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시장]IT업체들의 경쟁관계와 동맹구도 - 야후,구글,MS,인텔,애플,노키아,KT,SK텔레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IT시장]IT업체들의 경쟁관계와 동맹구도 - 야후,구글,MS,인텔,애플,노키아,KT,SK텔레콤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IT시장의 합종연횡 ………………………1
Ⅱ. 반 애플동맹 ………………………………2
Ⅲ. 검색시장 경쟁상황 ………………………3
1. 구글과 소셜게임 업체들 제휴
2. 페이스북과 MS제휴
3. 구글과 페이스북의 경쟁
4. 구글과 MS의 경쟁
Ⅳ. 모바일검색시장 경쟁상황 ………………7
Ⅴ. 시사점 ……………………………………8
- 본문내용
-
Ⅰ. IT시장의 합종연횡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면서 각 영역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한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의 합종연횡이 활발하다. 이들 기업은 시장영역에 따라 때로는 적이면서 때로는 동지 관계로 얽혀 있다. 기업 자체의 경쟁력보다는 동맹의 경쟁력이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시대가 오고 있다.
IT산업의 발전과 성장이 촉진됨에 따라서 우수한 역량을 가진 IT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성장하는 IT시장에서 보다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하여 공격적인 경영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전략적인 동맹관계가 활성화되고 있다.
IT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IT기업들이 시장에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로 작용하기 때문에 IT기업들은 성장하는 IT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업이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함으로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기업들은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실시함과 동시에 우수한 역량을 가진 다른 기업과의 전략적인 제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이 혼자서는 능력에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제휴를 통하여 기업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기업들은 동맹관계를 형성함으로서 다른 기업들보다 시장에서 보다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동맹관계를 통해서 많은 이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동맹관계를 형성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더 많은 능력을 가진 기업들이 등장하게 됨으로서 경쟁상황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2832271
<한국경제>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6&nkey=2010072600765000211&mode=sub_view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7/e2010072916454947580.htm
<서울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39781
<노컷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3363488
<뉴시스>
http://news.donga.com/3/all/20100730/30207604/1
<동아일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7290043
<전자신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840509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4&aid=0002321934
<파이낸셜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