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언어]광고 영상의 수사법의 사용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의 수사법 사용의 목적
2.광고 수사법 사용의 효과
3.광고 영상과 언어의 수사법
- 본문내용
-
1. 광고의 수사법 사용의 목적
수사학이란 ‘말을 잘하는 방법 과 기술’에서 출발한 것으로서 그 목적은 듣는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설득하는데 있고 할 수 있다. 수사학은 발전을 하여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서 학문적 이론체계를 갖추게 되었는데 그는 수사학을 ‘어떤 경우에나 쓰여질 모든 가능한 설득의 수단을 발견하는 학문’이라고 정의하였다 (dixon, 1987).
광고언어에 쓰이는 수사법은 수사학에서 말하는 설득의 기술들을 일반적으로 우리가 하는 말이 아닌 광고안의 카피라이팅을 통하여 전달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수사학에서 ‘설득’을 목적으로 하는 것과 같이, 광고에서도 ‘설득‘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광고의 메시지를 통하여 소비자들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고 긍정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의 구매나 기업의 이미지를 개선 또는 향상하는 것이 바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이다.
광고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설득’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광고의 제작에 있어서 보다 설득력이 강한 메시지를 창조해 내는 것은, 어떻게 수사법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긍정 또는 부정의 효과나 그 정도가 달라진다고 볼 수 있다.
2.광고 수사법 사용의 효과
‘광고를 만들 때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또한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더욱 분명하고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머릿속에 기억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표현기법을 사용하게 된다. (Phillips & McQuarrie, 2002; 김충현.양웅 2005). 그 중 이 보고서에서 주제로 다루고 있는 것이 바로 수사법이다. 수사법이 광고에 사용되었을 때 광고의 목적인 ‘소비자들을 설득’ 하는데 있어서 주는 몇몇의 대표적인 효과를 알아보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 적성검사분석 학부 레포트
- 롯즈의의사결정 분석틀
- 글쓰기(서평쓰기, 개요, 최종본)_원신연 감독의 살인자의 기억법을 감상하고
- 아동복지론 최근 아동학대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다 아동학대와 관련된 최근 인터넷 신문기사(2년 이내)를 스크랩한 후 기사내용에 대한 느낀점을 서술해보시오
- [Skills for success5 UNIT6 본문해석] Skills for success 5 UNIT6 Reading1 The New Oases 본문번역
- [A+자료] 인지치료 Cognitive Therapy 발표 PPT 자료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_우리나라 교육문화중 기능론과 갈등론을 적용하여 입장을 설명하시오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