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하나투어&모두투어 성공과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1. 하나투어
2. 모두투어

[ 본 론 ]

Ⅰ. 성공사례
1. 하나투어 성공요인 및 성장수준
2. 모두투어 성공요인 및 성장수준
Ⅱ. 실패사례
1. 하나투어 실패요인 및 개선방안
2. 모두투어 실패요인 및 개선방안
3. 하나투어 모두투어의 약점

[ 결 론 ]

Ⅰ 개선방향
Ⅱ. 성공 촉진 전략수립

본문내용
▶사업현황

1) 국내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고자 한다. 상품과 사업의 영역 확대 및 최고의 여행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주)모두투어에이치앤디에서 모두투어가 지난 2008년 자본출자에서 만든 숙박예약전문 회사로 여행기업으로써는 최초로 시작되는 분야인만큼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의 중심이 될 사이트는 고객과 호텔레지던스, 콘도, 리조트를 하나로 묶는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이다.
(주)모두투어 인터내셔널에서는 모두투어의 본격적인 인바운드 사업 시작을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방한 중국인의 수가 매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중국 시장을 발판삼아 점차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인터파크투어는 온라인 최저가 항공권 판매를 실현하는 인터파크투어 지분 인수를 계기로 항공좌석 재고율을 감소시키고 위험 분산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인터파크 고객DB를 통해 온라인 여행 사업을 활성화하고 결과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있다.
(주)투어테이먼트에서는 모두투어와 MBC, 올리브나인이 합착하여 설립한 투어테이먼트는 여행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신개념 여행기업으로, 미디어 해외 로케 대행, 엔터테인먼트를 통한 인/아웃바운드 여행상품 개발까지 진행하고 있다.

2) 국외

모두투어는 대표적인 서비스 거점인 괌, 사이판, 런던, 파리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모두투어의 해외현지 법인은 현지 행사에 대한 원활한 진행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설립되었다.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대비한 인프라 구축의 초석이며 현지 가이드 교육, 신상품 개발 및 현지 행사진행의 모든 업무를 책임지고 있다. 모두투어는 앞으로 유럽, 미주 등 세계 각국으로 지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본 론 ]

Ⅰ. 성공사례

참고문헌
-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 http://www.hanatour.com
-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http://www.modetour.com
-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hanatourism
-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sobija_sidae/5970449
- 이데일리 뉴스 http://www.edaily.co.kr/News
- www.acrofan.com
- 한국 관광공사 http://korean.visitkorea.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유용하게 잘썼답니다. 감사해요
  • jeong0***
    (2011.01.14 16:44:2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 [컨벤션] 성공적인 컨벤션 유치를 위한 한국 컨벤션 산업 활성화 방안
  • 투어프로그램- 회의에 적합한 문화행사 또는 공연기획지원 및 관광지와 레져시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여행사 및 관광가이드 섭외 제공자료 : 대구컨벤션뷰로 자료를 활용하여 연구자가 재구성다. 제주컨벤션뷰로제주도에 국제회의, 박람회, 이벤트 등 각종 국제행사를 유치하여 기획으로부터 마케팅은 물론 성공적 행사개최 및 관광에 이르기까지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주도 컨벤션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

  • [경영] 서비스기업의 성공과 실패
  • 외식, 유통, 축제 분야별서비스 경영사례목 차주제 선정 동기1. 선정동기 1-1. 관련기사2. 성공한 기업소개 & 성공한 서비스 전략 및 사례2-1. 기업 소개2-2. 서비스 전략 및 사례3. 실패한 기업소개 & 실패한 서비스 전략 및 사례3-1. 기업 소개3-2. 서비스 전략 및 사례4. 개선방향 &발전전략4-1. 성공한 서비스 발전방향4-2. 실패한 서비스 개선 방향5. 결론주제 선정 동기오늘날에는 서비스

  • [관광사업론]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om-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표목차 소재에 따른 축제 유형 5 축제 개최시기별 현황 6 제16회 이천도자기축제 행사결과 요약 8 2002년 제16회 이천도자기축제 방문객 그룹별 1인당 평균 지출비용 9 한국과 일본의 지역축제 현황 비교 18그림목차 지역별 축제수 4 이천도자기축제 10 삿포로 눈축제 13 오사카 텐진마츠리 15 카나마라 축제 17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자축하는 직원 연말 파티 야유회 및 체육대회 - 봄/가을을 이용한 직원 나들이 행사 3) 직원할인혜택: 식음료 업장 이용 시 25% 할인, 해외 리츠칼튼 및 매리엇, 르네상스 호텔 이용 시 직원 할인가 적용 4) 직원포상: 분기마다 5명의 우수 직원을 선발하여 상금과 표창패, 영예스러운 리츠칼튼 뱃지, 그리고 아시아 지역 리츠칼튼 호텔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상은 리츠칼튼 철학과 서비스 스탠다드를 모범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