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대한항공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도별 재무결과 분석
* 2005년~2006년 재무결과 분석
* 2006년~2007년 재무결과 분석
* 2007년~2008년 재무결과 분석
* 2008년~2009년 재무결과 분석

Ⅱ. 평균비율 & 경쟁사와 비교 분석
* 2005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
* 2006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
* 2007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
* 2008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
* 2009년 대한항공과 경쟁사(아시아나항공)의 비교
* 전체적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8. 유형자산처분이익 : 71.7억원에서 263억원으로 266.8% 증가하였습니다.
원인 : ① 주식옵션 거래의 결제방식이 실물인수도에서 현금결제로 전환돼 거래가 활 성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결제방식을 비롯한 주식옵션 거래제도가 개선됨에 따라 거래가 크게 증가하고 증권사들의 파생상품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 기 때문입니다.

9. 건설중인 자산 : 2,651.3억원에서 5,454억원으로 105.7% 증가하였습니다.
원인 : ① 건설교통부는 인천공항에 외국항공사용 화물터미널을 민간투자사업으로 건설하기 위해 대한항공을 사업시행자로 지정하고 실시협약을 체결하였는데, 이 화물터미 널의 건축면적은 2만7000㎡(연면적 3만5000㎡)이며, 총사업비는 450억원으로 2005년 착공해 2007년 운영할 예정이므로, 화물터미널 건설에 투자 중인 비용으 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10. 퇴직급여 : 173.6억원에서 364.4억원으로 109.9%로 증가하였습니다.
원인 : ①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임금인상과 해고된 조종사의 복직문제를 필두로 진행된 격렬한 노조파업의 결과로 퇴직급여가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11. 장기투자증권처분손실 : 0.1억원에서 24.1억원으로 24,000% 증가하였습니다.


<2006년~2007년 재무결과 분석>

1. 현금 및 현금성자산 : 약52% 증가하였습니다.
원인 : ① 대한항공이 2006년 9월말에 만기가 도래하는 채무를 차환하기 위하여 국내 시장에서 2000억원 규모의 원화채권을 발행했기 때문입니다.

2. 선급금 : 324.9억원에서 1060.8억원으로 226.5% 증가하였습니다.
원인 : ① 항공여객운송인의 책임과 관련해 여객의 사망·상해 시 10만 SDR(원화 1억4454만3000 원)까지는 무과실책임주의를 도입하고, 그 범위를 초과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항공운송인 의 책임 제한, 항공사고 발생 시 피해 보상금의 선급제도 도입하여 항공 운송인이 무과 실을 입증하도록 하는 과실 추정주의 때문입니다.

3. 개발비 : 63.8% 증가하였습니다.
원인 : ① 대한항공은 고성능 카메라와 통신, 영상 전송 장비를 장착한 뒤 임무 지역으로 날아가 촬
참고문헌
- 대한항공 2005~2009 영업보고서
- 한국은행 2005~2008년 기업경영분석 결과 (해설편 및 통계편)
- 네이버 증권
- 대한항공, 보잉사 B787 10대 구매 (머니투데이 기사 2005.04.11)
- 대한항공, 부서간 시스템 차이로 720억 과대계상 (이데일리기사 2005.04.20)
- 대한항공,1Q 영업이익 610억원.16.4%↓ (머니투데이기사 2005.05.04)
- 대한항공, 보잉과 차세대여객기 787 공동개발 (머니투데이기사 2005.10.20)
- KAL, 작년 영업익 4322억..전년比 12.6%↑ (머니투데이기사 2006.01.26)
- 대한항공, 보잉 항공기 25대 주문 완료.56억불 투자 (이데일리기사 2006.12.31)
- 달러화 26년래 최저치 하락 '환율 전쟁' 美·EU·中 날카로운 신경전 (김정곤 기자 mckids@sed.co.kr)
- 유망종목 : 우리투자증권 추천 `대한항공`(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2007.01.01)
- 대한항공, 제2의 홈마켓으로 '중국' 키운다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2007-01-02)
- 대한항공, 올 영업이익 32% 증가..`매수` (이데일리기사 오상용기자 2007.01.02 08)
- 퇴직자 재취업,인력낭비 막고 정년 실질연장 (김문호기자 cha1046@fnnews.com 2007-09-13)
- 호주관광청, 대한항공 멜버른 취항 온라인 캠페인 (CBS 노컷뉴스 CBS문화부 정재훈 기자)
- 회사채 발행규모 5.8% 증가 (2008-01-03)
- 대한항공, 내달 원화채 3천억원 발행 (2008-02-18)
- 몽골사막에서 자라는 푸른 꿈 '대한항공 숲' (대한항공 2008-05-15)
- 대한항공, 비용 상승의 가격 전가력 주가 회복의 관건 (CJ투자證 2008.05.23)
- 대한항공, 국내선 유류할증료 적용 추가수입 예상 (머니투데이 2008.06.09)
- 대한항공, 새 비행기 구매..2630억 투자 (이데일리 2008.06.05)
- 대한항공, 나보이 국제공항 건설프로젝트 참여 (김성배기자 sbkim@asiaeconomy.co.kr 2008.05.13)
- 대한항공, 항공화물 수송량 사상 최대 (머니투데이 기사 2009-11-11)
- 대한항공, 보잉747-8기에 3억弗 날개구조물 공급 (이데일리 2009-10-02)
- 내달부터 항공 유류할증료 인상( 이데일리 2009-10-13)
- 환율 1100원대 시대, 항공주에 날개 (머니투데이기사 2009-09-23)
- 여행·항공株 약세. 신종플루 대유행 걱정 (이데일리 2009-08-21)
- 대한항공, 항공기 안전관리 `세계 최고` (이데일리 2009-06-21)
- 대한항공, 2000억 규모 사채 발행 (이데일리 2009-04-09)
- 한진그룹, 인천에 두번째 특급 호텔 짓는다 (머니투데이 2009.11.24)
- 대한항공·아시아나, 9배 손실차이 왜? (이데일리 2009.02.06)
- 대한항공, A380 차세대 항공기 3대 추가 도입 (이데일리 2008.02.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물운송론] 대한항공 Korean Air Cargo
  • Contents1. 기업소개(1) 기업약력 (2) 기업비전(3) CEO 소개(4) 기업조직도2. 주요사업(1) 사업 분야(2) 사업 현황3. 인사제도(1) 인제상(2) 채용안내4. 기업회계 분석(1) 연결대차대조표 및 연결손익계산서(2) 재무분석5. 항공화물운송산업의 특성(1) 대한항공의 화물사업(2) 대한항공의 화물부문의 성공요인 6.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7. 대한항공 항공화물운송산업의 계속되는 도전(1)MARKETING(2)SYSTEM8. 결론-당면과제 및 극복방안(1)대한항공의 순익

  • 대한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ontents1. 기업소개(1) 기업약력 (2) 기업비전(3) CEO 소개(4) 기업조직도2. 주요사업(1) 사업 분야(2) 사업 현황3. 인사제도(1) 인제상(2) 채용안내4. 기업회계 분석(1) 연결대차대조표 및 연결손익계산서(2) 재무분석5. 항공화물운송산업의 특성(1) 대한항공의 화물사업(2) 대한항공의 화물부문의 성공요인 6.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7. 대한항공 항공화물운송산업의 계속되는 도전(1)MARKETING(2)SYSTEM8. 결론-당면과제 및 극복방안(1)대한항공의 순익

  • [회계원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재무분석(영문)
  • The Financial Analysis Airline Industry – KAL vs Asiana Airlines1 Introduction2 Features 3 Non-financial analysis4 Financial analysis5 Conclusion1IntroductionIntroductionWhy we selected the airlinersMacro environmentForces affecting all firmsEx) Warfare, Economic situationsMicro environmentForces affecting a particular firmEx) Death of CEO, Product defectsFirmVulnerable Airliners !Variability in Economics ?Past performanceFuture prospect!2FeaturesFeaturesThe airline industry6Other Businesses 5%ExchangeRateBusinessFluctuation`Oil PriceGoodsTransport35%1

  • [회계원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재무분석(영문)
  • I. The IntroductionA firms market valuation is widely influenced by several factors which can be categorized into macro and micro environments. For the macro environmental factors, we can think of inflation, economic downturn, or warfare situation of the nation that the firm is in service while there are good examples of litigations or strikes for the micro environmental factors. But it depends country to country and industry to industry on which of the two factors have more significance on the firms management. For example, in Korea, the macro economic factors have been the most importan

  • [재무회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재무분석(영문)
  • 항공; RR: Asiana Hanggong; KRX: 020560; formerly Seoul Airlines) is an airline based in Seoul, South Korea and is one of South Koreas two major airlines, along with Korean Air. Asiana is one of six airlines to receive a five-star rating from Skytrax. The airline is headquartered at Asiana Town, Osoe-dong, Gangseo-gu, Seoul (near Gimpo Airport), overseas hub at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70 kilometres from central Seoul) and its domestic hub at Gimpo International Airport.Asiana is a member of the Star Alliance and offers 516 daily departures throughout the Asia, Europe, North Americ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