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RFID 개념
정의
역사
VS 바코드
장점 & 단점
경제성 & 보안

2 RFID 시스템
시스템 구성
동작 원리
종류 및 특징
태그
리더기

3 사례분석
무인주차관리
외래환자관리

4 비즈니스 모델
은행객장관리
내용 및 알고리즘
장단점
해외시장 진출

5 질문답변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무인주차관리 시스템이란 RFID 기술을 이용하여 주차시간을 절약하고
주차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이용고객에게 편리함을
줄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시간활용을 통해 부가적인 서비스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미아 찾기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부와 미아의 액세서리로부터 RFID 태그 정보를
인식하는 RFID 리더기 및 상기 RFID 태그 정보로부터 미아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미아 정보를 이동통신망을 통해 보호자 등의 수신자 이동
통신단말기나 미아센터 서버에 발송하는 제어 부를 포함하는 이동통신 단말기.

구체적 내용을 살펴보면 고객에게 RFID 칩이 삽입된 FLEXIBLE LCD를 이용한 전자통장을 발급한다.
그 후 은행객장에 리더기와 호스트를 설치하여 은행 범위 100m(RFID 범위)내에 고객이 진입하게
되면 적절한 은행관련정보를 문자로 전송하여 은행을 찾는 고객이나 또는 은행근처를 지나치는 고
객에게 환기를 시킨다. 이는 은행을 또는 근처 방문시에만 관련정보를 전송하게 되므로 고객에게
과다한 정보를 제공하여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여지를 줄이고 고객이 은행 정보를 더욱
세심하게 살펴보게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전자통장은 은행진입 시 번호표 대신 고객의 은행 이
용 패턴에 따라 적절한 자리에 배치해주는 역할을 한다. 우선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역할별로 나눠진 창구대신 모든 창구의 직원들이 대부분의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교육시켜
야 할 것이다.(전문적인 역할은 예전처럼 가지고 있다.) 그 후에 고객의 패턴을 수집하여 적절하게
창구를 배정해야 하는데 이러한 역할을 고민하게 된 것은 바로 기존에는 단순 입출금 창구와 대출
등의 전문적인 창구가 나뉘어져 있어 은행 피크 타임을 제외하면 대부분 어느 한 쪽에만 사람이
몰려 있고 나머지 창구는 비는 현상을 자주 목격하였기 때문이다. 특히 해운대에 위치한 KB의 경우
확연하게 이러한 역할이 둘로 나뉘어져 있고 번호표조차 두 종류로 발급되기 때문에 병목현상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이 점에 착안하여 보통 대출 등 상담시간이 길어지는 업무를 적절하게 배치
하고 단순 입출금이나 무통장입금 공과금 납부 등 단시간내에 할 수 있는 업무를 상황에 따라 재
배치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이러한 시스템을 구상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강화하고 있다. ◆ 참고문헌 ◆100hot(www.100hot.co.kr) 발표자료 (2002. 8. 16)금융감독원 “(주)다음 커뮤니케이션,” 2000~2002년 자료 (2002년 반기보고서 참고) 다음(주),“2002년 IR자료(1/4,2/4분기)”2002년 상반기 발표삼성경제연구원, “사이버 커뮤니티의 가치평가”, 2000.10, 최순화 외 인터넷 메트릭스, 2001년3월 발표자료, 인터넷 매트릭스, 2001년 8월, 2002년 2월 통계자료. 정보통신 정책 연구원, “인터넷 포털 비즈니스의 진화과정 및 경쟁구도”, 2001.12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통신 업체가 더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할 수 있다.따라서 퓨전 마케팅 전개에서 경쟁이라는 카테고리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새롭게 재편되는 경쟁구도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네슬레 같은 기존 커피 제조업체들이 커피의 제조에만 집착하다 스타벅스와 같이 커피 마시는 즐거움을 파는 고가 커피 전문점 분야의 가능성을 놓친 것과 같은 이치이다.◈ 감성소비 현상을 최대한 이용하라스놉 효과(Snob effect)와 밴드웨건 효과(Bandwagon effect)에 의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T와 KTF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이용한 이동 중에 노트북, PMP등을 통해 무선으로 원활하고 편리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GxG : 게임인터페이스별도의 가속 엔진과 그래픽 전용칩을 탑재한 3D 전용 게임폰을 위한 모바일 전용 게임 포털 서비스WCDMA : 고화질 영상통화, 고화질 동영상, 고속 데이터 전송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ROAMING : 해외 여행 필수품해외에서도 내 휴대폰, 내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SK Telecom 휴대폰 서비스 고객에게 SK Telec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방안 및 재래시장 프랜차이즈 활성화 방안 수립(1사분기중)□ 중소점포 가맹점형 체인사업 활성화ㅇ 체인이념 및 체인시스템 확산을 위해 가맹점형 체인사업 4대매뉴얼 개발보급ㅇ 체인본부의 가맹점포에 대한 지원기능(retail supporting)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인력 교육훈련 실시(2.2억원)ㅇ 체인본부의 도매기능과 가맹점지원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체인사업 경쟁력강화 3개년 계획(02∼04년) 수립추진- 우수사업자에 대해 정상화 추진사업 소요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통신서비스(주) 설립, 차량전화 서비스 개시1988/ 06 공중전기 통신사업자 지정 이동통신 서비스1994/ 06 국영기업 민영화, SK 그룹 최대 주주1995/ 01 이동전화 가입자 100만 돌파 세계 8위1996/ 01 이동전화 CDMA 상용화 세계 최초1997/ 03 SK Telecom으로 CI 변경 → CS 경영 선포1997/ 08 IMT-2000 시스템 개발, 세계 일류 수준1997/ 10 이동전화사업 경쟁 도입 → 독점 → 5사 경쟁1998/ 01 ISO 9002 인증 국내 동일 업계 최초1998/ 06 국가 고객만족 지수(NCSI) 1위 수상1999/ 07 신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