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의 이해와 `바다로 가는 기사들`작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작가와 작품 소개
Ⅱ. 비극
Ⅲ. 『바다로 가는 기사들』작품 분석
- 본문내용
-
존 밀링턴 싱[John Millington Synge, 1871-1909]
아일랜드 극작가. 더블린 근처의 래스파 출생.
더블린 트리니티칼리지를 졸업한 뒤 유럽에서 음악공부를 하였다.
파리에서 시인 예이츠를 만나 문학비평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싱의 재능을 알아차린 예이츠는 애런섬(Aran Island)에 가보길 권했다.
1896년에 싱은 파리를 떠나 아일랜드 서쪽 애런 제도를 해마다 한 차례씩 방문하였다.
그곳의 농어민의 생활과 전설에 심취하여 1899년∼1902년까지 이곳에서 여름을 지냈는데 그 경험을 여행기 <애런섬>(1907)에 기록했다.
1902년 예이츠, 그레고리 부인 등의 아일랜드문예극장 운동이 발전한 국민연극협회에 참가하여 7년 동안 6편의 희곡을 썼다.
1904년 싱은 예이츠나 그레고리 부인 등과 함께 더블린의 애비 극장의 운영위원이 되었다. 그 후 싱은 아일랜드의 유명한 신화·전설을 바탕으로 쓰여진 사랑이야기 <슬픔에 빠진 디어드리>를 집필하던 중 38세에 죽었다.
그는 아일랜드 문예부흥운동이 낳은 대표적인 극작가이다.
“비극이란 진지하고 장엄하며 그 자체로써 완벽한 ① 행위의 모방이다. 즐거움의 장식물이 될 수 있는 언어로 작품의 각 부분들에 따로따로 다른 종류의 언어가 쓰여지고 서술체가 아닌 ② 극적인 형태로 ③ 동정심과 두려움을 일으키는 사건이 담겨있어 그와 같은 정서의 ④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야 한다.”
보편적 타당성 + 불운을 넘는 엄숙한 의미
비극은 초월적 세계가 구현하는 위대하고 궁극적인 의미와 인간이 맞닥뜨려 인간이 패배하고 마는 ‘비극적’사건을 취급하는 것이다.
위대한 인물(왕, 귀족)
인간의 삶에 대한 궁극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그것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인물
자신이 믿고 있는 그 세계를 향하여 힘든 여정을 계속하지만 좌절하는 인물.
비극의 정의
엄숙하며 완전하며 위엄있는 행동의 모방
▷모리야의 행동을 통해 작품이 비극임을 설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근대 문학의 거장 괴테 보를레르 렝보 비교 분석 근대 이행기 문학 개관 괴태
- 일제시대 신여성 신여성 등장배경 신여성개념 모던걸 신여성 사상 신여성사회 활동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