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을 잘 하는 유아 교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거짓말을 잘 하는 유아 교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탐지행동
2. 행동에 대한 설명
3. 시사하는 점
4. 통제변인
5. 교정행동
1) 개별적 대화
2) 직접적인 교육
3) 긍정적 실천
4) 소거
5) 체벌
6) 부가적 제안

6. 소아의 거짓말과 관련된 몇가지 사실들
7. 거짓말을 하는 아이의 문제들
8. 부모와의 상호작용
①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사랑이다.
② 부모가 거짓말을 해선 안 된다.
③ 자기가 한 일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걸 가르친다.
④ 귀여운 거짓말은 문제 삼지 않는다.





본문내용
거짓말은 하면 할수록 늘어난다. 특히 유아의 거짓말을 그대로 방치하면 나중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한두 번의 거짓말을 가지고 부모가 고민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소위 습관적인 거짓말이나, 학교, 집, 친구 등 여러 상황에서 나타나는 거짓말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 라는 말이 있듯이 유아의 거짓말을 발견할 경우에는 즉시 치료를 해야 할 것이다. 유아의 거짓말을 처음 들은 부모는 놀라거나 당황하기 쉬운데, 이 시기 유아들의 거짓말은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누군가를 속이기 위한 거짓말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부모에게 말한다. 유아들은 생각하는 방법이 어른과 크게 다르고 또한 현실과 공상을 분리하는 것도 어느 정도 자라서야 가능해 지므로, 유아들의 거짓말에는 대부분 악의가 없음을 인식시킨다. 유아가 거짓말을 했다고 해서 무조건 야단칠 게 아니라 좀 더 너그러운 마음으로 아이가 마음껏 말하고 떠들 수 있는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 주도록 한다. 아무리 솔직하게 말해도 부모에게 야단을 맞는다면 유아는 거짓말을 더 많이 하게 될 것임을 말한다. 솔직한 유아로 만들려면 부모가 대화의 창을 활짝 열어 놓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정복지] 사이코패스의 발생 원인 및 사례, 교정복지 차원의 예방 및 대응방안
  • 거짓말과 속임수에 능하다“많이 던지다 보면 맞는 것도 있겠지”실제로 이러하다. 사이코패스는 남과 공감하는 능력이 없는 대신, 사람들에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지식을 잘 활용한다. 전문적이고 깊은 지식이 아니어도 그들은 법, 정치, 사회, 문학, 예술, 문화, 기술 등을 잘 아는 듯이 떠벌리는 경향이 심하다. 얕은 지식을 마치 수년간 전문적으로 공부해온 사람처럼 과시한다. 듣는 사람은 그가 대단히 유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

  • [학생체벌]학생체벌(학교체벌, 교사체벌)의 개념, 특성, 학생체벌(학교체벌, 교사체벌)의 책임의식, 관계법령, 학생체벌(학교체벌, 교사체벌)의 한국 판례, 미국 판례, 학생체벌(학교체벌, 교사체벌)의 감정자제방법
  • 잘 쓸 수 없었다고 하여 손해 배상과 더불어 체벌의 금지를 법원에 청구한 사건이다. 법원이 판시한 내용에 따를 때, 법원은 이 사건에 대해 두 가지 주요 이슈를 제기하였는데, 그것은 연방 수정 헌법 제 8조에서 금지하는 ‘잔인하고도 비정상적인 처벌’이 되는가의 문제와 연방 수정 헌법 제 14조의 ‘적법 절차’가 필요한지의 여부에 있었다.결론적으로 말하면, 법원은 이 사건에서 위의 두 쟁점이 되는 문제에 대해 ‘잔인하고도 비정상적인 처벌

  • [특수아동진단및평가] 지능검사 KEDI-WISC Ⅲ와 지각-운동발달 진단 검사
  • 하는 문제에서 내가 문항을 읽어주며 그림을 집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혼란스러워 했다. 그래서 답을 계속 번복하는 모습을 보였고 나중에는 오답이 되었다. 그림으로 무거우면 내려간다는 것을 문재와 연결시키는 것에 어려움을 보였다. 삼각형으로 그림과 같이 똑같이 배열하는 문항도 잘했으나 문항이 반복되다보니 지루해 했으며 또 하냐며 물어보았다. 통계분석결과는 6학년은 평균이 47.2이며 중앙치는 48.1, 표준편차는7.7로 나타났다. 범

  • 영유아기의 발달특성
  • 유아는 원, 삼각형, 사각형의 모양을 비슷하게 그리고, 만 5세가 되면 사람이나 나무 등을 제법 잘 스릴 수 있다.2) 사회ㆍ정서 발달- 유아기에는 사회성이 발달하면서 대인관계가 넓어진다. 놀이를 통하여 또래관계가 형성되고 3세경에는 같은 장소에 있으나 놀이는 따로 하는 병행놀이를 한다. 4세경에는 좋아하는 놀이친구를 선택하여 놀고 사회적 기술과 역할을 습득하다. 친구와 자 지내는 방법을 터득하고 협조적이 된다. 여아는 여아끼리, 남아

  •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의 특징, 전개과정, 증상과 진단기준 및 치료방법과 개입방법 분석 고찰(사례 중심)
  • 하는 모습. 친구는 없고 거의 모든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낸다고 함.→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과잉행동-충동적 형예 2) 초등학교 4학년 여자아이예전부터 수업시간에 멍하니 있는다는 지적을 많이 받음. 공부는 그럭저럭 잘했으나 4학년이 되면서부터 학습능력의 저하를 보이기 시작함. 아이는 의욕이 없어 보이고 집에 와서도 자기 방에서 멍하니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함. 알림장을 제대로 써오는 경우가 많지 않고 숙제가 없다고 거짓말을 하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