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황기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마케팅의 정의
불황기에 따른 소비 감소
불황기에 따른 마케팅 변화
Ⅱ-본론(국내/해외)
저원가 마케팅
저원가 정의
기업별 사례 1000원으로 모두 해결한다 – 다이소/세리아
샘플 전문 매장 – 대학내일,샘플존, 샘플랩 (국내)
초저가 할인매장 – ALDI (해외)
중고시장 – 오픈마켓(옥션, 인터파크 도서, 알라딘), 리퍼브 상품/프랑스 중고품 시장
차별화 마케팅
차별화 정의
기업별 사례 삼성의 하하하 캠페인 - 국내
가족마케팅 – 국내
현대 어슈어런스 마케팅 – 국내/해외
Ⅲ-결론
불황기 마케팅에 대한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2008년 서브 프라임 모기지 부실 사태로 인해 ‘09년 GDP 성장률’은 전년대비 (4.2%→2.2%) -2.0% 하락
경기 침체의 지속, 고용부진, 가계 부채 부담 상존으로 인해 ‘09년 민간 소비 증가율’은 전년 대비 (2.3% →1.1%) -1.2% 하락
경기 불황으로 인한 GDP 하락과 민간소비는 2007년부터 시작해 2009년까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점에서 민간인의 가계 지출 , 즉 가계 소비 또한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고 닫혀 있다는 점을 예상 가능
(주)다이소아성산업은ㅁ
2001년 9월 일본 100엔숍 업계의 1위 기업인 다이소산업과 합작
일본 - 전국에 2500여 체인망을 구축해 시장의 70% 장악
한국 - 2009년 10월 기준 현재 500여개의 매장수 확보
온라인 매장 ‘다이소 몰’ 운영
4만여 점 종류의 제품 확보
8만여 가지를 파는 일본 다이소에 비하면 많이 부족
일상생활용품 중심의 식료품, 주방용품, 사무용품,
문구 팬시 ,인테리어제품, 각종 액세서리, 화장품 등 판매
최저가 500원 ~ 최고가 5000원
1000원 물품이 50%이상 차지
(원가가 비싼 목제 철제품(화장품대. 인테리어제품) 등이 5000원)
“금액이 저렴하고 여러 가지 제품을 체험 해 볼 수 있어 각광받고 있음”
ㆍ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맛보고 싶은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
ㆍ 제품구매 전 미리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신개념의 사이트
ㆍ 새 제품을 시판하기 전에 미리 써 볼 수 있다는 점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재테크족에게도 인기!
ㆍ 최근에는 기업들이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구하고 입소문 효과를 얻기 위해 365일
체험 상품 사이트나 샘플 전문 매장 등을 운영하고 있음
ㆍ 샘플전문매장은 BS (Before Service)의 일종으로 제품구매를 하기전에 고객들이 제품을 충
분히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체험 프로그램 서비스로 기존의 AS (After Service)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케팅 방식을 말함
- 참고문헌
-
시사무역 과제 홈페이지 ^^- club.cyworld.com/SISA-09
불황기의 마케팅 성공전략 - 이연수 연구원 leey@lgeri.com
롯데 전망 (09‘)
SERI 전망 2009
전략과 혁신이 살아 있는 경영상식(미래 CEO를 위한 필수 경영학), (2008), 김남국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 , William S . Hersterly, 신형덕
브랜드 차별화 전략(생존 0.1%의 확률을 뛰어넘는), (2008) , 최승호
이뉴스투데이
통계청 -http://www.kostat.go.kr/
http://www.mysamplelab.com/
http://adcodi.tistory.com/60
http://www.hahaha4u.co.kr/
http://club.cyworld.com/5374880518/456095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