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리넷솔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2. 기업소개 및 연혁

II. 본론

1. 환경 분석
1) 내부환경
2) 외부환경(PEST)
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
1) SWOT 분석
2) Better/Cheaper 매트릭스
3) 국제화 전략 수립



III. 결론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② 경제적 환경
남아공은 아프리카 전체 GDP중 24.6%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아프리카 경제의 중심국가라고 할 수 있다. 남아공의 최대 산업은 풍부한 지하자원을 바탕으로 한 철강산업이다. 현재 남아공 철강산업은 2010 월드컵을 대비해 항만, 경기장, 도로, 공항, 철도등을 건설하고 있어서 꾸준한 수요가 있어 당분간은 그 증가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남아공의 전력은 대부분 남아공 독점 전기 공사인 Eskom에서 90%이상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Eskom사는 기존의 공사에서 민영화와 효율화를 통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으며, 그로인해 녹색 에너지 산업 시장과 더붙어 대규모 전력 인프라 구축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있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남아공은 또한 BRICs이후에 새로운 유망시장으로서 그 가치가 급부상하고 있는 시장이다. 이미 IBSA 인도, 브라질, 남아프리카 공화국
나 BRICKS BRICs+카자하스탄+남아프리카 공화국
등과 같은 신조어가 탄생했으며, 실제로 골드만 삭스가 발표한 NEXT-11국가들이나 BRICs국가들보다 좀 더 우수한 경제적 여건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이미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기존의 레드오션 시장에 비해 훨씬 잠재성이 큰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이라 평가받고 있다.



부패지수
경제자유도
성장경쟁력지수
비즈니스 용이성
남아프리카 공화국
30.1(1위)
32.7(1위)
35.9(1위)
18.1(1위)
BRICs
중국
48.6
71.7
41.9
58.7
브라질
40.6
50.9
55.6
76.8
러시아
61.6
76.7
64.1
51.0
인도
61.6
77.4
42.7
74.8
NEXT-
11
방글라데시
-
89.9
94.0
41.9
이집트
52.7
81.8
45.3
91.0
인도네시아
91.1
86.2
63.2
74.2
이란
59.6
99.4
-
69.7
멕시코
43.8
39.0
47.0
47.1
나이지리아
98.6
93.1
75.2
60.6
파키스탄
-
70.4
70.9
38.7
필리핀
69.9
62.9
65.8
72.9
터키
52.7
54.7
56.4
60.0
베트남
69.9
90.6
69.2
63.9
표 . 남아프리카공화국 경제의 평가

숫자는 각 지표의 순위를 상위 백분율로 계산하여 표시한 것으로 숫자가 낮을수록 양호함

③ 사회문화적 환경
남아공 사람들은 대체로 사교성이 있는 편이다. 비록 흑인들은 경제적, 인종적 이유로 조금 침체된 편이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다. 또한 영국의 식민지였던 영향이 남아있어서, 남녀간의 에티켓등은 서구화 되어 있으며, 의외로 남녀간에 결혼관념은 상당히 약한 편이다.
남아공의 비즈니스 맨들은 백인들이 분명 많은 편이긴 하지만, 흑인 정권 집권이후부터 흑인들도 수많은 비즈니스 맨들을 배출하고 있다, 따라서 흑인 바이어라고 얕잡아 보거나 하면 곤란한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국가에서 흑인이 경영하는 회사에 특별대우를 하고 있어 큰 바이어가 흑인 중에서 많은 편이다.
남아공은 남녀간의 차별이 없어서, 여성들도 폭 넓은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국제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여성들도 많아 여성들에 대한 차별을 갖는 것은 상당히 곤란하다.
남아공에는 인도인들도 상당히 많은 편인데, 이들은 대부분 이슬람 인들이다. 따라서 종교에 대한 차별적 언급은 절대적으로 금기이며, 이들외에도 백인들이나 흑인들도 종교에 대한 언급은 대체로 피하는 편이다. 또한 남아공에서 비즈니스를 할 때는 양식이 주를 이루지만 일식이 상당히 고급이라는 인식이 있어 이를 기억하고 활용하면 상대방에게 자신이 중요
참고문헌
차세대 에너지 분야의 2020 비전과 전략(KIET 산업연구원 곽대중 집필 2006.12)
신재생에너지 설비산업의 성장전략(KIET 산업연구원 정만태 2009. 11)
부상하는 태양광발전 산업(삼성경제연구소 강희찬 수석연구원 2007. 8. 8)
아프리카 시장특성 및 교역전망(KIEP 대외경제정책연구소 박영호 2010. 1. 25)
BRICs 이후 신흥시장으로서의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경제평가(KIEP 대외경제정책연구소 박영호, 김권식 2006. 6. 18)
국제경영(Manfred Perlitz저, 박주홍 역 형설출판사 2006 개정판)
국제경영전략(박주홍 저, 삼영사 2009)
그린에너지의 이해와 태양광발전시스템(윤축식 저, 연경문화사 2009)
2009 태양광산업 기술․시장의 실태와 전망(산업교육연구소)
박막형 태양광전지 기술개발 현황과 미래(박진호, 설지윤 영남대학교 응용화학공학부 2004)
http://www.millinetsola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중소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리넷솔라는 대구에 제1공장, 제2공장 2개의 공장에서 각각 30MW 60MW급의 태양광전지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 2개의 공장에서 각각 연매출 1500억 원, 78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미리넷솔라는 설립 된지 4년밖에 되지 않은 기업이지만 ‘태양전지용 실리콘기판의 제조공정’, ‘태양광 발전용 태양전지모듈과 그 제조공정’ ‘태양전지의 전극 제조방법’ 등의 특허를 출원해내었고, 미국 TRA 인증원으로 부터 국제 표준인증규격인 ISO9001 및 14001

  • 미리넷 솔라의 글로벌 마케팅
  • 솔라의 해외시장진출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Ⅱ. 본론1)미리넷솔라기업 소개1.기업 현황대구에 본사를 둔 미리넷솔라는 한국의 선도적인 태양광 솔라셀 태양전지, 즉 솔라셀은 광기전력 효과에 의해 태양 빛을 전기적 에너지로 변환해 주는 소자이다.제조 기업으로 한국 최초로 다결정 태양광전지를 생산하여 태양광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할 수 있다.지난 3월에는 미리넷솔라가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일본 동경 빅사이트 국제전시

  • [글로벌 경영] 미리넷솔라의 아프리카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국제적 요인* 세계 66개 국가에서 아프리카 시장 태양전지수요 증가한다고 보았다. ex)중동지역에서도 연구가 시작 되었다. >태양광 발전의 시장의 성장성과 그것을 좌우하는 각국의 정책이 주목* 해가 더해 갈수록 지구의 온난화가 전 세계에 위협① 기존 기업간의 경쟁국내 기업으로는 삼성, LG등의 대기업과 솔라&에너지, 에스 에너지 등의 중소기업과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 외국 기업으로 sony, boscha. 경동솔라b. 현대중공업c. 에스 에너지d.

  • 글로벌마케팅_미리넷솔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미리넷솔라 인지도 및 브랜드 강화- 대기업과의 협력으로 가격경쟁 력 확보- 투자를 통한 생산능력 강화- 자금력 있는 신규 아시아기업과 의 협력위협(T)- 중국공장설립 추진으로 중국내 태양전지 업체와의 제휴 추진- 대상국의 시장점유율 증대를 위한 태양전지 관련사업 강화- 태양전지 사업의 원가절감 및 해외진출 사례의 실패에 대비한 반도체 사업으로의 이전 가능성- 관련국에 소유권 매각1) 강점 미리넷솔라의 강점으로는 앞선 기술력,

  • 미리넷솔라,태양열,태양열에너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국제적 요인* 세계 66개 국가에서 아프리카 시장 태양전지수요 증가한다고 보았다. ex)중동지역에서도 연구가 시작 되었다. >태양광 발전의 시장의 성장성과 그것을 좌우하는 각국의 정책이 주목* 해가 더해 갈수록 지구의 온난화가 전 세계에 위협① 기존 기업간의 경쟁국내 기업으로는 삼성, LG등의 대기업과 솔라&에너지, 에스 에너지 등의 중소기업과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 외국 기업으로 sony, boscha. 경동솔라b. 현대중공업c. 에스 에너지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