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성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본론
1.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전략
1)내적전략
2)외적전략
2.불고기 브라더스 4P 분석
3.불고기 브라더스 SWOT 분석
4.불고기 브라더스 STP 분석


결론
1.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이유와 한식의 세계화 방안

본문내용
2)외적 전략
① 공격적인 점포확장
초기 불고기 브라더스의 인지도가 낮았기 때문에 외적인 마케팅 전략과 함께 점포수를 늘리는 대 중점을 두어 마케팅 하였다. 현재 최근 오픈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포함하여 총 전국 19개의 매장을 오픈하였다.
② 상권고객에 따른 맞춤형 매장
불고기 브라더스는 상권을 파악한 뒤 그에 걸맞은 형식의 매장을 오픈 하였다. 유동인구가 많은 역내의 오픈에는 소규모의 몰 형식으로 오픈하였고, 최근에 오픈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의 특성에 맞추어 푸드코트 형식으로 오픈하였다. 이처럼 상권분석을 통하여 매장을 유연하게 형식을 바꾸어 오픈함으로써 매출을 높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③ 고급화이미지
한식과 패밀리레스토랑의 접목하여 불고기 브라더스는 지극히 한국적인 메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지만, 그 제공방식은 패밀리 레스토랑의 흐름으로 음식이 고객에게 제공된다.
④ 메뉴개발
다양한 세트 및 상품권: 고객의 욕구(needs)를 빠르게 파악하여 메뉴화 하였다. 고객의 입점시간, 구성, 점포특징, 방문목적, 기호, 계절, 도시락 메뉴 개발하여 선택권을 넓혀 줌으로써 고객의 욕구와 가장 적합한 만족스런 식사가 되어 재방문율이 높다.
▪ 고객입점시간에 따른 세트메뉴
점심세트&저녁세트: 기존 패밀리레스토랑처럼 불고기 브라더스에서는 구이류와 식사 그리고 간단한 음료를 포함한 런치메뉴, 그리고 저녁식사를 하러 오시는 고객들을 위한 저녁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런치의 시간은 오픈시작과 동시에 오후 다섯 시부터이며, 런치메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불고기 브라더스의 메뉴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 드리는 것이다. 고객입장에서는 불고기 브라더스의 다양한 요리를 접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만족감과 이 후 다시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리고 디너의 시간은 오후 다섯 시부터 폐점시간까지이다. 런치보다는 고기 그램 수가 더 늘어나며 메뉴가 조금 더 추가 구성되어 있어 런치보다는 더 포만감 있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게 메뉴가 구성되 어 있으며 런치와 디 너 모두 할인된 가격 으로 고객에게 제공 되고 있다.


▪ 고객구성에 따른 메뉴
연인세트와 가족세트가 있는데, 연인세트는 연인들을 위한 세트로 환영전채, 구이, 식사, 음료, 후식이 포함된 실속메뉴이다. 그리고 가족세트는 환영전채, 일품요리, 구이, 식사(된장찌개나 물・비빔냉면),후식을 푸짐하게 모두 맛볼 수 있도록 3인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 점포특징에 따른 고객특성을 파악한 메뉴
불고기 브라더스 도시락: 역세권에 위치한 점포에서 고객이 편하고 빠르고 쉽게 양질의 불고기를 드실수 있도록 도시락을 만들어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푸드몰에 입점한 불고기 브라더스 매장은 백화점을 방문 시 식사를 간편하게 빠른 시간내에 원하시는 고객들을 위한 불고기도시락을 6가지로 구성해 제공하고 왕십리 역사점에 위치한 불고기 브라더스 매장도 역 안에 위치한 점포의 특성을 고려해, 오랜 시간 식사를 하기보단 간단, 간편하고 빠른 식사를 원하는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여 점포의 크기는 소규모로 입점, 도시락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도시락종류로는 불고기 도시락, 특불고기 도시락, 특송이불고기 도시락, 생등심 도시락, 송이생등심 도시락, 불고기덮밥 도시락, 불고기비빔밥 전주비빔밥 도시락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식기업 불고기브라더스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방안
  • 외식산업은 중국 정부에서도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산업01 서론중국의 외식산업 시장 현황중국 외식기업의 유형별 점포 수 및 평균매출중국으로 진출하는외자계 외식기업이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음01 서론중국인의 한식에 대한 니즈한식에 대한 ‘인지도’ 높으나, ‘진출’은 적음불고기에 대한 선호도 높음‘불고기 브라더스’ 의 성공 가능성을 의미01 서론중국인의 한식에 대한 니즈한국인에 의한, 한국인을 위한, ‘분점’에 지

  • 한식세계화 정의분석및 전략방향분석과 기업들의 한식세계화 성공및 실패사례분석및 한식 세계화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전략 사례 분석1) 성공 사례 분석한국산 먹거리 브랜드가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류의 영향과 적극적인 마케팅 등에 힘입어 ‘음식 한류’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에 성공한 국내 기업들의 성공 DNA는 한국적 레시피와 현지 입맛을 조화시킨 메뉴 개발과 오랜 준비와 검증으로 구체화된 현지화 전략에 있었다. 중요한 건, 맛이든 서비스든 인력이든 어떤 부분에서도 ‘한국적인 것’이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이다.① 비

  • 불고기브라더스 소개및 SWOT분석과 불고기브라더스 전략의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불고기브라더스 향후전략제시
  • 불고기브라더스-SWOT분석-성공실패사례-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시INDEX1. 불고기브라더스 소개2. 불고기브라더스 주요메뉴소개3. 불고기브라더스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불고기브라더스 전략 성공사례(1) 표준화전략(2) 다양한 주류판매(3) R&D 전략5. 불고기브라더스 전략 실패사례 (해외진출 실패사례)6. 다양한 마케팅사례(1) 티켓 마케팅(2) 이벤트 마케팅(3) PPL 마케팅(4) 바이럴 마케팅7.

  • [조직행동론] 성공, 실패 기업 사례 분석-불고기 브라더스와 현주 컴퓨터 비교 분석
  • 1. 성공 기업 소개 2. 실패 기업 사례 소개 및 비교분석1. 성공 기업 소개 및 실패 기업과의 비교분석성공한 중소기업 ‘불고기 브라더스’(1) 불고기 브라더스의 근황저희 5조가 조사한 기업은 중소기업 중의 하나인 불고기 브라더스에 대해 조사 하였습니다. 우선 불고기 브라더스는 전 아웃백 스테이크 공동 창업자였던 정인태 사장과 이재우 부사장이 불고기 브라더스를 운영하기 위해 이티 앤 제우스를 설립한 이후 20

  • 블고기브라더스, 죠죠엔
  • 불고기를 일본에게 뺏기고 있는 것은 아닐까? 우리는 김치를 통해 이와 같은 사례를 한번 경험해 보았다. 세계인들은 우리나라 음식인 김치보다 일본식 김치인 기무치를 더 선호하고 김치라는 음식 자체가 일본음식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사례를 보았을 때 우리는 불고기에 조금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불고기와 야끼니쿠를 대표로 하는 한국의 불고기브라더스와 일본의 죠죠엔이라는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