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황기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마케팅의 정의
불황기에 따른 소비 감소
불황기에 따른 마케팅 변화
Ⅱ-본론(국내/해외)
저원가 마케팅
저원가 정의
기업별 사례 1000원으로 모두 해결한다 – 다이소/세리아
샘플 전문 매장 – 대학내일,샘플존, 샘플랩 (국내)
초저가 할인매장 – ALDI (해외)
중고시장 – 오픈마켓(옥션, 인터파크 도서, 알라딘), 리퍼브 상품/프랑스 중고품 시장
차별화 마케팅
차별화 정의
기업별 사례 삼성의 하하하 캠페인 - 국내
가족마케팅 – 국내
현대 어슈어런스 마케팅 – 국내/해외
Ⅲ-결론
불황기 마케팅에 대한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008년 서브 프라임 모기지 부실 사태로 인해 ‘09년 GDP 성장률’은 전년대비 (4.2%→2.2%) -2.0% 하락
경기 침체의 지속, 고용부진, 가계 부채 부담 상존으로 인해 ‘09년 민간 소비 증가율’은 전년 대비 (2.3% →1.1%) -1.2% 하락

경기 불황으로 인한 GDP 하락과 민간소비는 2007년부터 시작해 2009년까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점에서 민간인의 가계 지출 , 즉 가계 소비 또한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고 닫혀 있다는 점을 예상 가능
(주)다이소아성산업은ㅁ
2001년 9월 일본 100엔숍 업계의 1위 기업인 다이소산업과 합작
일본 - 전국에 2500여 체인망을 구축해 시장의 70% 장악
한국 - 2009년 10월 기준 현재 500여개의 매장수 확보
온라인 매장 ‘다이소 몰’ 운영

4만여 점 종류의 제품 확보
8만여 가지를 파는 일본 다이소에 비하면 많이 부족

일상생활용품 중심의 식료품, 주방용품, 사무용품,
문구 팬시 ,인테리어제품, 각종 액세서리, 화장품 등 판매
최저가 500원 ~ 최고가 5000원
1000원 물품이 50%이상 차지
(원가가 비싼 목제 철제품(화장품대. 인테리어제품) 등이 5000원)

“금액이 저렴하고 여러 가지 제품을 체험 해 볼 수 있어 각광받고 있음”

ㆍ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맛보고 싶은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
ㆍ 제품구매 전 미리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신개념의 사이트

ㆍ 새 제품을 시판하기 전에 미리 써 볼 수 있다는 점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재테크족에게도 인기!

ㆍ 최근에는 기업들이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구하고 입소문 효과를 얻기 위해 365일
체험 상품 사이트나 샘플 전문 매장 등을 운영하고 있음

ㆍ 샘플전문매장은 BS (Before Service)의 일종으로 제품구매를 하기전에 고객들이 제품을 충
분히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체험 프로그램 서비스로 기존의 AS (After Service)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케팅 방식을 말함

참고문헌

시사무역 과제 홈페이지 ^^- club.cyworld.com/SISA-09
불황기의 마케팅 성공전략 - 이연수 연구원 leey@lgeri.com
롯데 전망 (09‘)
SERI 전망 2009
전략과 혁신이 살아 있는 경영상식(미래 CEO를 위한 필수 경영학), (2008), 김남국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 , William S . Hersterly, 신형덕
브랜드 차별화 전략(생존 0.1%의 확률을 뛰어넘는), (2008) , 최승호
이뉴스투데이
통계청 -http://www.kostat.go.kr/
http://www.mysamplelab.com/
http://adcodi.tistory.com/60
http://www.hahaha4u.co.kr/
http://club.cyworld.com/5374880518/456095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 이마트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전략
  • 사례가 있다. 그 후 그러한 교환/환불에 대한 요구는 없었지만 이마트에서는 언제나 반품이 가능하다는 신뢰가 만들어지고, 별다른 비용의 발생 없이 더 많은 고객이 찾게 되는 계기를 효과를 갖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마케팅을 통한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이룩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할인마트인 월마트, 까르푸, 홈플러스 등의 강력한 경쟁상대보다 더 높은 차별적인 서비스를 부각시킴으로써 우리나라 제 1의 대형할인마트로 성

  • [기업과 경영]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보고서
  • 마케팅 성공으로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파고들면서 사회가 ‘맥도날드화’되어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맥도날드화란 패스트푸드점의 원리가 그 밖의 다른 영역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으을 말하는 것으로 맥도날드의 ‘맥(Mc)’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것을 상징하며 여러 분야에 걸쳐 이 개념이 적용된다. 예를 들어 교육, 노동, 의료, 여가 등의 분야에 있어 모든 것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지게 되는 현상을 맥도날드화라고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 [마케팅]마케팅사례 모음집
  • 마케팅 사례 모음집1.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12.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1 22.1 외부환경분석 22.2 내부환경분석(강점.약점) 43.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2』 73.1 STP전략분석 73.2 마케팅 믹스 73.3 촉진 광고 전략 93.4 마케팅 성과분석 114. 진로 쿠어스의 맥주시장 공략 사례 114.1 마케팅 차별화를 통한 공략 115. 음료시장에서 독자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 (솔의 눈) 13마케팅 사례 모음집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제약만큼

  • [부동산마케팅] 반포 래미안 성공사례분석
  • 성공사례룰 마케팅이론을 통해 살펴보는 것이었다. 먼저 기존의 부동산 개발에 관한 개략적인 설명과 주택재건축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반포 래미안에 대해 총체적인 조사를 하였다. 본론에서는 반포지역의 연혁과 주변 입지환경을 소개한 뒤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어떤 고객들이 래미안을 어떻게 선택하게 되었는지 설명하였다. 다음은 수업 시간에 배웠던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을 조사한 뒤 SWOT분석과 4P전략 등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