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현재 추세
2. 선정 동기

Ⅱ 기 업 소 개
1. 개요
2. 연혁
3. 기업 사명
4. 제품 소개

Ⅲ 마케팅 전략
1. 한미약품 마케팅 전략
2. 사회공헌 활동

Ⅳ 마케팅 분석
1. 4P
2. STP
3. 5Forces
4. BCG 매트릭스
5. SWOT

Ⅴ. 결론
1. 결론
2. 향후 전망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1. 제약회사 현재 추세

2010년은 한국 제약 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데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한국 제약 산업이 그동안 고도성장을 지속해 왔기 때문이다. 덕분에 국민소득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의약 분업 시행 등으로 의약품 수요가 크게 증가한 반면 급증하는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하게 되었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의약품)을 공급해야 하지만 자체 신약 개발 능력이 떨어지는 국내 제약사로서는 해외 제약 업체에 로열티를 주고 의약품을 도입하거나 특허가 끝난 제네릭(카피 의약품) 제품을 출시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특허를 피해 개량신약을 개발해 운신의 폭을 넓히고 있다. 따라서 한국 의약품 시장에서 다국적 제약사는 신약 부문을 주도하고 국내 제약사는 제네릭 의약품 중심으로 성장하는 구도가 형성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의약품 시장 성장 폭이 컸고 특히 의약 분업 이후 제네릭 의약품 시장이 기대 이상으로 확대됐기 때문에 국내 제약사도 고성장을 지속해 올 수 있었다.




의약품 시장도 선진국형으로 변해가고 있다. 세계 의약품 시장을 약효군별로 보면 고지혈증 치료제, 항혈전제, 위궤양 치료제, 당뇨병 치료제, 고혈압 치료제, 우울증 치료제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고 한국 의약품 시장도 인구의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이러한 약효군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것이다.


제약사들은 설비 투자도 확대하고 있다. 정부는 향후 국제 기준에 충족하는 의약품 제조 설비를 갖추도록 제약사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에는 한 공장에서 여러 가지 제품을 제조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서로 오염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은 분리된 공장에서 제조해야 한다. 이렇게 하려면 공장 투자를 대규모로 늘려야 한다. 국제적인 기준에 충족하는 설비여야 향후 수출할 수 있는 의약품도 제조할 수 있다. 따라서 현금 창출력과 자금력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경쟁에서 뒤처질 수 있는 환경이 된다. 장기적으로 제약 업계는 구조조정의 길로 접어들 가능성이 높다. 설비 투자 측면에서도 국내 제약사는 경쟁력 있는 상위 제약사 중심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제 국내 제약사들도 연구·개발, 설비 투자, 해외 진출 등 시대적인 트렌드를 쫓아가지 못하면 경쟁에서 크게 뒤처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참고문헌
한미 약품 http://www.hanmi.co.kr
한국 제약협회 http://www.kpma.or.kr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www.nhic.or.kr
한국 신약개발 연구조합 http://www.kdra.or.kr
전자공시 시스템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한미HMP http://www.hmphanmi.co.kr

이동수 등, 『제약영업의 기술』, 한언출판사, 2010.

오충국, 「제약산업마케팅전략 - 전문의약품 시장의 촉진전략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이주원, 「국내 제약회사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의사들에 대한 사전마케팅 영향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기를 치네 없는거 많습니다
  • 72106***
    (2019.05.13 03:13:01)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제약회사로 떠오르는 한미약품 경영분석 [Hanmi Pharmaceutical Co, Ltd , 韓美藥品(株)]
  • 약품 Hanmi Pharmaceutical Co., Ltd. , 韓美藥品(株) 경영분석기업 소개기업 약력Major R&D Achievements기업 비전기업 인재상한미약품 WAYHealthcare Value Chain in Korea매출액 .R&D비용영업이익.당기순이익자기자본비율.부채비율일반적 신제품 창출구조글로벌 제약사와는 다른 한국형 신약개발모델일본의 회고 : 영역별 신장율고령화율의 함의상하위 업체간 Gap의 확대제품 소개 - 아모잘탄제품 소개 – 로벨리토마케팅 전략 - 프로모션팔팔정 프로모션R&D

  • 구강청결제 가그린 마케팅
  • 전략 현황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의 선정3) 시장의 위치화4. 마케팅 믹스별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5. 마케팅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1. 구강 청결제 시장의 전체적인 요약약 300억 정도의 구강청결제 시장을 놓고 현재 가그린(동아제약), 덴타가글(LG생활건강), 센스타임(일동제약), 케어가글(한미약품), 4파전의 형태를 띠고 있다. 동아제약의 가그린은 82년에 처음 발매되어 지난 15년간 연간매출 약 3억원 정도를 올릴

  • [경영전략] 한미약품 기업 전략경영 분석
  • 마케팅 문화리베이트5)의약품들의 특허 만료 러쉬T(hreaten)위험BLUE OCEANRED OCEAN 한미약품의 문제점과 기회1. 문제점1)신약개발에 대한 부담감2)특유의 리베이트 노하우가 세계 시장에서통할 지 의문3)세계시장으로 진출 시 브랜드 이미지와 노하 우 부족2.기회1) 정책상의 수혜2) 인구의 고령화한미가 실행해야 될 전략대안-단기 (단위 : 억)LG113527광동13412보령16791122신풍1163-4종근당162014종근당18621017

  • (한미약품 자소서 + 면접족보 - 취업준비세트) ★한미약품 영업직 자기소개서 [한미약품 자소서 자기소개서 지원동기/첨삭항목]
  • 전략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수익률에 기여하는 영업, 수출부서는 기업의 업무 중 핵심이며, 구성원 또한 차별화되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한미약품의 명성에 걸맞도록 마케팅기획 및 경영관리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외국어능력 또한 함양하는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현재진행형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기업의 발전이 곧 나의 발전이라는 마인드로 실제적인 결과물과 성과로 보여주는 한미약품 人이 되겠습니다. 4. 입사 후 포부문서서식

  • [경영정책] 제약회사의 경영정책
  • 목 차Introduction 한미약품 소개 외적 환경요인 분석 경제적 요인 인구통계적 요인 기술적 요인 공급자 요인 수요자 요인 정부 법규 경쟁자 요인 내적 환경요인 분석 비교대상 화이자 기업소개 주요 제품 / 특징 마케팅 전략 R&D / 신제품 개발 인적 자원 관리 성장전략 결론 INTRODUCTION제약산업의 대두제약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보건에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으로서 우수 의약품 개발 및 접근성 제고를 통해 질병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