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창업자 혼다 소이치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o 혼다 소개
o 혼다 소이치로 약력
o 혼다 창업 계기
o 경영 이념과 철학
o 혼다의 사업 확대
o 경영 위기와 극복
o 혼다의 은퇴
o 일본 시장에서 혼다의 위치
본문내용
1.혼다 회사 소개

정식명칭은 혼다기연공업이다. 1946년 내연기관과 차량의 연구·제작을 목적으로 창업한 혼다기술연구소[本田技術硏究所]가 그 전신이다.
창업 당시 자전거에 옛 군대의 소형엔진을 부착하여 만든 모터사이클(오토바이)로 큰 호응을 얻었다. 설립자는 혼다소우이치로이고 본사는 일본 동경에 위치해있다. 1948년에 현재의 사명으로 개칭하고, 모터사이클 제작을 시작 최초의 혼다 모터 A형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이어 1951년에는 드림호(號) E형, 1953년에는 벤리호와 기타 신제품을 계속해서 개발, 발표하였다.
1961년 영국 만섬[島]에서 열린 TT레이스에서 3부문(125·250·350cc)을 재패함으로써 혼다 모터사이클의 국제적 평가를 확립하였다. 또 1963년에는 스포츠카 S 360을 발표하여 4륜차 부문에의 진출을 기도하였다. 1968년 2륜차의 생산이 연 1,000만 대를 돌파하였고, 4륜차 부문에서는 1969년 혼다 1300의 발매에 의해 본격적으로 승용차 부문에 진출하였으며, 1972년에는 배출가스면에서 우수한 CVCC엔진 개발에 성공하였다.
2003년 기준으로 종업원수만 28.133명이며 중국,한국 뿐만 아니라 유럽 오세아니아 북미지역등 전세계에 지사를 설립한 글로벌 기업이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아시모라는 로봇 생산을 하여 세계기업중 최고의 로봇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판매·생산을 위한 현지법인이 세계 각지에 10개사, 그 밖에 기술제휴에 의한 현지 생산회사가 30개사 있다2003년 매출액은 8조 1,626억엔이며 순이익은 4643억엔이다. 도요타와 닛산과 함께 일본자동차 3대 브랜드중 하나이며 세계 9위~10위 정도의 자동차업계이다.주요 브랜드로써는 어코드, 씨빅, 레전드 ,어큐라,모터사이클 등이있다.





2.혼다 소우이치로 약력 소개

1906년 11월 17일, 시즈오카현 이와타군 코무라촌 (현재 텐류지)에 출생
1913년 7세가 되던 해에 마을의 光明村立 東尋常小學校에 입학하였다
1917년 5학년이 되던 때에는 浜松町 和地山연병장에서 아트 스미스의 곡예비행을
구경하러 갔다가 처음으로 비행기를 보게 된다.
1919년 졸업과 동시에 중학교에 해당되는 二俣町立 尋常高等小學校에 입학
1922년 4월, 동경 혼쿄의 아트상회에서 자동차 수리공으로 입사.
참고문헌
출처

혼다,꿈의 이력서 - 좋아하는 일에 미쳐라
HONDA - The power of dreams
네이버
야후재팬
신동아 신문
stm.or.kr
kukinew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론] 혼다의 광고경영전략
  • 혼다는 솔라카, RV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때도 항상 독자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이 최고 라고 여겼던 쇼이치로의 철학이 아직도 살 아 숨 쉬고 있다는 증거이다. 혼다에 쏟아지는 기술왕국 이라는 찬사는 하루아침에 얻은 것이 아니다. 창업자 쇼이치로(本田宗一郞, 1906~1991)의 능력과 집념이 이루어낸 성과인 것이다. 엔지 니어 출신의 창업주인 쇼이치로는 자동차 기술개발에 대한 집념으로 오늘날의 혼다를 일궈 냈다. 소이치로는 일본인들이 가장

  • [경영전략론] 혼다 경영전략
  • 혼다는 솔라카, RV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때도 항상 독자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이 최고 라고 여겼던 쇼이치로의 철학이 아직도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증거이다. 혼다에 쏟아지는 기술왕국 이라는 찬사는 하루아침에 얻은 것이 아니다. 창업자 쇼이치로(本田宗一郞, 1906~1991)의 능력과 집념이 이루어낸 성과인 것이다. 엔지니어 출신의 창업주인 쇼이치로는 자동차 기술개발에 대한 집념으로 오늘날의 혼다를 일궈 냈다. 소이치로는 일본인들이 가장

  • [경영전략] 혁신기업 혼다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과 현지화전략
  • 혼다는 솔라카, RV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때도 항상 독자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이 최고 라고 여겼던 쇼이치로의 철학이 아직도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증거이다. 혼다에 쏟아지는 기술왕국 이라는 찬사는 하루아침에 얻은 것이 아니다. 창업자 쇼이치로(本田宗一郞, 1906~1991)의 능력과 집념이 이루어낸 성과인 것이다. 엔지니어 출신의 창업주인 쇼이치로는 자동차 기술개발에 대한 집념으로 오늘날의 혼다를 일궈 냈다. 소이치로는 일본인들이 가장

  • 혼다(HONDA) 분석
  • 혼다는 기술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오늘날에도 혼다는 솔라카, RV등 새로운분야에 진출할 때도 항상 독자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이 최고 라고 여겼던 쇼이치로의 철학이 아직도 살아 숨쉬고 있다는 증거이다혼다에 쏟아지는 기술왕국 이라는 찬사는 하루아침에 얻은 것이 아니다. 창업자 쇼이치로(本田宗一郞, 1906~1991)의 능력과 집념이 이루어낸 성과인 것이다. 1)CEO①창업자 혼다소이치로 -혼다 소이치로는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경영자로 꼽힌다.

  • Honda 기업의 신화 분석 Honda 기업성공의 전기 Honda 산업구조분석 Honda의 역사
  •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本田宗一朗, 1906~1991)의 능력과 집념이 이루어낸 성과다. 일본인들이 가장 존경하고, 본받고 싶어 하는 신화적 인물인 소이치로는, 1906년 시즈오카현의 작은 마을에서 보잘 것 없는 대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후에 그가 만든 Honda는 일본의 빅3의 하나로 불린다. 일본의 빅3로 불리는 도요다, 닛산, Honda는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메이커다. 도요다가 소비자의 요구를 잘 파악해 팔리는 차를 만드는 데 비해 닛산은 스카이라인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