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파워콤 XPEED(엑스피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광고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엑스피드 선정 동기
2. LG파워콤 기업 소개

본론
CHAPTER Ⅰ (3C Analysis)
1. 시장분석
2. 자사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CHAPTER Ⅱ (SWOT+Strategic Analysis)
5. 상황분석 (SWOT분석)
6. 4P's전략분석

CHAPTER Ⅲ (Advertisement)
7. 기존 광고 분석
8. 광고 목표를 도출하기 위한 STP 전략 분석에 따른 광고목표


결론
1. 광고 제언
2. 후기
본문내용
2) 초고속인터넷시장의 특징
① 초기의 높은 투자비용
기존의 전화선을 이용할 경우, 투자비용이 적게 들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새로운 제품이 개발될 경우, 그 제품에 맞는 새로운 인프라 구축에 높은 비용이 들며, 또한 공장 설비 구축 비용과 기타 판매비, 관리비, 생산비 등을 고려할 때, 타 산업에 비해 초기 고정 투자 비용이 높게 드는 산업 분야다. ② 적은 한계 비용 고속 인터넷 산업 분야는 다른 산업 분야에 비해 한계 비용의 비율이 적게 든다. 즉, 초기에 소비자들에게 인터넷 서비스(모뎀, 통신 케이블 등)를 제공하면, 그 이후로는 특별한 소모품이나 관리비가 들지 않는다. (단, 예외적 상황(사고, 분실 이사 등)을 제외) ③ 급속 통신 기술 발전 속도
전체 통신 산업 분야가 그러하듯 초고속 인터넷 통신 분야도 기술 변화가 급변한다. 예를 들어, 기존 전화 모뎀의 경우 최고 56kbps였던 속도가 DSL(Digital Subscriber Line)방식으로 바뀌면서 불과 1년 만에 Mbps급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타 기업들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전송 방식을 위해 기업들의 통신 기술의 개발은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고, 이로 인해 초고속 인터넷 통신 분야에 기술 개발은 급격히 변화 하고 있다 ④ 일정 수익의 발생 전체 통신 산업 분야가 그러하듯, 이 초고속 인터넷 분야도 수익의 안정성이 특징이다. 한 번 팔고 그걸로 수익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달 또는 약정된 기간 내에 인터넷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일정액의 수익이 계속 들어오게 된다. ⑤ 시장의 한계성 다른 산업 분야의 경우도 어느 정도 한계성은 있으나, 소모되거나(식품 산업), 일정한 주기(자동차, 휴대폰 산업)가 있어서 그 한계성이 미비하다. 그러나 초고속 인터넷 산업의 경우는 기업이나 개인 같은 가입자의 수가 일단 시장의 한계 상태에 다다르게 되면, 더 이상의 신규 소비자를 기대하기 힘들다. 따라서 한 기업이 이러한 시장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술 투자를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을 하거나, 한계에 다다른 시장 안에서 다른 기업과 치열한 점유율 싸움을 할 수 밖에 없다. ⑥ 높은 시장 장벽
초고속인터넷시장은 독점보다는 낮지만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한다. 이러한 진입장벽은 엄청난 고정비용, 정부의 인허가, 특허권 등에 의한 것 외에 기존기업들의 전략적인 진입장벽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 중 하나가 위에서 언급했던 광고활동을 통한 인지도상승 효과이다.
⑦ 비가격경쟁
초고속인터넷시장의 기업들의 가격경쟁은 모두 이윤이 낮아지므로 광고나 서비스의 차별화 등의 치열한 비가격경쟁을 한다.
이는 각 회사의 대표적인 요금제를 비교해봄으로써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들의 경쟁 요소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격변하는 초고속인테넷 서비스 시장
  • 파워콤 망에 의존하고 있다. 즉 신규로 진출하는것이기는 하나 근본적으로 신생업체와는 다른 의미의 진출인 것이다. 현재 파워콤은 기존의 망과 저렴한 사용료를 바탕으로 하여 기존 업체들을 위협하고 있다.2.파워콤의 마케팅 활동 분석파워콤의 마케팅 특성은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경쟁사 대비 속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감동 서비스를 위해 차별화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그에 따른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 각종 ATL(Above the line), BTL(Bott

  •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인터넷, 경영정보]파워콤 마케팅 분석 및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특성 분석, 지역방송 초고속 인터넷 시장 방어전략
  • 광고/회사 이미지3.54.312.910.5Ⅱ. 파워콤 마케팅 분석1. 핵심가치 및 비전파워콤의 핵심가치는 언제, 어디서나 가장 빠른 속도와 특별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공정경쟁을 통해 고객선택의 폭을 증대시키며, 고품질서비스와 합리적 가격제공으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것이다.(박종웅, 2005) 이렇듯 파워콤은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그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파워콤의 비전은 현

  • [경영학] 인터넷서비스 시장 분석 변화와 전략 -파워콤, 지역방송, 무선
  •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현재 많은 파워콤 대리점들은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 각종 사은품을 무상 또는 매우 저렴한 값으로 제공하여 고객을 끌어모으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② 가격 및 제품(Price & Product)다음은 각 초고속인터넷 회사의 요금을 비교분석한 표이다.브 랜 드접속방식최대속도월요금(3년약정) 모 뎀임 대최 종요 금월금액 차 이연금액 차 이아파트XPEED광랜LAN10028,000-30,800--메가패스엔토피아LAN10030,600-33,6602,86034,320

  • [기업분석]G마켓
  • 분석 및 SOWT분석 12가. SWOT분석 12나. SWOT전략 13다. 경쟁사의 비교분석 14라. 경쟁사 성공분석 163) 비즈니스모델 19가. 고객가치 20나. 수익모델 20다. 시장영역(STP분석) 21라. 경쟁적 환경 22마. 경쟁적 우위 25바. 마케팅전략 304) 성장요인 34가. 비지니스적요인 34나. 기술적 요인 34다. 자유로운 기업문화 35라. 시스템 효율화 35마. 공급자 협상력 354. 동향 및 향후 전망 371) 향후전망 372) 향후과제 및 전략적 방안제시 39가. 고객중심의 서비스 40나.

  • [MPR] LG파워콤 MPR전략
  • 마케팅 전략을 펼쳐 제품의 가장 큰 속성인 속도를 소비자에게 인식시켰다. 한편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위해 거리 게릴라식 마케팅에 나서 초고속인터넷 이용자들의 느린 인터넷에 대한 불만사항과 요구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궁극적으로 온/오프라인의 통합마케팅으로 파워콤의 고속 고품질 서비스 엑스피드를 제대로 알리고 고객과의 피드백 기회가 되었다.이 밖에 LG파워콤에서 실시한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하고 분석자료.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