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CJ푸드빌 패밀리레스토랑 빕스VIPS의 충성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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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현상진단
2.분석결과
3.비전과 목표수립
4.전략과제도출
5.기대효과
본문내용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10% 이상 줄고 있다”
“더 이상 시장이 성장하는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고 이젠 성숙시장에 접어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CJ푸드빌 권형준 부장)

CJ푸드빌 VIPS의 경우 2007년 80개 매장에서 2008년 90호 점을 오픈 했지만 매장 당 매출은 감소해 올해 초 정했던 목표를 하향 조정한 상태다.

분야점유율 1위 ; 24.48% (2008/11/04기준)- 지속적으로 1위를 차지하던 OUTBACK을 제치고 최근 2년간 1위.
한국인 입맛에 맞춘 메뉴와 샐러드바의 특이성-매출의 50%를 차지하는 샐러드바
탄력적인 인사제도-인센티브제도, 직무별경력관리
단체석과 세미나룸: 기념파티, 가족행사가 가능함
각종이벤트와 쿠폰을 통한 혜택- 멤버쉽카드
분야점유율 2위 ; 22.85% (2008/11/04기준)외국 브랜드-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함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다양한 런치세트 메뉴
부시맨 브레드-기업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자리잡음
비용절감-건물 소유와 탄탄한 직원관리

빕스는 현재 별 (star) 에 속한다. 이는 높은 시장 성장율과 높은 상대적
시장점유율을 가진 사업으로 이러한 점유율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R&D), 메뉴개발, 또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고객 유치 마케팅 활동 등에 상당한 투자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현재 높은 매출로 인한 자금 유입은 계속 되고 있으나, 경쟁자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가 요구된다.

BI ( Brand Identity)의 모호함



여성위주의 패밀리 레스토랑 이미지 구축
여성을 위한 이벤트 마련
1.멘토링 이벤트
-여자들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 여성 멘토와 함께하는 식사 이벤트 마련
ex ) 한비야, 오은선, 김주하 아나운서
2.사회공헌 ( 핑크리본 )
-빕스의 매출액 일부를 유방암 환자의 치료및 예방 홍보를 위한 사회 공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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