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디자인]신라명과 차별화 제품개발을 위한 한과 패키지 디자인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 분석
1. 1 제품선정
1. 2 패키지분석
1. 3 한과 패키지 유형
1. 4 한과 시장의 특성
1. 5 시장 개선을 위한 시도
2 경쟁 분석
2. 1 시장 점유율
2. 2 SWOT분석
3 패키지 기본전략
3. 1 패키지 목표
3. 2 concept
4 패키지 제작
4. 1 지기구조 A, B
4. 2 프린팅 이미지
- 본문내용
-
1 .1 제품 선정
제품 : 한과
생산업체 : 신라명과
특이점 : 한과전문점이 아닌 베이커리 프렌차이즈 에서 생산되는 한과
1 .2 패키지 분석
자체 기획 상품임에도 일반 한과전문점 내지 영세업체들과 별 차이점이 없음.
사각 형태의 종이박스 내지는 석작(바구니)이용.
1 .4 한과시장의 특성
제품의 소비가 명절에 집중
한과전문점 -> 대형유통매장의 유통구조
ex) 신세계백화점 납품업체 - 종로 복떡방, 왕궁병과, 호정한과, 동네방네, 담양한과, 담미정
, 강화한과, 신궁전통한과 )
1 .5 시장 개선을 위한 시도
“포천 한과마을 인삼, 유과, 키토산 등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는 한과개발”
2006.09.04 조선일보
“발렌타이 데이등 겨냥 – 소포장 한과 출시”
2001-11-30 한국농어민신문
3 .1 패키지 목표
한과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여 명절등에만 집중되던 소비성향을 개선하고,
신라명과의 특유품목으로서 대두시킨다.
3 .2 concept
문양과 색상의 사용에 있어서 신라명과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형태에 있어서 케익이나 양과의 방식을 퓨전 하여 차별화 된 패키지를 구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 [독일예술] 해프닝
- [입체표현]입체표현의 특징,필요성, 입체표현의 교육적 가치,발달단계,발달과정, 입체표현의 재료,작품,조소, 입체표현의 영향 분석
- [음악장르]프로그레시브 락 음악의 감상 방법
- 포환던지기 레포트
- 미술관에 간 화학자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미술관 전시에 대한 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