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디자인]신라명과 차별화 제품개발을 위한 한과 패키지 디자인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 분석

1. 1 제품선정
1. 2 패키지분석
1. 3 한과 패키지 유형
1. 4 한과 시장의 특성
1. 5 시장 개선을 위한 시도
2 경쟁 분석

2. 1 시장 점유율
2. 2 SWOT분석
3 패키지 기본전략

3. 1 패키지 목표
3. 2 concept
4 패키지 제작

4. 1 지기구조 A, B
4. 2 프린팅 이미지
본문내용
1 .1 제품 선정

제품 : 한과
생산업체 : 신라명과
특이점 : 한과전문점이 아닌 베이커리 프렌차이즈 에서 생산되는 한과


1 .2 패키지 분석

자체 기획 상품임에도 일반 한과전문점 내지 영세업체들과 별 차이점이 없음.
사각 형태의 종이박스 내지는 석작(바구니)이용.

1 .4 한과시장의 특성

제품의 소비가 명절에 집중

한과전문점 -> 대형유통매장의 유통구조

ex) 신세계백화점 납품업체 - 종로 복떡방, 왕궁병과, 호정한과, 동네방네, 담양한과, 담미정
, 강화한과, 신궁전통한과 )



1 .5 시장 개선을 위한 시도

“포천 한과마을 인삼, 유과, 키토산 등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는 한과개발”
2006.09.04 조선일보
“발렌타이 데이등 겨냥 – 소포장 한과 출시”
2001-11-30 한국농어민신문


3 .1 패키지 목표

한과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여 명절등에만 집중되던 소비성향을 개선하고,
신라명과의 특유품목으로서 대두시킨다.


3 .2 concept

문양과 색상의 사용에 있어서 신라명과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형태에 있어서 케익이나 양과의 방식을 퓨전 하여 차별화 된 패키지를 구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위한 체계화된 지식으로 우리나라의 기술이전 촉진법에서는 등록된 특허, 실용신안, 의장, 주요 설계도면 등 기술자료 묶음, 논리적으로 정리된 새로운 아이디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적 노하우 등 지식 재산권을 포괄하는 것이다. 2) 기술사업화의 정의정의이영덕광의로는 기술개발, 공동협력연구, 전문 인력 양성부터 기술창업보육, 창업 자금 정보, 시작품제작, 테스팅 및 검증, 전문인력고용, 제품 및 기술시장정보, 네트워크 구축, 엔지니어

  • [촉진관리]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성공프랜차이즈 사례분석
  • 한 메뉴로 여성고객과 직장인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카페 형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는 뚜레쥬르가 처음으로 시도했지만, 현재 다른 베이커리 업체에 비해 차별화가 전혀 되어있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반해 던킨도너츠에서는 주황, 노랑, 분홍으로 단장된 알록달록한 의자와 탁자, 반짝이는 주황색 에나멜 벽면 등 컬러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장식했다. 또한 경쾌한 재즈음악 등으로 청각을 이용한 마케팅도 효과적으로 펴고 있고, 기존

  • [마케팅원론] 외식업계의 공동마케팅 사례 분석 및 전망
  • 한다. 그러나 이러한 정의만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공동마케팅을 모두 포괄하기 힘들다. 왜냐하면 위의 정의들은 유통업자와 제조업자간의 두 축으로만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거론되는 공동마케팅 사례들을 설명하기에 적합한 개념으로 공동마케팅을 다시 정의해보면 제품/서비스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그 과정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과정에 공동으로 관여/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업체, 이종업체 구분없이

  • [호텔경영] 프론트오피스 총 정리
  • 한 예약⑥ 인터넷예약⑦ 직접방문예약④ 객실예약의 분류① 일반예약 : 단지 한 명의 고객이 예약하는 경우 뿐 만 아니라 호텔에서 정한 단체 예약이외의 예약을 모두 일반예약② 단체예약③ 기업체예약 ④ 여행사예약⑤ 해외예약사무소예약⑥ 특별예약⑦ 패키지예약⑤ 객실예약 접수처리절차∎개인예약(FIT Reservation)절차① 도착일자출발일자 ② 투숙객명, 인원수, 국적 ③ 투숙객이 이용하는 교통수단명과 도착시각 ④ 객실타입 ⑤ 객

  • 컨벤션산업론3공통)학생들이 본수업의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서승진, 20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의 제I부(컨벤션산업의개요및현황)요약하고 컨벤션사례 하나를 선택정리0k
  •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국제회의 관련 용어에 대한 정의와 컨벤션산업 육성계획 수립, 국제회의유치지원, 국제회의도시 지정 및 지원, 전담조직 설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또한 국제회의산업육성에관한법률에 의거 98년 국제회의 유치개최지원에 관한 업무를 한국관광공사에 위탁하면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지원 활동을 전개하도록 관광진흥개발기금을 매년 지급해 주고 있다. 또한 국제회의산업육성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단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