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문광고
2. 잡지광고
3. 옥외광고
4. 교통광고
5. 전화번호부광고
6. 인쇄광고의 표현전략 및 제작 과정
7. 인쇄광고의 효과 측정
8. 인쇄광고의 현재와 미래
- 본문내용
-
(5) 인쇄광고 프로덕션(print production)
레이아웃 후 타이포,메커니컬제작,필름 네거티브&포지티브출력, 판만들기
타이포그래피: 활자체 선택,배열하는 활판 인쇄술
-가독성: 얼마나 쉽게 읽히나
_판독성: 얼마나 글자체를 빨리 인식하는가
메커니컬: 타이포 그래피 후 인쇄전 실제 광고와 똑같은 형태의 레이아웃.
광고 메시지에 노출 된 후 태도 변화를 거쳐 구매행동으로 이어지는 목표 청중에 의해 발생하는 커뮤니케이션 효과측정
조사시점에 따른 구분: 사전조사, 사후조사
사전조사
광고 게재전 광고 컨셉이 광고 목표를 달성하는데 적절한가, 광고 표현이 관심을 끄는지 평가
컨셉트 테스트: 광고 컨셉의 효과 평가
_광고 컨셉: 광고를 통해 전달하려는 제품의 특성
_컨셉테스트로 목표 청중에게 여러 컨셉의 대안을 비교, 평가하게 해 가장 좋은 반응의 컨셉을 설정
사전 카피 테스트: 광고 컨셉이 광고 표현을 통해 목표 정충에게 잘 이해 되고 전달 되는가?
(2) 사후조사
광고 게재or캠페인이 끝난 후 그 성과를 평가
_ 광고물의 내용평가: 광고 컨셉, 헤드라인, 슬로건 등
_ 켐페인 성과: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제품구매의향
상기와 재인을 가장 많이 측정
+카피플레이 백, 브랜드 현저성, 호감도
_상기(recall)
보조상기:조사대상에 대한 구체적정보(브랜드명)를 줄때
비보조상기: 그렇지 않은 경우
_재인(recognition)
광고물을 직접 보여주고 재인식 여부를 측정
cf)스타치사 재인 테스트
: 500 여개의 잡지 광고주들에게 의뢰받아 10만명 대상으로 재인 여부를 측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거시적 맥락(국제정치경제학 차원)에서 신공공관리에 관심을 두게 된 배경에 대하여 토론해 보시오
- 주제 건강가정기본법의 제정 배경 및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가족정책과 선진국의 건강가정 정책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이상심리] 기분장애와 자살
- 가족치료의 개념을 바탕으로 가족치료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했을 때 가족치료사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 3가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 [의사결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의사결정의 정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의사결정의 수준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분석기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운영 및 의사결정 관련 제언 분석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발음중심 접근법의 찬성과 반대의 견해를 밝히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
-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
- 장애인복지론] 장애의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의 두 가지 차원을 제시하고, 한국의 장애인복지법에서 정의하는 장애 개념을 각각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