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Multiplex 영화관 CGV 3D영화관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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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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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GV기업 소개
2. 3D & 4D 상영관이란?
3. 3D 영화시장 분석 및 소비자 조사
4. 경쟁사(롯데시네마,메가박스)분석
5. CGV의 마케팅 전략
6. 성공요인 & 향후전략
7. 3D 영화가 개선해야 될 문제점
- 본문내용
-
1. CGV기업 소개
1) 회사명
(주) CJ CGV
<C : 한국제일제당 CJ, G : 홍콩 Golden Harvest, V : 호주 Village Road Show>
2) 회사소개
설립일: 1996년 12월
자본금: 270억, 매출규모 2500억
총 출점수 25개, 총 스크린 250개
3) No.1 Multiplex & Social Contribution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전국 최대 규모의 스크린 수와 체인망
최고의 브랜드 파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4) 나눔의 영화관2.0
CGV는 2004년부터 나눔의 영화관 프로젝트를 출범시켜 현재의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전국의 문화소외 지역을 찾아 다니며 사회,문화공헌사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영사기를 직접 싣고 강원도 탄광촌, 남해안 외딴섬 등 전국의 오지 및 도서지역에 영화를 상영
5. CGV의 마케팅 전략
① 인구 통계적
과거 : 10대~30대까지의 젊은 세대를 위한 좁은 관객층 -> 현재 : 연령과 상관없이 넓은 관객층으로 확대
② 지리적 변수
CGV 브랜드화로 인한 전국적인 체인 멀티플렉스 상영관 설치와 그 지역의 특성과 환경을 접목
① 고객의 특성에 따른 표적시장선정
② 지리적 특성에 따른 표적시장선정
① 다양한 서비스제도 도입
국내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명확한 문화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기존 영화관과 차별화 되었다. One-Stop Entertainment,고급화된 시설, 높은 서비스 등을 본격적으로 내세워 영화관을 브랜드화 함으로써 Multiplex-CGV라는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 특히나 정보의 발달에 익숙한 20-30대층의 경우 멀티플렉스에서 내놓은 다양한 시스템을 잘 소화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사용을 가능하게 하였다.
② 다양한 영화상영
인디영화, 독립영화의 상영을 추진. =>20-30대의 매니아 층의 욕구를 만족.
<One Stop Entertainment> 극장과 다른 부대시설을 연계시켜 종합 문화공간
1) 지역에 맞는 인테리어 테마
2) 호텔식 극장 서비스
3) 차별화된 시설 서비스
1) 할인 및 적립 서비스
2)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3) 기타 고객지향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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