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인터넷 전화 서비스 Sk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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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kype 란?
지원서비스
수익구조 : 요금제
-지분구조


2. Skype 영향력
사회적인 영향력
- 산업 내에서의 영향력


3. 국내 시장에서의 위치
4. 이동통신사와의 관계
5. 전략 및 전망

-Mobile 중심의 전략
-UI중심의 전략
-API중심의 전략
본문내용
- 이베이는 온라인마켓에서 생산자와 소비자와의 원활하고 필요한 만큼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고객만족을 높이고 판매량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기대로
Skype를 인수. 그러나 Skype의 핵심인 P2P 기술을 Joltid라는 회사에 이전했기
때문에 특허사용에 대한 권한이 종료됨에 따라 이베이와 Joltid 사이에
법적 공방이 벌어졌음.

- 결국 지난 11일에 두 창업자가 지분 14%를 확보하고,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며,
Silver Lake,Andreessen Horowitz(투자그룹) 지분은 56%로, 이베이는 30%의
지분을 가지게 됨.


일반 1. 장소의 제약 인터넷 설치 되어 있거나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만 가능
2. 장비의 제약 PC용 마이크와 헤드셋, 스피커 등
전용USB 유선전화 및 무선전화 (반경 내)
3. 접속자 수가 많을 경우 속도 상의 문제
국내 1. 경쟁사 네이버폰, 네이트폰 등의 소프트폰
삼성 네트웍스, KT인터넷, 애니유저넷 등의 하드폰
2. 요금 단일화 국내요금 자체에는 큰 장점 없음.
* 이동통신사와의 관계 – Wi- fi 를 둘러싼 갈등


Skype 네이버폰
공통점 VoIP 서비스를 통해 무료 음성 및 비디오 통화, 유료 서비스 제공
스카이크레딧 충전방식 폰코인 충전방식 or
네이버에서 메일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마일리지를 이용해 일정 시간의 무료 통화
장점 화명 구성이 자유로움
음성 통화 이외에 영상통화, 채팅, 문자, 엑스트라 등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해외 간의 사용이 용이
독자적 단말기 개발로 새로운 이동통신수단으로 성장 -'수신자부담통화’를 제공
-'오픈톡'- 공개 그룹 통화, 온라인 게임을 즐기면서 네이버폰을 사용.
-'옐로우 북’-업체 전화번호 검색 및 저장
-우리나라 최대 포탈 사이트인 네이버와 서비스 연계
단점 - 국내에서의 이용이 저조한 가운데 강력한 경쟁사들의 기반을 깨고 선두로 자리잡기가 힘듦 -통화화면 구성 불가
-비디오 통화 시 비디오 크기조절 불가
- 통화화면에서의 자신의 폰코인 잔량 확인이 불가

인터넷전화 '스카이프' 일반 휴대폰에도 적용

19일 이동통신사와 옥션스카이프에 따르면 ‘스카이프’를 일반 휴대폰에 적용하기 위한 실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르면 내년 초에 스카이프가 설치된 3G폰이 출시될 전망이다.

스카이프는 그동안 PDA폰이나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 유무선통합(FMC) 단말기에만 설치됐으나 일반 휴대폰에 적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통사 고위 관계자는 “스카이프 측과 협의 중이라 명확한 결론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데이터통신료와 음성통화료를 같이 나누는 이익배분 모델로 논의가 모아지고 있다”며 “FMC 서비스 모델이 등장하면서 스마트폰보다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용이한 일반폰으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둘 예정이며 스카이프의 도입도 이 같은 맥락에서 진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스카이프 일반폰 내장 추진과 관련해 이통사들이 자체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물론 스카이프 등과 같이 일반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전화 솔루션도 모두 허용하면서 데이터통신 수요를 확대하기 위한 ‘개방형’ 정책으로 선회하는 첫 시도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홈FMC 시장 선점을 위한 이통사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각 사별 차별화된 모델 구현과 수익성 확보를 모두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돼 내년 상반기에는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 휴대폰에서의 인터넷전화 모델이 다양하게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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