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학교육] 초등학교 5학년 식물 지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교과 구성 방향
Ⅱ. 교과 구성
Ⅲ. 차시 구성
1. 채소의 분류
2. 상추 심고 가꾸기
3. 수목원가기
4. 세밀화 그리기
5. 식물을 이용한 비누 만들기
6. 압화(꽃 누르미) 만들기
7. 학급 관찰일지 완성 및 개인포트폴리오 발표하기
- 본문내용
-
Ⅰ. 교과 구성 방향
식물에 대한 학습을 할 때에 학생들이 식물에 대한 지식적인 부분이 과학교과와 상당부분 겹치므로 겹치는 부분을 최소화 하고 학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경험을 하게 하는 수업으로 방향을 생각하였다.
실제로 잎맥, 쌍떡잎, 외떡잎 식물들에 대해서는 실과를 배우기 이전인 3학년 과학시간에 배우므로 이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제시하고 활동을 늘린다.
Ⅱ. 교과 구성
구성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협동적인 학습, 나머지는 개별적인 학습이다.
협동학습은 조별활동을 통한 학급의 포트폴리오 완성, 개별학습은 개인 활동을 통한 개인 포트폴리오 완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Ⅲ. 차시 구성
1. 채소의 분류
1차시 수업의 목적 및 의도는 채소에 대한 정의를 학생들이 인지하고, 그 종류로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단계이다. 크게 나누자면 잎을 먹는 채소, 뿌리를 먹는 채소, 열매를 먹는 채소로 분류가 가능한데, 채소의 분류를 알고 이를 확인 반복 학습을 통하여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먹는 채소를 인지하고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교육의 필요성 생활과 환경학습 지도안
- 초등학교(초등교육)효경교육,예절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통일교육,미디어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진로교육,환경교육, 초등학교 주의집중력향상교육
- [과학과][과학교육][과학학습]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목표,학습유형,탐구활동, 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학습지도방향,내실화방안
- [일본 학습지도요령]일본 학습지도요령의 변천사,조직방식,관련법령,신학습지도요령, 일본 학습지도요령의 수학교육,이과교육,문제점,시사점
- [과학교육][과학교육 지역화]과학교육의 본질,성격, 과학교육 지역화의 필요성,교과서, 과학교육 지역화의 사례,내실화 방안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