품이 다품종소량생산화되고 첨단제품화하는 추세이므로 해당 전문분야 출신의 AE가 진출할 것이라는 것도 하나의 전망이다. 광고 분야가 가장 발달되어 있다는 미국의 경우 1업종-1회사, 1제품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CM부서와의 관계‘영화처럼 사는 여자Sexy No1.’ 의 예• 영화주인공의 커리어우먼과 같이자신을 지키는 방법을 알고, 강하면서아름답고자하는 본능을 자극하는Sexy No1.• 활기차고 언제나 새로운변화를 추구하며 시련을 두려워하지 않는 여자의 화상 지성 미여 이CM부서영화처럼 사는 여자마 케 팅 부 서소 비 자 세련된 메이크업 감각 위주 광고 슬로건사회적 배경여성의 사회활동 참여 활발커리어우먼의 현대 여성가치관 배경열정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제작의 총 책임자를 말한다. 광고는 크게 TV광고, 라디오광고로 나눌수 있으며 전략회의의 결과를 스토리 보드의 형태로 정리하고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보드를 만들며 프로덕션을 선정 Pre-Production Meeting을 준비하고 주재한다. 이 미팅에서는 광고의 제작목적, 모델, 의상, 완성시기, 세트 등이 토의되어 안이 확정되면 제작에 들어갑니다. 광고프로듀서는 광고기획자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일을 진행하게 된다.광고 프로듀서는 주로 광고 대행사나 광고

  • [마케팅관리] PR 구전 그리고 판매원관리
  • cm의 평범한아줌마인 박은화(43대우자동차판매 강북 상용지점 차장)씨다. 박차장은 지난해 3일에 1대꼴로 트럭 121대, 100억여원어치를 팔아 입사 11년만에 트럭판매업계의 정상에 올랐다. 박차장은 지난달16일 회사 남자직원(김흥국차장)과 함께 ‘최우수판매왕‘상을 공동수상했다. 그는 “1등을 목표로 한 것은 아니지만 올해도 트럭을 많이 팔아 여성들도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인센티브를 많이 받아 십일조를 많이 내는 것이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