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자산업 -삼성전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한국 전자산업의 역사와 현황
1. 발자취
2. 발전 성과
3. 강점
II. 한국 전자산업의 과제와 전략
1. SWOT 분석
2. 과제
3. 대응전략 및 정책방향
4. 비전
III. 삼성전자 Case Study
- 본문내용
-
2) 전자산업의 양적 성장, 고도화 조정기 : 1970~1980년대
1970년대: 국내 자본기업의 투자비중이 커짐 → 제조 경험과 자체기술개발 경험이 축적
1980년대: 대기업들의 본격 참여와 함께 반도체, VTR, 등 대규모 투자 사업
3) 첨단기술 중심의 구조고도화 지향기 : 1990~2000년대
1990년대: 고부가가치 제품으로의 구조전환, 세계화 경영을 위한 해외투자 추진
2000년대: IT 산업이 크게 발전, 메모리 반도체와LCD, 휴대전화
전자수출 1,000 억불 달성 국
일본 (1994)
미국 (1996)
중국 (2002)
한국 (2005)
전자 IT 글보벌 100대 기업 수 ('07)
미국 (31)
일본 (27)
대만 (14)
한국 (5) (삼성전자 2등, LG전자 4등, LS 전선, 하이닉스, 삼성 SDI)
1) 대규모 투자를 가능케 하는 기업조직
대기업 중심의 과감한 설비투자
기업들의 적극적인 기술개발
주력 제품의 구성 신제품 및 고부가가치 제품
2) 정부의 효율적인 지원정책
CDMA 방식의 개발과 국내 표준화같이 정부는 산업구조고도화, 기술개발 촉진 주도
3) 내수기반 확충 후에 수출 확대전략 구사
내수기반 확충을 통한 기업 강화
규모의 경제를 적극활용
4) 신기술 수용에 적극적인 국민문화
두터운 신제품 수용자 층을 기반
한국에서 성공하면 세계에서 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