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방식에 따른 연료소모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2.실험방법
(1) 차량중량 실험
(2) 타이어공기압 실험
(3)차량 에어컨 실험
(4)가속도, 감속 실험
(5) 재시동 실험
(6)전력소모에 따른 연비실험
(7)에어크리너 실험
(8)엔진브레이크 실험
(9)기어 변속시 RPM에 따른 연비실험
5. 결론
References
본문내용
1. 서론

지구 온난화로 인해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선진국들의 온실가스를 줄이고자 교토의정서가 발효 됐다. 이를 극복하고자 선진국에서는 청정개발체제, 에너지 효율향상, 온실가스의 흡수제 및 저장 보호, 신재생에너지의 개발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저탄소 녹색 성장을 주도하며 co2감축을 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에너지별 사용증가량은 1965년에 비해 2006년까지 가스 3.3배, 석유 1.5배, 석탄 1.3배로 엄청난 증가를 보였다. 또한 우리나라는 2008년 기준으로 하루에 229만 배럴의 석유를 소비하는 세계 7위의 석유소비국이면서, 동시에 중동 등 산유국으로부터 하루에 237만 배럴의 석유를 수입하는 세계 5위의 석유수입국이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등록대수는 모두 1748만대에 이르는 것만 봐도 에너지의 소비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에너지 소비는 특히 수송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이 전체






에너지의 30%에 달한다. 자동차의 연비향상을 위해 기술적인 노력도 하고 있지만 본 논문에서는 운전방식에 따른 연료의 소모량을 분석하고 줄이고자 한다. 단순히 운전습관의 변화만으로도 연료의 10%를 절약한다면 연간 5500억원의 에너지 절약과 100만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차량 중량 변화, 타이어 공기압 변화, 에어콘 단수의 변화, 가-감속에 따른 변화, 재시동, 전력소모, 에어크리너, 엔진브레이크의 사용, 기어변속시 RPM에 따른 연료소모량을 비교할 것이다. 이 실험들의 연료소모량을 비교하여 최적의 연비를 낼 수 있는 운전방식을 찾는 것이 이 논문의 목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각각의 방법에 다른 연비를 km/l로 환산하여 운전 방식에 따른 연료소모량의 변화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표준편차를 구하여 논문의 신뢰도를 높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 대체 에너지와 현황
  • 연료로 열을 생산할 때와 비교하면 무시할 만하다. 이처럼 태양에너지는 환경 친화적이고 고갈될 염려가 거의 없는 에너지의 보고로서 현재의 환경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로의 전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원천이 될 뿐 아니라 전지의 수명이 최소 20년 이상으로 길고 발전 시스템을 반자동화 또는 자동화시키기 쉬워 운전 및 유지 관리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진다.ㄴ. 태양에너지의 단점태양에너지 중 태양광

  • [자동차공학]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한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방안
  • 운전) 을 추가 하여 경제운전 여부를 알린다. 즉 유카는 에코드라이빙 + 퓨얼컷운전(연료차단운전) 을 동시에 제공하여 에코 드라이빙 보다 진보한 첨단 기능을 제공하여 운전자의 연비개선에 획기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 차량 자동진단(각종상태 정보제공)- 소모품 교환정보 및 주기정보 제공- 주행기록 정보 저장- 운전자 주행성향 분석- 실시간 연료소모량지수 왕복- 일정관리 및 소모품 정비관련 정보 제공(3) 신호등에 따른 일정

  • [사회문제] 대체 에너지와 현황
  • 연료로 열을 생산할 때와 비교하면 무시할 만하다. 이처럼 태양에너지는 환경 친화적이고 고갈될 염려가 거의 없는 에너지의 보고로서 현재의 환경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로의 전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원천이 될 뿐 아니라 전지의 수명이 최소 20년 이상으로 길고 발전 시스템을 반자동화 또는 자동화시키기 쉬워 운전 및 유지 관리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진다.ㄴ. 태양에너지의 단점태양에너지 중 태양광

  • [화학공학] Syngas로부터 수소 분리공정 설계
  • 따른 조성, 수율의 변화와 heat duty의 변화를 알아보았다. syngas의 분리에서 중요한 것은 CO,H 2의 비점이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며 이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된다는 것이다. 냉각공정의 경우 CO의 비율이 감소한다면 비교적 간단하고 매력적인 공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추출의 경우 많은 공정운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된다면 앞으로의 미래의 에너지원으로 H 2를 사용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어진다.

  • 환경계획 토론
  • 방식회사수가 비교적 적고 상호신뢰하며 수요와 공급이 안정적일 때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모든 회사를 통합하는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 버스의 공공적 기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다.버스회사수 많고 버스노선간의 심한 수입금 격차 등 이해관계 상충 및 그에 따른 반발이 예상되므로 비현실적. 모든 회사에 가입 강제하는것도 쉽지 않고 버스회사들이 수입을 은폐하여 적게 신고하는 경우 시행이 거의 불가능ⓒ차량 공동관리모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