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KBS 팀제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KBS 선정이유
2. KBS 소개
(1) KBS 소개
(2) KBS가 걸어온 길
(3) KBS의 경영목표
(4) KBS의 조직도
Ⅱ. 본론
1. KBS 팀제 도입 당시 상황
내,외부 환경 분석
KBS 기업조직생명주기
2. KBS의 팀제 도입
(1) 팀제란?
(2) 팀제 도입 후 변화
(3) KBS 팀제 성공적 측면
실패적 측면 및 원인
(4) KBS팀제의 문제점의 가시화
(5) 팀제의 성공적 도입 및
보완을 위한 방안
3. 성공적인 팀제조직 KOTRA
(1) KOTRA 소개
(2) KOTRA, 팀제로의 변화
(3) KOTRA의 팀제 성공요인
Ⅲ.결론
1.성공적 혁신을 위한
요인
2.시사점
- 본문내용
-
따라서 KBS가 국민 방송의 자리를 굳건히 하도록 하기 위해 팀제 도입의 실패요인 분석과, 성공에 필요한 조직 개혁 방안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한다.
◆ KBS의 공적 소유권과
독점적 시장 구조로 인한
비효율성을 그대로 갖고
있는 조직에서 팀제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주목
◆ 공기업 특유의 관료적 구조, 고임금 일자리가 보장되는 조직에서 효율과 경쟁이 본격적으로 나타났기 때문
◆(4) 2010년 방송기본방향
① 『공영성 강화』로 수신료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② 대한민국의 역사를 되새겨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겠습니다.
③ 고품격 · 고품질 프로그램으로 세계 속에 『KBS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④ 남북관계 진전과 『한반도 평화정착』에 기여하겠습니다.
⑤ 책임 있는 『지구촌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⑥『하나되는 대한민국』을 응원하겠습니다.
⑦ 소외 계층을 배려하고 『사회 통합』에 기여하겠습니다.
⑧ 『시청자』가 주인이 되는 방송을 만들겠습니다.
⑨『디지털시대』를 선도하겠습니다.
◆(4) 팀제의 성공적 도입 및 보완을 위한 방안
1) 조직문화 및 조직 구성원들의 인식 개선
2) 조직 구성원들과의 충분한 합의를 통한 동기 부여
3) 조직의 구체적 실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 이후 개혁 추진
4)단계적 점진적 팀제 실시, KBS 처럼 전문화된 직종을 가진 조직일수록 팀제 도입 이후 직종 간 갈등이 심화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팀제 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