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다국적 기업 -삼성 VS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다국적 기업이란 ?
2. 삼성 & LG에 대해서
2-1 삼성 연혁
2-2 LG 연혁
3. 해외 현지화 전략
3-1 중국 삼성 VS LG
3-2 미주 삼성 VS LG
3-3 중동 삼성 VS LG
3-4 인도 삼성 VS LG
- 본문내용
-
◎ 다국적기업
→ 세계기업(world enterprise)이라고도 한다
→ 활동 거점을 한 국가에 두지 않고 복수의 나라에 건너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리 기업
→ 용어는 1960년 D.E.릴리엔탈에 의하여 처음으로 사용됨
→대표적 : 엑슨ㆍ셸, GMㆍ포드, IBM, 삼성, LG
◎ 다국적기업의 특징
① 원료 독점형에서 기술 독점형으로의 경향
② 식민지ㆍ종속국 중심에서 선진국 중심으로 경향
③ 이윤 송금주의에서 재투자주의로의 경향
④ 재외지사주의에서 현지법인주의로의 경향
- 1947 구인회 회장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 설립으로 LG창업
- 1953 락희산업(현 LG상사) 설립
- 1958 금성사(현 LG전자) 설립
- 1967 호남정유주식회사(현 GS칼텍스) 설립
- 1996 LG텔레콤 설립으로 이동통신사업 진출
- 1999 네덜란드 필립스사와 합작 LG필립스LCD(현 LG디스플레이) 설립
- 2003 지주회사체제 출범(국내 대기업 최초)/LS그룹 계열분리
- 2005 GS그룹 계열분리 -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부문으로 사업영역 재편
- 2007 LG솔라에너지 설립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
1.삼성 넷북
-유럽에서 2번째로 넷북을 가장 많이 판매
-유럽 지역에 판매가 크게 늘어난 주요 원인 : 이동통신사와 협력해 3G를 넣은 넷북 결합 상품
2.삼성 TV
-액정표시장치(LCD) TV : 16개 국가에서 올 8월 말까지 누적 금액 기준 판매 1위
-4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며 경쟁사를 압도
-삼성TV가 유럽에서 선전하는 이유
①. 현지 생산 체제를 강화하고 정확하게 수요를 예측
②. 각 지역의 문화적 특징과 고객 취향에 맞는 ‘맞춤형마케팅’
자료평가
- 도움이 되는 내용이 없음
- kjea***
(2021.01.04 22:53: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