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마트&월마트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SUCCESS & FAILURE
3. SUMMARY & CONCLUSION
본문내용
1918┃뉴욕 증권 거래소 (NYSE)에 상장
1929┃캐나다에 자회사 설립
1966┃매출 1억달러 달성
1968┃호주에 Kmart 매장 개점
1977┃Kmart로 회사명 변경
1981┃2000번째 Kmart 매장 개점
1992┃체코와 슬로바키아 13개 점포를 인수하며 유럽 시장 진입
1994┃멕시코와 싱가포르에 합작투자로 점포 개점
1997┃Builders Square 와 Kmart Canada 매각
1999┃Kmart 창립 100주년






저가격 달성을 위한 노력과 방법들

효율적인 배송망
☞ 독자적인 배급망
- 1969년 아칸소주 벤턴빌에 최초의 물류센터 설립
- 크로스 도킹 시스템 (보다 빠르고 저렴한 배송)
끊임없는 물류 시스템의 개발과 투자
- 바코드 시스템, EDI (전자 데이터 교환), POS 시스템
스캐너 자동 발주 시스템
- 위성통신 시스템 구축
- 총매출액에서 판매관리비 비중을 15% 대로 낮춤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소매유통 회사
- 판매에 대한 마진율이 아니 총투자에 대한 수익률
- 브랜드 상품을 저가격으로 판매
- 미국 도심에 거점






WAL*MART
기술 개발을 통한 변화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어디에도 영원한 승자는 없듯이 월마트 또한 새로운 경쟁 상대에 대한 주시와 최고라는 자만에 빠져드는 우를 범하지 말아햐 한다.

한국에서의 실패 사례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필요가 있다.

K-MART
실패를 통해 다시 도약하기 위한 시기에 있는 만큼 항상 분명한 목표와 현실에 대한 통찰, 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확고한 목표를 정하고 흔들리지 않는 일관된 노력을 통해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일관된 자세가 필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매햇는데 제가 원하던 자료가 아니네요 ㅠㅠ
  • dakuma9***
    (2012.06.09 18:35:5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마트의 개요 p 91. 월마트의 시작과 발전ㆍ성장2. 연혁3. 월마트의 점포 현황III. 월마트의 성장 - p 141. 기업운영 전략(1).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경영진들은 해외로 점포를 확장하는 것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오히려 해외 진출을 너무 오래 미룬 탓에, 경쟁사들이 이미 바다 건너 세상에 터를 잡고 있는 것이 걱정스러울 뿐이었다. 월마트가 주저하고 있는 사이에 다른 기업들은 벌써 해외 사업의 어려움을 터득하고 시행착오를 통해 경험을 쌓아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당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던 K마트와 씨어즈를 비롯한 여러 기업이 해외진출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이로써 점차 그들

  • [월마트,물류,경영학] 글로벌 기업(월마트)의 물류전략
  • 월마트 소개(3) 월마트의 경영철학(4) 물류시스템(5) 사회참여를 통한 이미지 제고 전략3. 결론 - 월마트 사례의 의미1. 서론 - 글로벌 기업의 물류전략오늘날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면서 기업의 시장을 확장함으로써 구매와 생산을 각 지역 거점에 배치하여 비용절감과 고객만족을 추구하면서 글로벌 경쟁의 우위를 차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확장된 기업들은 그들의 공급체인들을 소유함에 따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구성하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월마트만의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각국의 질 좋은 상품들을 소비자들에게 가장 빨리 가장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고 한다.” 원칙이 흔들리게 되었다. 세 번째, 친절한 직원의 원칙 역시 한국의 사례에서 찾아 볼 수 있듯이, 그 지역의 특수성을 무시하고 본사의 기준만 내세워 운영을 시도함으로써 글로벌 경영의 실패를 가져왔다. 다른 국가들에서는 한국만큼의 처참한 실패를 경험하진 않았지만, 지역의 특수성과 문화적 차이를 인지하지 못함으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국제적인 브랜드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2. K마트의 경영 실패 사례1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며 할인점업계의 대부이자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통했던 K마트가 2002년 파산선고를 받았다. 이 거대한 골리앗을 무찌른 젊은 영웅은 다름 아닌 월마트. 90년대부터 K마트를 서서히 앞지르기 시작하더니 2000년대에 들어서는 K마트 대비 점포수 1.5배, 매출 5배 이상을 앞지르며, 명실상부 부동의 1위로 등극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