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광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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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문광고
2. 잡지광고
3. 옥외광고
4. 교통광고
5. 전화번호부광고
6. 인쇄광고의 표현전략 및 제작 과정
7. 인쇄광고의 효과 측정
8. 인쇄광고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5) 인쇄광고 프로덕션(print production)
레이아웃 후 타이포,메커니컬제작,필름 네거티브&포지티브출력, 판만들기
타이포그래피: 활자체 선택,배열하는 활판 인쇄술
-가독성: 얼마나 쉽게 읽히나
_판독성: 얼마나 글자체를 빨리 인식하는가
메커니컬: 타이포 그래피 후 인쇄전 실제 광고와 똑같은 형태의 레이아웃.



광고 메시지에 노출 된 후 태도 변화를 거쳐 구매행동으로 이어지는 목표 청중에 의해 발생하는 커뮤니케이션 효과측정
조사시점에 따른 구분: 사전조사, 사후조사
사전조사
광고 게재전 광고 컨셉이 광고 목표를 달성하는데 적절한가, 광고 표현이 관심을 끄는지 평가
컨셉트 테스트: 광고 컨셉의 효과 평가
_광고 컨셉: 광고를 통해 전달하려는 제품의 특성
_컨셉테스트로 목표 청중에게 여러 컨셉의 대안을 비교, 평가하게 해 가장 좋은 반응의 컨셉을 설정
사전 카피 테스트: 광고 컨셉이 광고 표현을 통해 목표 정충에게 잘 이해 되고 전달 되는가?

(2) 사후조사
광고 게재or캠페인이 끝난 후 그 성과를 평가
_ 광고물의 내용평가: 광고 컨셉, 헤드라인, 슬로건 등
_ 켐페인 성과: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제품구매의향
상기와 재인을 가장 많이 측정
+카피플레이 백, 브랜드 현저성, 호감도
_상기(recall)
보조상기:조사대상에 대한 구체적정보(브랜드명)를 줄때
비보조상기: 그렇지 않은 경우
_재인(recognition)
광고물을 직접 보여주고 재인식 여부를 측정
cf)스타치사 재인 테스트
: 500 여개의 잡지 광고주들에게 의뢰받아 10만명 대상으로 재인 여부를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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