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영화관 내의 이론 및 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검표
1) 검표란?
2) 업무분류
3) 영화관에서 실행하고 있는 제도
4) 사례
5) 관련이론
6) 사례 & 이론 분석
2. 매표
1) 매표란?
2) 업무분류
3) 영화관에서 실행하고 있는 제도
4) 사례
5) 관련이론
6) 사례 & 이론 분석
3. 매니저
1) 매니저란?
2) 업무분류
3) 영화관에서 실행하고 있는 제도
4) 사례
5) 관련이론
6) 사례 & 이론 분석
4. 영화관의 고객 동기 유발
1) 현재 영화관에서 시행중인 이벤트
2) 한발 앞서 나가는 동기유발
3) 2009년 ~ 2010년 D관 비교분석
5. 설문조사
- 본문내용
-
1. 검표
1) 검표란? 고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영화를 보는 데 있어서 시설 점검 및 영화의 상영 이상 유무 등을 관리하는 업무로 영화를 관람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 한 역할이다.
2) 업무 분류
① 티켓 확인 : 티켓을 확인 후 고객들을 상영관으로 입장시키는 것 (최우선)
② 시설 점검 :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객 대기용 순번 대기표 발급 및 상영관 또는 좌석으로 안내 등)
3) 영화관에서 실행 하고 있는 제도
① 교육 사항
- 시설 수리 및 재고 시설 위치 파악
- 업무 서비스 교육
(부득이 하게 고객들이 불편함을 겪게 된다면 바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위함)
② 5분 미팅
- 근무지 투입 전 그 날의 문제점 및 해야 할 사항, 개선되어야 할 문제와 고객
응대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한 교육
4) 사례
ㄱ) 영화관 검표 업무를 담당하게 된 K 군은 평상시와 같이 출근을 하였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출근을 하면 업무 시작 전 5분 미팅을 하게 된다. 5분 미팅의 주 안건은 ‘영화관 3관 내의 좌석에 고객의 실수로 커피를 쏟아 그 해당 좌석의 티켓을 배부 할 수가 없는 상황’ 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K 군은 사전 교육을 듣고 서도 나중에 해도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검표 업무를 맡은 직원이 해야 할 일인 좌석교체를 하지 않게 되었다. 그 후 영화 상영 시간이 시작 되고 그 좌석도 역시 고객이 예약을 하게 되었다. 영화가 시작한지 5분 체 지나지도 않았는데, 그 좌석에 배정받은 고객이 영화관 좌석이 젖어있다며 세탁 비를 물어달라고 항의가 들어오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