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의 이해와 `바다로 가는 기사들`작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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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작가와 작품 소개


Ⅱ. 비극


Ⅲ. 『바다로 가는 기사들』작품 분석
본문내용
존 밀링턴 싱[John Millington Synge, 1871-1909]
아일랜드 극작가. 더블린 근처의 래스파 출생.
더블린 트리니티칼리지를 졸업한 뒤 유럽에서 음악공부를 하였다.
파리에서 시인 예이츠를 만나 문학비평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싱의 재능을 알아차린 예이츠는 애런섬(Aran Island)에 가보길 권했다.
1896년에 싱은 파리를 떠나 아일랜드 서쪽 애런 제도를 해마다 한 차례씩 방문하였다.
그곳의 농어민의 생활과 전설에 심취하여 1899년∼1902년까지 이곳에서 여름을 지냈는데 그 경험을 여행기 <애런섬>(1907)에 기록했다.
1902년 예이츠, 그레고리 부인 등의 아일랜드문예극장 운동이 발전한 국민연극협회에 참가하여 7년 동안 6편의 희곡을 썼다.
1904년 싱은 예이츠나 그레고리 부인 등과 함께 더블린의 애비 극장의 운영위원이 되었다. 그 후 싱은 아일랜드의 유명한 신화·전설을 바탕으로 쓰여진 사랑이야기 <슬픔에 빠진 디어드리>를 집필하던 중 38세에 죽었다.
그는 아일랜드 문예부흥운동이 낳은 대표적인 극작가이다.


“비극이란 진지하고 장엄하며 그 자체로써 완벽한 ① 행위의 모방이다. 즐거움의 장식물이 될 수 있는 언어로 작품의 각 부분들에 따로따로 다른 종류의 언어가 쓰여지고 서술체가 아닌 ② 극적인 형태로 ③ 동정심과 두려움을 일으키는 사건이 담겨있어 그와 같은 정서의 ④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야 한다.”



보편적 타당성 + 불운을 넘는 엄숙한 의미

비극은 초월적 세계가 구현하는 위대하고 궁극적인 의미와 인간이 맞닥뜨려 인간이 패배하고 마는 ‘비극적’사건을 취급하는 것이다.


위대한 인물(왕, 귀족)

인간의 삶에 대한 궁극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그것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인물

자신이 믿고 있는 그 세계를 향하여 힘든 여정을 계속하지만 좌절하는 인물.

비극의 정의
엄숙하며 완전하며 위엄있는 행동의 모방

▷모리야의 행동을 통해 작품이 비극임을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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