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정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초코파이 환경분석
2.초코파이 SWOT분석
3.초코파이 4P분석
4.초코파이 STP분석
5.경쟁 제품 분석
6.초코파이 광고 분석
7.향후 전략
본문내용
‘情’이라는 따뜻한 소재로 우리에게 각인되어,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

1990년 정 시리즈가 본격화 → 초코파이는 315억 원의 매출을 올려 34%의 놀라운 신장률을 보임

한국의 대표적인 정서인 정을 세계에 소개
국내 제과시장은 현재 약 3조5000억 원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국내시장의 형태는 과점의 형태로 상위 4개의 기업이 전체 시장점유율의 약75%를 차지하고 있다.

오리온은 약 2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
정이 통하는 사회
유교 시대부터 우리민족에게 각인 되어있는 한국인의 정 - 한 민족을 연결하는 매개체

다양한 정 문화
향약, 계, 두레, 품앗이 등의 정을 중시하는 우리 민족의 전통 문화

1989년 ‘선생님과 학생’편을 시작 - 총 22편의 정 시리즈 캠페인
우리의 애틋한 정서인 ‘정’을 콘셉트로 설정
정’을 통해 휴머니즘과 나눔의 사랑을 표현하고자 함.
광고는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로 시작되는 잔잔한 BGM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경험할 수 있는 감동적인 에피소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PPL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마케팅은 영화에서 시작되긴 했지만 최근에는 드라마, 뮤직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매체로 확산되는 가운데 기업의 호응도가 가장 높은 것이 바로 드라마 PPL이다. 주된 요인으로는 먼저 비용 대비 노출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TV광고가 제작비와 매체비를 합쳐 5~6개월간 약 20억 원의 비용이 들지만 드라마에 PPL로 삽입하면 수천만 원에서 1억~2억 원 정도의 비용으로 타깃 접근이 가능하다. 다른 이유로는 제작 과정에서 협의하에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마케팅.② 해외 마케팅(Overseas marketing) : 해외에 진출한 자회사가 현지에서 활동할 때 상대국에 초점을 둔 마케팅.③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rketing) : 다국적 기업이 자사가 진출한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특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④ 범세계적 마케팅(Global marketing) : 자국과 상대국을 구별하지 않고 전 세계 를 대상으로 보편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2.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오리온 초코파이하나의 제품이 10년 이상 살아남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목 차 서 론1. 기업과 제품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회사개요 4. 오리온 (동양제과)의 성장배경 5. 오리온 회사의 연혁 6. 오리온 회사의 계열회사 소개 7. 오리온 회사의 제품들 소개 본 론Ⅰ.상황분석 1. 시장분석(시장 상황변화) 2. 경쟁자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사례
  • 정책-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똑같은 품질을 만들자는 신념- 중국 현지법인 OFC(2) 랑방공장의 성과- 북경과 상해에서 틴에이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2위를 차지.- 파이류 시장 점유율 1위- 소비자 견해 우수 브랜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구매율, 브랜드 충성도 등의 항목에서 1위에 선정됨- 2000년 6월 한국인 파견 10명 포함하여 130여명이 근무-하루 3000박스의 초코파이와 1000박스의 카스타드 생산 6)중국 진출의 성과2002년 1월 오리온초코

  • 초코파이 마케팅전략 및 분석,광고전략,광고캠폐인,정캠폐인
  • 초코파이 情 캠페인의 향후 방향About 초코파이!About 초코파이!초코파이?누적 판매갯수 : 121억개제품명: 오리온 초코파이 情제조회사: 오리온㈜출시 년도: 1974년 4월 출시산업자원부 세계 100대 일류상품 선정 초코파이 매출현황도입기(1974-1978)매출현황10억 원의 매출기록(74) 16억 원의 매출기록(75) ->연간 66%성장시장상황 및 브랜드전략생산하면 팔리는 시기(독점시장)광고유형슬랩스틱 코메디류도입기 (1974-1978) 소비자 행동 분석경쟁상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