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리서치]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 센터 Marketing 역량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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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건강진단 시장의 방향
Ⅱ. 조사 기본 방향
Ⅲ. 조사별 수행 내용
Ⅳ. 조사 수행 계획
본문내용
대기업 및 학교법인의 의료 사업 투자 활발
재건축 Renovation 등을 통한 시설 확대 및 개선
측정 장비의 차별화 감소
영동세브란스병원 : 척추전문, 치과전문
삼성서울병원 : 삼성암센터(2007년)
연세의료원 : 암센터(2007년)
한양대병원 : 류마티스전문병원
헬스케어센터 확대
VIP 고객확보 노력 (시설증축, 제휴 등 VIP 마케팅 활성화)
VIP 전담팀 운영
서울대병원 – 프리미업급 강남건강검진센터 운영
대구의료원 – 89억 투입, 2007년 센터 가동
삼성서울병원 – 中 스지(慈濟)건진그룹과 협약체결,
공동 건진프로그램 운영, VIP 고객 전담팀 운영
한양대병원 – 특급호텔 수준의 건강진단센터 운영
안동병원 – 호텔식 게스트룸 개설을 통한 맞춤 서비스 제공
경북대병원 – 대구은행과 협약 체결, VIP 고객 유치
법인고객 및 담당자, 경쟁고객의 니즈,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안을 도출
새롭게 구성되는 아산병원 VIP 건진 프로그램의 수용도를 평가함.워크샵을 통해 프로그램 정리/도출.(신규 프로그램이 없다면 기존 프로그램 평가 및 프로그램 안 도출)
본 리서치의 목적은 Next Step을전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있음.
자료 수집 방법 : 심층인터뷰(Depth Interview)
표본구성- 법인고객 VIP 3명- 법인고객 담당자 3명- 개인 이탈고객 3명- 내부(아산병원)고객 3명* 인터뷰 대상 고객의 연령, 성별은 추진팀 협의에 따라 상세히 결정됩니다.
조사내용- 고객의 이용 행태, 이탈/미이용 원인 분석, 브랜드 및 채널 경쟁력, Power Program 방향 등
표본추출방법- 선정질문지에 입각한 임의 추출 (Purposive Sampling)
표본크기- 12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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