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덴탈크리닉 2080치약 고객지향적 상품개발 프로세스 전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개황
제품의 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마케팅 전략 및 주안점
발매후 추이 및 현황
덴탈크리닉 2080 성공요인
현재의 시장과 향후 전략
본문내용
고객지향적인 상품개발 Process 전개방안
덴탈크리닉 2080치약 / Dental Cleanic 208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 제품이 쇠퇴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의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시장개황

시장규모는 97년 1,195억, 98년 1,136억(ACNielsen기준)으로 계속되는 불경기에 의해 시장규모가 축소되고 있었다. 소비자 역시, 전반적인 소비가 위축되었으며, 합리적인 소비문화가 정착되면서 고가 브랜드보다는 중저가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은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중저가이면서도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신의 치아에 관심이 많은 20∼80세대 소비자를 주 표적시장으로 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분석
  • 마케팅 활동의 최종 목표인 고객 Needs와 Wants 충족을 극대화하는 상품과 기업을 널리 알림으로써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구매준거를 제공하기 위해서 시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의 공정한 경쟁에 대해 평가하고 바람직한 마케팅 활동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기업경쟁력 제고와 전반적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마케팅, 디자인, 인터넷, 브랜드, 유통 활동에 의한 시장성과는 물론 마케팅철학, 전략, 인프라, 프로세스 등을 총괄하는 종합시

  • [경영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비결과 분석
  •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20개의 건강한 치아를80세까지」의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제품의 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2080 치아건강운동 추진상품- 20

  • [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상품들에는 치약, 비누, 샴푸등이 있다. 일단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나면, 고객들이 그 브랜드에 대해서 경쟁상표보다 호의적이고, 강력하고, 독특한 연상들을 갖도록 해야 한다. 스타벅스의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도 한 예인데, 스타벅스의 이미지를 떠올리면 구수한 향의 원두커피, 멋있는 쨰즈음악, 초록색 인어로고, 친절하고 커피지식을 갖춘 종업원을 생각할 수 있다.이렇게 브랜드자산은 높은 브랜드인지도와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를 통해서 형성

  • [마케팅]애경산업 2080치약의 감성 마케팅전략
  •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주)애경산업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 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의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제품의 특성- 숫자마케팅을 통한 기억이 쉽고, 의미가 있는 Brand Na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고객으로 하여금 자사 카드의 1회 사용시마다 자유의 여신상 보수자금으로 사용될 1센트의 기부금을 요청했던 사실에서 비롯되었다. 동사는 총 170만불의 모금에 성공했으며, 그러한 대의 관련 마케팅활동으로 자사카드의 사용률이 28% 증가한 바 있다.3. Origin: 미국4. 나오게 된 배경이 되는 마케팅 카테고리: PR(홍보)SP(촉진, sales promotion), 그리고 자선 사업 등의 세 가지 형태가 결합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사회지향적 마케팅 ,Cause Related Market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