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외식경영]사상의학을 이용한 외식산업의 문화마케팅 전략 연구 및 실천 매뉴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 1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제 2 절 연구범위와 방법

제 2 장 본 론 ............................................... 4
제 1 절 이론적 고찰
1. 고객중심 이론
2. 건강과 자연친화 현상
3. 스토리텔링 기법
제 2 절 실증적 고찰 ...................................................... 9
1. Clinique의 고객화 전략
2. 영양센터-레스토랑의 새로운 포지셔닝
3. 바디샵 아유베다의 스토리텔링
제 3 절 사상 의학 ...................................................... 10
1. 사상의학의 정의와 특징
1) 사상의학의 고객화 성향
2) 사상의학과 건강
3) 컨텐츠로써의 사상의학
제 4 절 이익을 위한 실천매뉴얼 .............................. 13
1. 사업의 SWOT분석
2. 고객의 선정
3. 가치 포착
4. 전략적 통제/차별화
5. 사업의 범위

제 3 장 결 론 ......................................... 17
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의의..................................... 17

제 4 장 부 록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표어는 그 문장의 잦은 인용으로 인해 그 내용이 가지고있는 중요성이 많이 희석된 듯하다. 또한 보편성을 갖지 못하는 수많은 한국 문화의 세계화 실패 사례들로 인해 이제는 그 문장의 진실성마저 의심받고 있다. 특이 한국 외식문화의 세계화에 있어서 이제까지 보여진 세계 시장의 외면은 많은 교훈을 준다. 기존에 북미, 유럽시장으로 진출을 시도했던 일부 한국 음식은 조리과정이나 재료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패스트푸드화를 시도하여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하였고 퓨전을 통해 뉴욕에 진출한 우래옥의 사례가 있지만 한국 음식만의 장점을 많이 포기했었다. 우리가 느끼는 한국 음식의 매력은 세계시장에서는 받아들여지지 않는 국내용 일뿐인가? 하는 자문을 하게 만드는 상황이다.
우리는 이러한 의문의 해답이 기존의 시도는 한국의 '음식'만 진출하려 했을 뿐 한국의 '음식문화'가 소개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가정하고 문화의 소개를 통해 현대의 주된 흐름중 한가지인 세계화를 대하는데 있어서 단지 미국이나 서구의 표준에 우리가 맞춰간다는
.
.
문화적 자원 가운데 인류가 보편적으로 추구하는 가치에 공헌할 수 있는 것으로 건강을 고려한 훌륭한 음식 문화와 개개인의 특성을 감안한 사상의학 등을 꼽을 수 있다. 한국의 음식은 이미 전세계로 뻗어나가기 시작했고 김치가 SARS 예방에 효과가 있을지 모른다는 2003년 4월 14일자 Financial Times의 보도는 한국음식의 글로벌 스탠다드로써 가능성을 보여주는
참고문헌
드림소사이어티, 롤프 예센 지음, 서정환 옮김, 한국능률협회 (2002-02)

대화와 협상의 마이더스 스토리 텔링, 아네트 시몬스, 김수현, 한언 (2001-11)

감성 바이러스를 퍼뜨려라, 정진홍, 위즈덤하우스(2001-12)

마음의 틀, 하워드 가드너, 이경희 옮김, 문음사 (1996-11)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김민주, 청림출판, (2003-2-11)

조직혁신 : 조직개발적 접근, 박광량, 경문사, (1994)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최정환, 한언 , (2001)

수익지대, 에이드리언 J.슬라이워스키, 세종서적, (1999-8-01)

사업정의없이 마케팅없다., 더난, 강상원 (2002-1-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및 원동기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대학시절에는 학교 봉사 장학금 및 교환 유학생 장학금 등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첨단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는 반도체 산업은, 때로는 한 나라의 기술 수준을 보여주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기업은 물론이고 국가간의 경쟁 또한 극심한 분야인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것은, 물론 고도의 기술개발과 생산이지만 생산된 반도체를 유통시키기 위한 영업전략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

  • [자기소개서]최신 직무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음
  • 및 원동기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대학시절에는 학교 봉사 장학금 및 교환 유학생 장학금 등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첨단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는 반도체 산업은, 때로는 한 나라의 기술 수준을 보여주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기업은 물론이고 국가간의 경쟁 또한 극심한 분야인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것은, 물론 고도의 기술개발과 생산이지만 생산된 반도체를 유통시키기 위한 영업전략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

  • [취업,자기소개서]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
  • 및 원동기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대학시절에는 학교 봉사 장학금 및 교환 유학생 장학금 등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첨단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는 반도체 산업은, 때로는 한 나라의 기술 수준을 보여주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기업은 물론이고 국가간의 경쟁 또한 극심한 분야인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것은, 물론 고도의 기술개발과 생산이지만 생산된 반도체를 유통시키기 위한 영업전략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

  • [합격-130페이지]자기소개서 100가지직군, 자소서지원동기및포부, 입사후포부합격샘플,자기소개서예문
  • 및 원동기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대학시절에는 학교 봉사 장학금 및 교환 유학생 장학금 등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첨단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는 반도체 산업은, 때로는 한 나라의 기술 수준을 보여주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기업은 물론이고 국가간의 경쟁 또한 극심한 분야인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것은, 물론 고도의 기술개발과 생산이지만 생산된 반도체를 유통시키기 위한 영업전략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및 경영학과 학회활동 등에 열심이었으며, 통신모임으로는 유니텔 경영사례연구회 등에 소속되었습니다. 이와같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은 지금도 대학시절의 가장 큰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먼저 벤처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특별한 경력이 없다고 생각되면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면서 이중에 하나쯤은 걸리겠지하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이는 큰 오산. 자기소개서에는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적절하게 보여주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