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겅호`와 `혼창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겅 호(Gung ho)
- 첫 번째 시 작<다람쥐 정신>
- 두 번째 단계<비버의 방식>
- 세 번째 단계<기러기의 선물>


2) 혼창통(魂創通)
- 혼
- 창
- 통


3) 겅호와 혼창통


4) 겅호와 혼창통의 사례
- 코오롱사의 "겅호"
- 프로야구 LG트윈스의 "혼창통"



3. 결 론
본문내용

2. 본 론


1) 겅 호(Gung-ho)

겅호는 실제 일어난 일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없어질 위기에 처한 한 공장이 다시 살아나는 과정이 감동적으로 그려지고 있다. 특히 회사와 회사의 구성원, 즉 직원들에 관한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과 팀워크의 지혜를 다람쥐, 비버, 기러기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생존 방식에 비유하여 잘 묘사하고 있다.
저조한 실적을 가지고 있는 월튼 제2공장의 공장장으로 부임한 페기 싱클레어가 출하부서의 운영 관리자인 앤디 롱클로우에게서 겅호정신에 대해 배워가는 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 결국 이 공장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성공에 바탕이 된 겅호정신은 충만한 의욕,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정신,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동하는 직원들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 겅호를 배우기 위한 첫 번째 시작

▪다람쥐의 정신 : 앤디는 페기를 데리고 다람쥐가 많이 있는 숲으로 간다. 양볼 가득 해바라기
씨를 채운 뒤 숲속으로 다녀오기를 반복하는 다람쥐를 보며 단순히 식량 저장의
목표를 넘는, 일에 대한 가치의 중요성을 찾게 된다.

▪ 다람쥐의 정신 < 가치있는 일을 한다 >
1. 내가 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안다
2. 목표를 이해하고 또 제대로 실행한다.
3. 모든 계획과 행동은 가치로 결정된다.
- 목표와 동기부여가 있어야 한다.
- 가치는 모두가 숙지하고 있는 공동의 목표로 이어져야 한다.
- 자신의 행동이 주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해야 한다.
- 어떤 일을 하느냐보다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하는가가 중요하다.
- 목표실현의 의지가 공유되어야 한다.


- 겅호를 배우기 위한 두 번째 단계

▪비버의 방식 : 이번에도 앤디는 페기를 숲속으로 데리고 가서 비버를 관찰하게 한다. 비버는
큰 비로 무너진 댐을 보수하는 작업 중이다. 비버들은 우두머리 비버가 시켜서
일을 하는게 아니라 각각의 비버들이 자신의 할 일을 스스로 찾아 결정한다.
참고문헌
- 겅호(Gung ho)
- 혼창통(魂創通)
- 머니투데이, 원정호 기자, 섬유업계 돌파구 책에서 찾자
- OSEN=진주, 박현철 기자, '魂-創-通'(혼-창-통) 새 가치를 내건 LG 트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