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국순당 쌀 막걸리 브랜드확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
Part 1. 국순당 생막걸리의 브랜드 확장 분석
1-1. 국순당 생막걸리의 SWOT 분석 및 전략 수립
1-2. 국순당 생막거리의 STP 분석 및 전략 수립
Part 2. 국순당A+의 브랜드 확장 분석
2-1. 국순당A+의 IMC 전략
결론 및 조원의견
- 본문내용
-
선정동기
현재 막걸리 시장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가 좋은 우리나라의 대표술
막걸리를 통해 막걸리 브랜드의 브랜드 확장 전략을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조는 국순당의 우리쌀로 빚은 생 막걸리를 국순당의 확장 사례 뿐
아니라 더 나아가 특이하면서도 해외진출시 더 관심을 끌만한 아이템인 국순당 와인막걸리를 개발함으로서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고자 하였다.
기업소개
국순당의 시작은 1970년 한국 미생물 공업 연구소에서 시작.
1992년 백세주를 출시 하고 국순당으로 회사 상호를 변경하였다.
국순당은 백세주의 시판 초기, 외곽지역의 음식점을 찾아 다니며
개별적인 공략을 하는 ‘게릴라 마케팅’을 비롯해 업소별 차림표, 메뉴판을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전국 80여개의 도매점 운영 등 독특한 마케팅과 저도주 시장의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통주 시장의 2/3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백세주는 단일 품목으로 1998년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한 이래
전통주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며 성장 중이다. 2001년에는 ‘한국전통식품 베스트 5‘ 선발 대회에서 백세주가 5개 부문 통합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해 국가대표 전통주로 공인 받았다.
2010년 4월 29일 국순당은 새로운 막걸리 브랜드를 출시한다 그이름은 “우리 쌀로 빚은 국순당 생막걸리” 기존의 막걸리 브랜드가 있지만,
이제품은 높은 품질과 보관기간을 강조하며 출시 되었다.
국순당 이미지
1.현대인에 입맛에 맞다.
2. 좋은 원료로써 품질면에서 우수성이 뛰어나다.
3. 구매자에게 한층 더 가다가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다.
4. 잊혀져 가는 우리술을 알리는데 큰 공헌을 한다.
5. 기업이윤의 투명하고 공정한 배분과 사회환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