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덴탈클리닉 2080치약 마케팅 전략 및 개선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2080치약을 선택한 배경 & 2080치약의 출시 배경
2.출시 후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
3.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요인(STP전략)
4.2080제품의 마케팅 믹스(4P's Mix) 전략.
5.마케팅 전략의 시사점
6.내가 생각해본 마케팅전략&보완점
본문내용


처음 사용했을 때 기존 치약들과 다른 블루칼라의 독특함 + 개운함을 느낌.

‘20개의 치아를 80세까지’라는 광고 문구를 접했을 때 나는 ‘사람의 치아는 24개인데 왜 20개라고 했을까..?’ 하는 궁금증

내가 자주 애용하는 치약 >> 2080치약

레포트를 하기위해 마케팅 성공 사례를 찾던 중 애경산업의 2080치약을 발견하고 그동안 언제부턴가 내가 자주 애용하고 내 마음속에 포지셔닝 된 2080치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선택하게 되었다.


1998년 12월 출시 당시 매출액 6억
2080치약 발매 후 26개월 만에 208억으로 매출액이 증가
2001년 3/4월기 닐슨 데이터에서는 시장점유율 13.8로 40여개의 치약브랜드 중에 1위 브랜드로 치약역사상 최단기간 성장

2080치약은 패밀리형으로 세분화 시켜 어린이에게 발생하기 쉬운 충치예방을 위해 불소를 함유하고, 젊은 신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미백효과와 구취제거 효과를 높이고, 중장년층에 발생할 수 있는 풍치질환과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을 함유하여 치약을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케라시스 kerasys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클리닉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BI Brand Identity 제품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대외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 이에 대해 기업이미지 통일화 작업을 CI라 한다. 다(多)브랜드 추세에 발맞춘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BI를 도입하는 업체가 많다.BI를 구축함으로써 시장의 메이저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출범당시에 비해 약해진 BI와 시장의 트렌드인 한방제품에 밀려 주춤하는 양태를 띄고 있다.6)케라시스를

  • 미백치약 마케팅조사
  • 《 목 차 》Ⅰ. 서 론1. 조사 배경2. 조사 목적Ⅱ. 본 론1. 치약시장의 시장구조 및 세분화2. 미백관련 제품시장3. 미백치약시장의 경쟁좌표4. 치약소비자의 구매행동5. 치약소비자의 사용행동6. 미백치약 고객태도 및 평가Ⅲ. 결론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Ⅰ. 서 론1. 조사배경1990년대 중반부터 출시되던 치아와 관련된 기능성 제품 출시는 봇물을 이루다가 외환위기 이후 위축된 분야이다. 하지만 2000년 말부터 충치 예방

  •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마케팅전략
  • 및 매장 방문 및 상담의 어색함 때문에 직접 구매하지 않음으로 응답한 조사 대상자에서 뷰티 클래스 참가 여부는 있음이 68.5%, 매장 방문 및 상담의 어색함 때문에 직접 구매하지 않음으로 응답한 조사 대상자에서 남성 전용 매장 또는 남성 판매 직원이 있는 매장 이용 여부는 있음이 100%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두피 관리 화장품 구매 특성에서 구매 시 고려 사항은 제품의 효과가 전체의 65.1%, 선호하는 브랜드 및 제조 회사는 국내 브랜드 및 제조

  • [마케팅]덴탈 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사례
  • 2080치약이 시장에 신선함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브랜드명이 독특하게 숫자로 되어 있고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유지해준다는 브랜드의 Vision을 담고 있다. 또한, 덴탈크리닉 2080치약은 뛰어난 제품력과 중가의 가격, 끊임없는 R&D로 소비자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이하에서는 애경산업의 역사와 주요생산 제품을 살표보고, 덴탈 클리닉 2080치약의 개발과정 및 마케팅 전략, 향후과제 등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 [신제품개발]댄탈클리닉 2080치약 개발 프로세스
  • 신 제 품 개 발 론- 댄탈클리닉 2080치약-목 차 Ⅰ. 덴탈 2080 치약 1. 제품 소개 - 2080 치약 2. 2080 치약 개발동기 3. 제품 개발과정 1) 아이디어 2) 제품 콘셉트 3) 사업성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및 시장출시 4. 2080치약의 성과와 발전 1) 성과 2) 2080치약의 발전 Ⅱ. 개선제품 - tooth pill의 개발 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2. 콘셉트 개발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6. 시장 출시 Ⅲ. 후 기 참고 자료 Ⅰ. 덴탈 2080 치약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