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단원명 : 축구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2. 기능적 영역

3. 정의적 영역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6. 단원 평가 계획
1. 인지적 영역
2. 기능적 영역
3. 정의적 영역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학생의 실태
Ⅱ. 본시 지도 계획

1. 제재명 : 축구

2. 본시 학습목표

3.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4. 평가 계획(형성평가 계획)

5. 학생 좌석 배치도

본문내용
1. 단원명 : 축구

2. 단원 설정의 이유
구기 활동은 여러 가지 공을 가지고 신체 모든 부분을 사용하여 즐겁게 활동 할 수 있는 우리에게 매우 가까이 있는 활동이다. 지적장애 학생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일상 생활에 적응하고 장차 자립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이 기본이 되어야 하며 동시에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능력도 고려되어야 한다. 공은 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운동 종목이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 학생들이 한 가지 종목쯤은 능숙하게 활동한다면 개인 스스로도 심신 단련과 여가를 즐기는 것과, 장차 사회에 나가서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참여하고, 친목을 다는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 중 축구는 월드컵이라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남성 운동의 전유물이 아닌 누구나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되었으며 여성들의 관심도 매우 높아진 상태이다. 그리하여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현재 축구를 즐기고 있다. 축구를 배움으로서 가질 수 있는 강점은 순발력과 민첩성, 근력 및 근지구력 등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기초 체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의 평형 감각과 공간 지각 능력, 타이밍 감각 능력 등의 발달을 가져온다. 또한 팀워크에 의해 경기 결과가 결정되므로 동료들 간의 상호 협력과 조직력, 준법 정신 등을 배양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축구를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신체의 균형 발달과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고, 규칙을 지키고 친구들과 협동하는 기초적인 사회 생활의 향상을 추구하고자 한다.

3. 단원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1) 축구의 기본 기술인 슈팅, 패스, 드리블을 구분 할 수 있다.
2) 정확한 동작으로 슛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3) 정확한 동작으로 인사이드 패스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4) 정확한 동작으로 드리블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5) 미니 축구 게임의 규칙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rhdqn duftlagl gkrpTdma
  • tmdduq***
    (2012.12.07 21:48:28)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 수업계획안] 축구 체육수업 지도안
  • 제목: 체육수업 지도안축구체육과 본시 수업안(4/14시)단원실기편Ⅳ. 개인 및 단체운동5. 축구대상중학교 1학년 일시2007. 10.~2007. 12.장소운동장교사김교원차시4/14수업목표교과내용 목표1. 공을 몰고 이동하는 드리블 기술을 습득한다.2. 드리블의 종류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다.수업자료교 사학 생수업안, 축구공 체육복, 운동화(축구화)수업단계시간학습 과정교수-학습 활동수업형태수업자료유의점 및 도달점교 사학 생

  • 사립학교 최종합격 체육과 수업시연 지도안(축구), 체육기간제교사,정교사 수업시연,수업실연 지도안
  • 결재부장교감교장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과 목 명 : 체육• 일 시 : 2016년 4월 25일 (월) 6교시• 수업대상 : 2학년 2반• 수업장소 : 운동장• 지도교사 : 000(인)• 실습교생 : 000 (인)1. 교재 및 단원명. 단원명1) 대단원 : 실기편 / 단체 운동 / 축구2) 소단원 : 기초기능 - 패스, 드리블, 응용게임2. 단원 설정의 이유1. 학습 심리적인 측면에서축구는 단체 운동 중에서도 11명이라는 많은 인원이 한 팀이 되는 종목으로 다른 종목에 비하여 개인의

  • 축구 학습 지도안
  •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단 원 명축 구일 시200.차 시1/11학습주제축구의 이해지도학급1학년장 소교 실학습목표*축구의 발달과정과 특성을 안다.*축구의 경기규칙을 안다.교수-학습학 습 모 형단일교과 수준별 활동최적학습조건모형학습집단 조직일제 학습문제해결학습모형활 동 내 용축구의 발달 및 특성, 경기규칙 이해학습단계교수-학습 개선시간자료 및 유의점학생 - 학습 활동교사 - 교수 활동도입목표확인열린 학습no

  • 아동 수업 지도안 경쟁활동 필드형 경쟁 축구축구의 기초 기능 익히기
  • 축구의 기초기능을 익힌다2) 공과 친숙해지고 축구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인다.선행학습 과제- 평생스포츠로서의축구의 모습 이해하기학습내용1) 리프팅, 패스, 드리블, 킥을 익힌다2) 2인1조로 기능을 구사한다학습내용영역심동인지학습자료교사학생학습 기자재- 축구공- 기초기능 영상- 필기도구- 운동화&체육복- 캠코더- 노트북- 빔프로젝터 & 스크린단계학습내용수업흐름도교수-학습활동시간지도 전략 및 유의점도입1) 학습

  • 체육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경쟁 활동, 축구형 게임을 해요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경쟁 활동 - 축구형 게임을 해요수업일시20@@년 12월 3일 목요일장 소체육관 및 운동장대 상4학년 Ⅰ. 수업에 들어가며초등학교 3~4학년 경쟁 활동에 해당하는 단원을 구성하라는 말을 듣고 처음에는 다른 영역에 비해 조금은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다. 비교적 우리가 알고 있는 스포츠가 많았고, 게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경쟁 활동에 대해 고민할수록 경쟁 영역은 생각보다 단원을 구성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