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인성교육의 필요성과 가정, 학교에서의 지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성교육의 개념
2. 인성교육의 필요성
3. 인성교육의 실태
4.인성발달단계와 인성적 특성
5. 가정과 학교에서 인성교육의 구체적 지도 방안
6. 인성교육의 문제점
7.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5. 가정과 학교에서 인성교육의 구체적 지도 방안
자아 발견
- 나의 소개를 함으로써 자기의 존재를 확인하고 학년 초에 실시하여 친구간의 정보교환 역할을 하게 한다.
1) 나의 소개 : 현재 자신의 모습을 올바르게 파악하고 친구들 사이의 존재를 확인
2) 나의 장점과 단점 : 자기반성을 통하여 내면을 살필 수 있는 기회
3) 미래의 내 모습 :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긍심을 넓히게 하고 장래희망을 확립

우리 집 알기
1) 뿌리를 찾아서
우리 가족들의 호칭과 관계를 알아보고 화목한 우리 집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

2) 우리 집 이야기
- 가족소개를 통해 서로 대화하고 같이 화목을 다지는 가족 간의 사랑과 이해의 바탕

공동체 체험
나 혼자만, 내 식구만 소중히 여기는 세상에서 공동체 훈련이라는 간접 체험을 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야만 하는 까닭을 이해하고 실천하게 한다.
왕따 시키기
신뢰도 테스트
나의 가장 소중한 친구는?
거울 응시
가장 소중한 것은?
장애인 체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15점) 중 유아기 인성교육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15점)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유아기 발달적 특성1) 신체 및 운동발달2) 사회성 발달3) 인지 발달4) 정서 발달5) 언어 발달6) 성격 발달2.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1)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유아기 인성교육의 필요성2) 인성교육을 통한 배려3) 인성교육을 통한 도덕.윤리 교육

  • 사회과학 모자 복지
  • 학교 3년에 재학중이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둘째 딸은 현재 고등학교 1학년으로 인문계를 다니고 있다. - 막내아들은 중학교 2학년에 다니고 있다. 위의 사례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저소득층 모자가정의 실태와 모자복지 사업의 구체적 내용을 살펴보고,모자복지 사업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해 연구해 보기로 한다. 또한 앞으로 우리나라의 모자복지법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연구해 보기로 하겠다.2.본론 1) 모자가정의 빈곤원인저소득층의

  • [교육사회학] 대안학교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대안교육과목명:교육사회학교수명:학과명:#서론현재 우리 나라 교육의 문제점#본론대안교육의 개념 및 특징대안교육의 유형우리 나라 대안학교의 유형 및 사례외국 대안학교의 사례대안학교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결론대안학교가 나아갈 방향#서론현재의 우리 나라 교육의 문제점1. 획일화되고 경직화된 교육-중앙집권적인 교육행정체제 유지로 인해 국가가 교육에 과도한 간섭을 하고 있다.-각 지방과 학교, 학교 안의 선생님들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교육에 대한 여러 가지 입장3. 국어지식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조원들의 견해4. 국어 지식의 필요성과 목표Ⅳ. 연구 동향1.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 2. 문화유산으로의 국어3. 문제 국면과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지향점)4. 학문적 변천과정5. 소결Ⅴ. 문법교유의 발전방향1. 문법 지식의 이론과 발전2. 문법 지식 지도의 관점3. 문법 지식 학습의 전략4. 문법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안5. 소결Ⅵ. 문법교육의 실제 적용과 방법의 제안- 초등학교 문법교

  • 부모교육4A)유아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0
  • 지도방법도 익혀야 할 것이다. 또한, 유아교육은 가정과의 긴밀한 연계와 교사와 부모와의 일관성 있는 교육으로 더욱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에 교사와 부모가 동반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본다. 지금부터 이러한 유아교육에서의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1. 유아교육의 정의와 부모교육의 개념 1) 유아교육의 정의취학전 교육이라고도 한다. 종전에는 어린이가 초등학교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