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금호타이어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금호 타이어 현황
3. SWOT 분석
4. 해외 진출 사례
5. 금호타이어 성공요인
- 본문내용
-
금호 타이어는 한국 타이어에 이어
국내 타이어 시장 점유율 2위
국내 총 규모 4조 3천억 원 중
내수 시장 1조 8천억
금호 타이어는 6930억 차지
수 십년간 쌓아온 노하우
고도의 기술집약적 산업
(지속적R&D 투자)
원재료 대부분을 해외에 의존
자동차 산업에 의존적(산업적 약점)
약한 브랜드 파워
진입장벽(막대한 투자, 자본집약적 산업)
자동차시장의 지속적 성장
금호타이어의 세계적 품질인정
유가, 원자재, 환율에 의한 생산비증가
외국 강세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금호타이어의 초고속 전용 타이어는 시속 360km까지 주행이 가능
람보르기니, BMW, 페라리 등 초고성능 스포츠카에 적합
현재 미쉐린 등 일부 세계적인 타이어 업체에서 생산
시속360Km 주행이 가능한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X-speed 제품이 두 번째
2009년 주행 성능을 중요시 하는 유럽 전체 시장의 고속주행용 타이어 16%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