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언어]광고 영상의 수사법의 사용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의 수사법 사용의 목적

2.광고 수사법 사용의 효과

3.광고 영상과 언어의 수사법


본문내용
1. 광고의 수사법 사용의 목적

수사학이란 ‘말을 잘하는 방법 과 기술’에서 출발한 것으로서 그 목적은 듣는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설득하는데 있고 할 수 있다. 수사학은 발전을 하여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서 학문적 이론체계를 갖추게 되었는데 그는 수사학을 ‘어떤 경우에나 쓰여질 모든 가능한 설득의 수단을 발견하는 학문’이라고 정의하였다 (dixon, 1987).
광고언어에 쓰이는 수사법은 수사학에서 말하는 설득의 기술들을 일반적으로 우리가 하는 말이 아닌 광고안의 카피라이팅을 통하여 전달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수사학에서 ‘설득’을 목적으로 하는 것과 같이, 광고에서도 ‘설득‘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광고의 메시지를 통하여 소비자들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고 긍정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의 구매나 기업의 이미지를 개선 또는 향상하는 것이 바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이다.
광고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설득’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광고의 제작에 있어서 보다 설득력이 강한 메시지를 창조해 내는 것은, 어떻게 수사법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긍정 또는 부정의 효과나 그 정도가 달라진다고 볼 수 있다.

2.광고 수사법 사용의 효과

‘광고를 만들 때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또한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더욱 분명하고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머릿속에 기억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표현기법을 사용하게 된다. (Phillips & McQuarrie, 2002; 김충현.양웅 2005). 그 중 이 보고서에서 주제로 다루고 있는 것이 바로 수사법이다. 수사법이 광고에 사용되었을 때 광고의 목적인 ‘소비자들을 설득’ 하는데 있어서 주는 몇몇의 대표적인 효과를 알아보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언어와 문화<광고언어의 개요와 광고언어 사용기법 및 사례>
  • 법 (수사적 기법)(1) 중의법 (2) 반복법/ 생략법(3) 강조법 (4) 반어법/역설법 (5) 비유법(6) 의성법과 의태법 (7) 우화법과 풍유법(8) 제유법과 환유법4. 관용적 표현을 활용한 기법5. 사회언어학적 기법(1) 방언 활용(2) 은어, 비어 활용IV. 광고의 언어적 역기능1. 외래어의 남용2. 유행어의 사용3. 선정적 표현 언어의 사용4. 은어/비속어의 사용5. 비문법적 표현V. 광고언어의 효과와 책임내용면형식면*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I. 광고언어의

  • [광고언어] 광고언어의 유형분류 및 특징과 효과
  • 과목;한국의 언어와 문화목차서론:1-1광고란 무엇인가1-2광고 언어란 무엇인가본론:2-1.광고언어의 유형분류 및 특징과 효과1)운율의 반복2)다양한 문장 유형 사용3)동음이의어 사용4)수사법의 사용5)관용어구의 사용6)이미지 광고결론:3-1광고언어 속의 문화3-2조사활동의 반성 및 느낀점1-1광고란 무엇인가.광고의 정의소비대중에게 자기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이에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를 통

  • 광고속 소비자 설득 언어 사용 연구
  • 광고에서 광고주가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언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조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유명한, 좋은 광고를 선정하여 언어가 어떤 방식으로 이용되었는지 분석할 것이다. 좋은 광고의 기준은 연구 대상 부분에서 밝힐 것이다. 이 연구를 위해, 광고 분석 기준을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정하였다. 1. 수사법의 사용 2. 전체적인 구성 및 표현 방식 3. 소리 4. 영상, 소리, 언어의 관계. 이 분류에 대해서는 연구 방법에서 더 자

  • 자기소개서 자소서 방송 언론기자 영상기획 관광업 이벤트기획 신입0k
  • 언어를 매개하는 단순한 매개자가 아닌 우리의 대상인 관광객에게 한국을 이해시켜 주는 외교 사절단 수준, 아니 그 이상의 존재라는 것이었습니다.미래의 시대는 개방화, 국제화가 되어 외국과의 빈번한 교류로 인해 가이드 역할의 중요성이 확대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따라서 단순히 언어에 능통하면 가이드가 될 수 있다는 시대착오적인 정신은 버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관광통역의 상품화를 도입하여 서비스 개선, 관광행사 등의 이벤트를

  • [광고 언어] 문장의미와 단어의미
  •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광고를 제작자들은 다양한 문장 형태와 단어를 이용한다.이 발표는 광고언어의 형식과 내용에 한정하여 진행하였고, 광고 언어를 단어의미와 문장의미로 크게 분류하여 조사하였다. 문장의미 부분에서는 우선 광고 문장을 형식별로 나누어서 살펴보았고, 광고문장의 수사법과 그 의미적 효과에 대해 조사하였다. 단어의미 부분에서는 동음이의어, 다의어, 신조어, 문법파괴 등을 통해 광고에서 사용되는 특수한 단어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