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금호타이어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금호 타이어 현황
3. SWOT 분석
4. 해외 진출 사례
5. 금호타이어 성공요인
본문내용
금호 타이어는 한국 타이어에 이어
국내 타이어 시장 점유율 2위
국내 총 규모 4조 3천억 원 중
내수 시장 1조 8천억
금호 타이어는 6930억 차지
수 십년간 쌓아온 노하우
고도의 기술집약적 산업
(지속적R&D 투자)
원재료 대부분을 해외에 의존
자동차 산업에 의존적(산업적 약점)
약한 브랜드 파워
진입장벽(막대한 투자, 자본집약적 산업)
자동차시장의 지속적 성장
금호타이어의 세계적 품질인정
유가, 원자재, 환율에 의한 생산비증가
외국 강세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금호타이어의 초고속 전용 타이어는 시속 360km까지 주행이 가능
람보르기니, BMW, 페라리 등 초고성능 스포츠카에 적합
현재 미쉐린 등 일부 세계적인 타이어 업체에서 생산
시속360Km 주행이 가능한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X-speed 제품이 두 번째
2009년 주행 성능을 중요시 하는 유럽 전체 시장의 고속주행용 타이어 16%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성공사례] 한국타이어 해외진출전략
  • 해외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는 타이어 업체들은 12개 정도로 매출액에 따라 1그룹에 미쉐린, 브리지스톤, 굿이어가 속해 있고 제 2 그룹에 던롭과 가자둥갈 그리고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는 제 3그룹에 속해 있다. 이들의 현재 중국에서의 경쟁상황은 PCR 부문에서는 한국타이어가 생산능력 및 시장점유율에 있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그룹에 속한 미쉐린이나 브리지스톤, 굿이어는 TBR쪽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해외진출전략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의 국제경영전략
  • 1.기업소개1-1)오세형 사장1-2)개요1-3)회사연혁1-4)조직구성도1-5)생산제품1-6)마케팅 분석 a. SWOTb. 4Pc. STP2.산업분석2-1)타이어 산업의 특성2-2)경쟁환경 및 시장현황a. 국내 경쟁환경b. 국제 시장현황2-3)타이어 산업의 기술 수준3.금호타이어의 해외진출3-1)세계시장 진출현황유럽북미중국3-2)중국타이어 시장현황3-3)중국에서의 경영전략4.금호타이어 향후 발전방향4-1)중국내 발전방향4-2)전사적 발전방향선정이유1960년 타이어사업에 뛰어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이러한 드넓은 세계 시장 안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은 더 큰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앞 다투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렇듯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세계시장의 흐름과 변화에 대해 알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마다의 확고한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우리 조가 조사하게 될 금호타이어는 일찍이 국내시장의 한계성을 파악하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진출 및 과정가. 중국 진출/과정나. 6대 권역별 시장 세분화다. 목표시장의 선택라. 중국 진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마. 중국진출을 위한 오리온제과의 전략(4P)5.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 Ⅲ 결 론1. 성공사례를 통한 경영학적인 시사점2. 보고서 작성시 문제 및 한계점서 론* 주제 선정 동기처음 우리 조는 우리지역에 있는 기업인 금호 타이어의 ‘F3 타이어 의 성공기’를 주제로 선정하였으나, 자료의 부족, 주제에 대한 이해의 부족, 다른

  • [경영학] [국제경영학]금호타이어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타이어 공장 건설을 위한 MOU체결8. 신차 장착용 타이어 판매에 주력9. 글로벌 연구개발(R&D) 체제를 구축Ⅳ. 본 론 (3) 문제점 및 개선방향1. 문제점2. 개선방안Ⅴ. 결 론금호타이어 해외시장진출전략 분석Ⅰ.서 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이러한 드넓은 세계 시장 안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은 더 큰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앞 다투어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