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다국적 기업 -삼성 VS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국적 기업이란 ?
2. 삼성 & LG에 대해서
2-1 삼성 연혁
2-2 LG 연혁
3. 해외 현지화 전략
3-1 중국 삼성 VS LG
3-2 미주 삼성 VS LG
3-3 중동 삼성 VS LG
3-4 인도 삼성 VS LG
본문내용
◎ 다국적기업
→ 세계기업(world enterprise)이라고도 한다
→ 활동 거점을 한 국가에 두지 않고 복수의 나라에 건너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리 기업
→ 용어는 1960년 D.E.릴리엔탈에 의하여 처음으로 사용됨
→대표적 : 엑슨ㆍ셸, GMㆍ포드, IBM, 삼성, LG

◎ 다국적기업의 특징
① 원료 독점형에서 기술 독점형으로의 경향
② 식민지ㆍ종속국 중심에서 선진국 중심으로 경향
③ 이윤 송금주의에서 재투자주의로의 경향
④ 재외지사주의에서 현지법인주의로의 경향
- 1947 구인회 회장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 설립으로 LG창업
- 1953 락희산업(현 LG상사) 설립
- 1958 금성사(현 LG전자) 설립
- 1967 호남정유주식회사(현 GS칼텍스) 설립
- 1996 LG텔레콤 설립으로 이동통신사업 진출
- 1999 네덜란드 필립스사와 합작 LG필립스LCD(현 LG디스플레이) 설립
- 2003 지주회사체제 출범(국내 대기업 최초)/LS그룹 계열분리
- 2005 GS그룹 계열분리 -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부문으로 사업영역 재편
- 2007 LG솔라에너지 설립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

1.삼성 넷북
-유럽에서 2번째로 넷북을 가장 많이 판매
-유럽 지역에 판매가 크게 늘어난 주요 원인 : 이동통신사와 협력해 3G를 넣은 넷북 결합 상품
2.삼성 TV
-액정표시장치(LCD) TV : 16개 국가에서 올 8월 말까지 누적 금액 기준 판매 1위
-4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며 경쟁사를 압도
-삼성TV가 유럽에서 선전하는 이유
①. 현지 생산 체제를 강화하고 정확하게 수요를 예측
②. 각 지역의 문화적 특징과 고객 취향에 맞는 ‘맞춤형마케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는 내용이 없음
  • kjea***
    (2021.01.04 22:53:12)
회원 추천자료
  • [CEO비교분석] 삼성그룹 `이건희`와 전대우그룹 `김우중` CEO의 성격비교분석
  • 기업군을 움직이는 최고 경영자는 그 그룹의 상징이며 그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는 그 그룹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양식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조직원은 조직문화, 즉 기업의 경우 기업문화에 적응해가는 경향을 띠기 마련인데, 기업문화의 가장 원초적이고 결정적 형성요인은 그 그룹의 CEO의 성격적 특성과 그에 따른 경영스타일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삼성, LG, 현대, SK 등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기업의 CEO들의 성격을 분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전자- 국제 마케팅 투자 연구Ⅰ. 서 론1.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개요표1 삼성전자 기본개요대표이건희(회장) 설립일1969년 01월 13일종업원수약 101,970명 (2011.10)주 소서울 서초구 서초 2동 1320번지 10호 삼성전자빌딩 170브랜드Zipel, Pavv, Anycall, Hauzen, SyncMaster, Galaxy 외 다수생산품목TV, 이동통신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노트북, 모니터등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

  • 경제학의 이해 - 신문 기사 스크랩
  • 삼성토탈 왜?28. LG그룹, 발전용 연료전지사업 진출29. 환승할인 탓 14억 손실 버스업체 소송30. 잡곡빵발효빵허브빵 지금은 밥빵 시대31. 관세청, 다국적기업 가격조작 모니터링 가동32. 수입과일 부동 1위 바나나를 제친 과일은?33. 원전 탓 질병 주민 첫 소송균도와 세상걷기 父子34. 공항의 무법자 새 쫓는 로봇 개발35. 장마 시작 인천 구ㆍ군 구제역매몰지 지켜라□결 론경제학의 이해 - 신문 기사 스크랩1. 미국 무기수출 500억달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기업이 진출을 한다고 할지라도 전혀 성공의 열쇠를 찾을 수 없다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2. 코닥이 다국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 Market Leader의 Positioning 전략 : Positive-sum game: market leader의 자리에서 경쟁자와 대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쟁이나 게임에서 공격보다는 수비 가 수월한 것을 바탕으로 전략을 형성하는 것이다. 공격이 강하다면(상대 기업) 수비(자 회사)를 더욱 강화해야하는 것이 기업으로서의 대응에 맞서는 모습일 것이기 때문이

  • 새로운 성장 동력의 기반 금산분리 완화
  • 우리나라의 모습 1. 지주회사 1) 금산분리완화는 대기업정책 2. 삼성그룹의 모범답안 - GE 1) 삼성 vs GE ‘닮은꼴’ 2)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시나리오-지주회사 삼성그룹 3. 무점포 인터넷 은행 시대의 도래 Ⅵ. 결론 * 참고문헌Ⅰ. 서론1. 금산분리의 현황최근 외국자본의 금융지배 방지를 논거로 금산분리 완화 또는 폐지를 공약한 이명박 대통령이 집권함으로써 금산분리 완화 또는 폐지의 가능성과 구체적 방식에 대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