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학교육] 초등학교 5학년 식물 지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교과 구성 방향

Ⅱ. 교과 구성

Ⅲ. 차시 구성

1. 채소의 분류

2. 상추 심고 가꾸기


3. 수목원가기

4. 세밀화 그리기

5. 식물을 이용한 비누 만들기

6. 압화(꽃 누르미) 만들기

7. 학급 관찰일지 완성 및 개인포트폴리오 발표하기

본문내용
Ⅰ. 교과 구성 방향

식물에 대한 학습을 할 때에 학생들이 식물에 대한 지식적인 부분이 과학교과와 상당부분 겹치므로 겹치는 부분을 최소화 하고 학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경험을 하게 하는 수업으로 방향을 생각하였다.

실제로 잎맥, 쌍떡잎, 외떡잎 식물들에 대해서는 실과를 배우기 이전인 3학년 과학시간에 배우므로 이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제시하고 활동을 늘린다.

Ⅱ. 교과 구성

구성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협동적인 학습, 나머지는 개별적인 학습이다.
협동학습은 조별활동을 통한 학급의 포트폴리오 완성, 개별학습은 개인 활동을 통한 개인 포트폴리오 완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Ⅲ. 차시 구성

1. 채소의 분류

1차시 수업의 목적 및 의도는 채소에 대한 정의를 학생들이 인지하고, 그 종류로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단계이다. 크게 나누자면 잎을 먹는 채소, 뿌리를 먹는 채소, 열매를 먹는 채소로 분류가 가능한데, 채소의 분류를 알고 이를 확인 반복 학습을 통하여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먹는 채소를 인지하고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