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HJC 글로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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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사업소개



Ⅱ. 본론

1. 홍진HJC의 핵심성공요인

1) 상호신뢰로 묶여진 구성원

2) 과감한 R&D투자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

3) 디자인으로 승부

4) 자체 브랜드의 고수

5) 소사장제도

6) 효과적인 유통 체제 및 전산 ERP시스템



2. 홍진HJC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

1) STP분석

2) SWOT 분석

3) 4P



Ⅲ. 결론

1. 조직

2. 전략

3. 제품






본문내용
2) 사업소개

(1) 사업방향
① Helmet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한 신규분야 진출 - 30년째 헬멧 하나만을 만들어온 홍진HJC는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오토바이 전문 액세서리 분야의 진출을 모색 하고 있다.
② Helmet 기술에 Bio 기술 접목으로 첨단기업으로 변신 - 지금까지 해왔던 일반 헬멧 제조 기술에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켜서 신소재를 통한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③ R&D , Marketing 집중 투자를 통한 양적, 질적 초일류 Only HJC 구현 -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
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 홍진HJC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2) 핵심사업방향
① 북미시장 브랜드 이미지 제고, 그리고 EU에서의 지배적 시장 지위 확보와 더불어 중국 및 동남아시아 등의 신 시장 개척을 통하여 시장 다변화를 추구한다.
② 모터사이클 헬멧 이외의 신규 4개 품목 제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이들 제품을 세계 1위 명품으로 발전시켜 제품을 다양화한다.
③ 북미 중심의 고소득 계층과 나머지 중, 저소득 계층으로 고객층을 2원화하여 Brand Identity를 구축한다.
④ Distributor 체제 구축, 직판체제 구축, 그리고 E-Commerce 판매체제를 구축하여 유통 전략을 고도화한다.



참고문헌
- 홍진HJC 공식 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
- 홍진HJC 회사 내부 자료
- “KBS 신화창조의 비밀” 43회, 1등을 넘어서 일류로! HJC헬멧 미국 시장 진출기
- “MBC 성공시대” 54회, 홍완기 회장 편
- 강한 중소기업에서 배우는 지혜, 삼성경제연구소, 1999.02.03
- 신화창조의 비밀, 김용준 저, 한국씨네텔
-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홍수기 저, 예스위캔
-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제2판), 조동성 저, 서울경제경영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제4판), 조동성 저, 서울경제경영
- 10년 후를 기획하라, 김규 저, 국일미디어
- 오토바이 헬멧 천하통일, 김영수 교수 , 숭실대학교 case study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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