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도요타의 신화와 어둠(리콜사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자동차
시장분석
2.도요타의
신화
3.도요타의
어둠
4.시사점
- 본문내용
-
정교화단계
2007년 전 세계에 약 1000만 대의 차량을 디자인, 제작, 판매를 통해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발전
위기: 리콜사태
창업단계
1937년 2차 대전당시 일본군 트럭을 제작하면서 성장
⇩
제조와 판매를 분리하는 구조조정을실시 → 직원 해고
⇩
2차대전 종전 이후 발생한 경영위기는 한국전쟁에 투입된 미군용 트럭의 대량주문으로 인해 극복
제3단계(정착기 1964~1965년)
품질과 원가관리를 두 개의 축으로 하여 상호기능의 관계를 정리
제2단계(추진기 1963~1964년)
기능별 관리체제를 기반으로 상호기능 및 기능 내 각 업무의 흐름과 관계규정 등을 검토하여 하나로 정리
→ 임원의 부서별 담당제를 폐지하고 복수 임원의 기능별 분담제를 채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