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크리스찬 디올 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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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명품패션산업 구조
2. 크리스찬 디올 분석
3. 현재 명품패션 산업분석
4. 디올의 핵심역량&문제점
5. 전략 도출
본문내용
크리스찬 디올 분석
1946년 마르셀 부삭의 지원으로 디올 하우스 설립
1947년 New Look의 탄생
1947년 미국시장개척, 라이센싱 시작
1948년 크리스찬디올 New York
크리스찬 디올 perfume-New York설립
1948년 미국내 크리스찬 디올 상표등록
1951년 Christian Dior Export, inc 설립

크리스찬 디올 분석-기본전략
New-Look으로 대표되는 독창적 디자인
미디어와의 개방적 유대관계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수수료 수익
2차 대전 후 프랑스-오트쿠튀르/ 미국-디오르 기성복 콜렉션 체제
새로운 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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